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 안경광학과 동문회‘후배사랑 동문 장학금’전달
- 안경광학과 동문회의 남다른 후배사랑 “장학 지원사업”으로 빛나다. -
□ 김천대학교(총장 강성애) 안경광학과는 지난 6월 8일(금) 오전 12시 대학 본관 5층 세미나실에서 2012학년도 1학기 동문장학증서수여식을 개최하였다.
□ 김진숙 학과장을 비롯한 학과 교수들과 동문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동문장학증서수여식은 모교 발전과 후학양성을 위해 안경광학과 졸업생이 의기투합해 조성한 장학금을 수여하는 것으로 2011학년도 1학기 4명, 2011학년도 2학기 4명의 학생들이 장학금을 전달받은 데 이어, 이날 7명(김미연, 이민영, 김유학, 최종묵, 명수현, 김태현, 김호연)에게 장학금이 추가로 전달되었다.
□ 장학금의 명칭은 동문회에서 전달하는 동문회장학과 기부자의 안경 산업체의 상호를 따서 거창1001장학(4기 이훈기), 서울피카소장학(3기 김민혁), 김천월드 장학(2기 정창기), 다비치안경상주점장학(1기 김병철), 다비치안경문경점장학(1기 이학진)으로 하였다.
□ 성현용 안경광학과 동문회장은 “지금은 동문들의 장학지원사업이 미약하지만 앞으로 더 많은 동문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모교발전과 후학양성을 위한 동문장학금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김진숙 학과장은 “졸업한 후에도 선배들의 후배사랑에 감사하며, 미래에는 재학생 여러분이 장학지원사업의 주체가 되어 후배사랑을 이어가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또 이 자리에서는 장학지원 사업에 참여한 동문들에게 산학협력 차원에서‘김천대학교 안경광학과 기술지원 산업체’로 위촉하는 위촉장도 수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