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X 팰컨9 로켓이 2024년 8월 25일 새벽 정적 발사 시험 중 멀린 엔진을 점화하고 있다. 이 시험은 임무의 비행 날에 대한 드라이 드레스 리허설을 따랐습니다. 이미지: 스페이스플라이트 나우
SpaceX와 Polaris Dawn 팀은 역사적인 상업 임무를 시작하기 전에 몇 가지 중요한 사항을 확인했습니다.
플로리다의 스페이스 코스트에 도착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4명의 우주비행사들은 약 5일간의 임무 기간 동안 그들의 집이 될 크루 드래곤 리질리언스(Crew Dragon Resilience)에 탑승하고 슈트를 입는 등 발사 당일에 경험하게 될 모든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드라이 드레스 리허설로 알려진 활동에 이어 SpaceX는 Falcon 9 로켓의 정적 발사 테스트를 수행하기 위해 Launch Complex 39A의 패드를 제거했습니다. 점화를 위한 T-0은 오전 6시 38분(EDT, 1038 UTC)에 발생했습니다.
엔진 점화는 총 11초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SpaceX 엔지니어들은 작전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가져왔으며 최종 발사 전 준비를 하면서 이를 검토할 것입니다.
https://youtu.be/miBgBAceUgI
이 임무를 지원하는 팰컨 9 1단계 부스터인 스페이스X의 B1083은 화요일 아침에 발사될 때 네 번째 우주 여행을 할 것입니다. 앞서 지난 3월에는 드래곤 엔데버(Dragon Endeavour) 우주선에 탑승해 크루-8(Crew-8) 임무를 수행했으며, 두 차례의 스타링크(Starlink) 비행도 진행한 바 있다.
발사 예정인 "중력의 부족(A Shortfall of Gravitas)"에 이어 부스터를 잡는 데 사용될 SpaceX 드론 우주선이 토요일 오후 포트 커내버럴에서 출항했습니다.
폴라리스 던(Polaris Dawn) 미션은 재러드 아이작먼(Jared Isaacman), 스콧 "키드" 포티트(Scott "Kidd" Poteet), 사라 길리스(Sarah Gillis), 안나 메논(Anna Menon) 등 4명의 승무원을 1972년 아폴로 17호 이래 인간이 간 곳보다 더 멀리 데려가 최초의 상업용 우주 유영 성능을 목격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SpaceX와 NASA 시설에서 2년 반 이상의 개발 작업, 테스트 및 훈련을 거친 결과입니다.
"SpaceX와 팀, 승무원들은 그들의 도움을 받아 달과 화성에 가는 데 필요한 것의 한계를 계속 밀어붙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승무원을 태우고 안전하게 귀환시키는 임무를 우리에게 맡겨진 책임을 다합니다." 라고 SpaceX의 빌드 및 비행 신뢰성 담당 부사장인 William Gerstenmaier는 발사 전 브리핑에서 말했습니다. "우주 비행은 쉽지 않습니다. 지금 우리의 임무는 폴라리스를 안전하게 발사하고, 여러 날에 걸친 그들의 임무를 지원하고, 그들을 가족과 친구들에게 돌려보내는 것입니다."
이는 국제우주정거장(ISS)의 크루-9 임무에서 2명을 발사하는 데 사용될 첫 번째 단계 부스터인 B1085에 대한 유사한 테스트에 이은 SpaceX의 두 번째 발사대 정적 발사였습니다. 지난 토요일, NASA는 NASA 우주비행사 부치 윌모어(Butch Wilmore)와 수니 윌리엄스(Suni Williams)가 귀환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이 임무를 위해 궤도 전초 기지에 단 두 명만 보내기로 결정했다.
https://youtu.be/K_fyMaO1wkk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