|
5톤윙 차주입니다.
9월 9일 야간에 하차지에서 하차하면서 지게차 기사가 윙날개를 쳐서 윙이 틀어져 버렸습니다.
전진, 후진도 헷갈릴만큼 운전이 서툴길래 스톱이라고 외쳤지만 눈도 귀도 어두운 나이대인지라 그대로 밀어버렸네요.
비슷한 사고로 수리한적이 다수 있어서 대충 핀다고 해도 150에서 200정도 나올꺼 같고 부품을 갈아야 할 경우 수리비가 더 나올수도 있다고 하니 배째라 나옵니다.
자기딴애는 줄 걸어서 지게발로 당기면 펴질거라면서 당췌 말이 안통합니다.
사고접수로 112신고했고 출동한 경찰관이 양쪽 신원 조회랑 음주여부 확인했구요.
알고보니 지게차 무면허에 지게차도 남의 창고 지게차 허락도 없이 무단으로 사용한거 였습니다.
경찰관이 사고 경위 묻는 과정에서 윙날개 쳐받은거 시인했는데 하차지가 도로가 아닌 창고마당이고 인사사고도 아니라서 경찰이 할수 있는게 없답니다. 사고접수가 아닌 사건접수로 바꼈구요.
다음날 하차지 담당자인지 사장인지 책임을 물었지만 50만원에 합의 보자고 개소리 하길래 어처구니가 없어서 고소한다길래 하는말이 가관입니다.
시골에서 농사짓는 영감님 불쌍하니 70에 어찌 안되겠냐고 해서 그냥 법대로 하겠다하고 전화 끊었네요.
차는 특장업체에서 9월 13일 찾았습니다.
수리비는 120마원 나왔네요.
연휴전이라 한참 단가좋을때인데 너무 분통 터져서 홧병 걸릴꺼 같습니다.
어떻게 조치해야 할지 좀 도와주세요 ㅜㅜ
예전엔 지게차 사고때 보험으로 수리했고, 푼돈이지만 휴차료도 받았는데 무면허에 남의 지게차라 보험처리도 안되고 미치겠습니다.
나라에서 운영하는 무료법률사무소는 전혀 도움 안되네요.
첫댓글 지게차 운전자가 하차지 회사 소속인가요?
우선 소속 여부를 확인하시고 사고낸 지게차 기사님 소 속회사를 상대로 관리감독 책임을 물어 손해배상 청구 소송이 가능합니다.
지게차 기사님과 회사를 상대로 연대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직원이나 동업관계인거 같습니다.
@머리에부는바람 동업이면 지게차 기사를 상대로 손배소 청구할 수 있고 직원이면 연대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아공 안타갑네요.
저는 예전에 지게발이 윙 문짝 살짝 건드렷는데 불구 힘없이 휘 길레 지게발로 살짝 다듬질 하니까 원상 복구 되던데 . 참 난감하네요.
이래서 화물차는 어딜가나 대우 못 받고 희생 감수하며 보통 인내력 가지고 화물업 하기 힘들죠.
잘 해결 되였음 바램 가져 봅니다.
지게발로 밀어봤지만 윙문짝 핀이 안걸릴만큼 틀어졌었네요. 수리비는 벌면 되지만 억울해서 스트레스 엄청 쌓입니다. ㅜㅜ
고정거래처 아님 수리비+휴차료 청구하심이 좋을듯.게다가 무면허까지..
2.5톤이하는 면허없어도 운전가능한가 봅니다.
남에 창고부지 냉장 한켠 임대해서 식자재 유통하는 사람들 같은데 하차지 주소 지번도 따로 안되어있고 이름도 모르고 전화번호만 아는상황에 배째라 나오니 답답하네요. ㅜㅜ
3톤이하라도 자격증 있어요.기능사는 아니고 30만원인가 내고 교육 받으면 주는 자격증.정확한 이름은 잘 모르겠고요.어찌 수리비를 잘 얘기해서 해결할 생각은 없고 배째라고 땡깡을 부리는지ᆢ그러다 진짜로 째뿌면 우에할라꼬ᆢ그럼 법대로 진행하는수밖에 없는듯 하네요.남의 재산을 망가뜨려놨음 수리해줘야지 ᆢ돈 없다고 땡깡부리면 될까요?
몰랐던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하차지 사업자에겐 손해배상 청구소송, 지게차 운전자에겐 재물손괴죄 이렇게 가야할꺼 같네요.
그냥 답도 없는 사람들 같은데 봐주지 마시고 따끔한 맛 보여주세요.
막상 배째라고 나오니까 당황스럽고 분통터지네요.
@머리에부는바람 우선 내용증명을 보내고 법적 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배를 째 라고 하면 째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