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인터넷에 떠돌던 해외 유망주들을 인터넷에서 모두 뒤져봤습니다. 워낙 어디에 소속되어 있다는 말만 있고 활약상은 안들리는 선수가 많아서...쩝.
뭐 제가 해외 현지에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모두 신뢰하지는 마세요.
이민현 선수 (브레더 브레멘, 독일), 이형대 선수 (브레더 브레멘, 독일)

[왼쪽이 이민현 선수, 오른쪽이 이형대 선수]
정보
이민현 선수(FW) : 만 18세. 인천만수중 출신, 179cm, 74kg(2004년 정보). 중학교 3학년 때 브라질에 유학 갔다가 1년 6개월 후에 독일로 건너가 2003년 7월, 브레멘 유소년팀에 입단했습니다.
이형대 선수(GK) : 만 18세.
그간의 활약상
이민현 선수는 2004년 시즌에 18경기 11골, 3 도움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선수 평가
지역신문사 데호블라즈(Dehoblijze) : "이민현은 스피드가 특별히 뛰어나며 좋은 발재간을 가지고 있다"
브레멘 U-18 주장 오누르 데브림 : "이민현은 날카로운 움직임이 돋보였고, 이형대는 선방으로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브레멘 베른트 파이퍼 U-18 감독 : “이민현은 훌륭한 스트라이커다. 좀더 시야를 넓히고, 조직적으로 공격하는 법을 익힌다면 성인 선수로서도 가능성이 크다.”
최근 현황
이민현 선수가 성인팀인 브레멘B팀과 계약했다는 뉴스를 봤습니다만, 브레더 브레멘 홈페이지에는, U-18 Abgange (영어로 Leaving, 떠났음) 명단에 올라와있네요.
Hyung-Dae Lee -> FC Young In (Korea)
Min-Hyun Lee -> FC Young In (Korea)
http://www.werder.de/leistungszentrum/teams/u18/zu_abgaenge.php
이 곳 참조.
음.. 용인FC로 갔다고 나와있는데? 저도 어찌 된 일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군요~ 뭐 이형대 선수는 확실히 계약에 실패했다는 기사를 봤구요. 아무튼 홈페이지 업데이트가 안된 것일수도 있으니 2007 시즌이 시작할 때까지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용인FC의 정보를 아시는 분이라면 알려주시길...
차지호 선수 (FC린 오슬로, 노르웨이)
최근 현황
Kongsvinger IL 라는 팀으로 옮겼다가 국내로 돌아왔습니다. 현재 부산 아이파크 소속입니다.
유욱진 선수 (FC 보메, 스위스 2부)
정보
한양중학교를 졸업하고 브라질에 4년간 있다가 2003년부터는 국내 실업팀에 있었다고 합니다. 그 후 2005년 7월, 스위스 2부리그 중위권 팀인 FC 보메와 1시즌 계약 했습니다.
최근 현황
FC 보메 홈페이지에 의하면, 2월달에 한국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http://www.fc-baulmes.ch/fcb/modules.php?name=News&file=article&sid=196
임규혁 선수 (리토라우FC, 브라질 상푸울루 주 리그)
정보
1985년 11월 29일생. 171cm, 64kg. 미드필더.
원주공고를 중퇴하고 브라질로 건너가 산토스클럽에 입단했다가 "펠레센터"인 리토라우FC로 옮겼습니다.
그간의 활약상
2002년 copa santos 대회 최우수선수
▷ 임규혁 선수 동영상 1
▷ 임규혁 선수 동영상 2
▷ 임규혁 선수 동영상 3
▷ 임규혁 선수 동영상 4
▷ 임규혁 선수 동영상 5
▷ 임규혁 선수 동영상 6
선수 평가
리토라우FC 마누엘 마리아 감독 : "양발을 자유자재로 쓰며 폭넓은 시야를 가졌다. 파워와 득점력을 보완하면 카카 같은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할 수 있다."
최근 현황
아쉽게도 현재 부상입니다. 브라질에 없습니다. 2005년에 한국으로 와 세계사이버대학교에서 뛰다가 부상을 당했고, 현재는 치료를 받는 중입니다.. 아쉽게도.. 부상이 꽤 오래가는 듯... 빠른 쾌유를 빕니다.
정인성 선수 (바르셀로나 유소년팀, 스페인)
정보
1988년생. 180cm, 68kg. 포워드.
그간의 활약상
체육학교인 Car Physical School에서 30경기 25골을 기록, 최우수선수로 뽑히며 알려졌고, 바르셀로나의 유소년클럽 테스트에 합격했다는 기사가 났었습니다. 100M를 11초에 주파한다고 합니다.
최근 현황
하지만 바르셀로나 유스팀에 정식 입단하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Mataro Club이란 곳에 입단했다는 소식도 있었는데, 이 팀의 명단에도 역시 없습니다. 한국으로 돌아왔다는 소문도 있습니다만, 확실치 않네요.
그 밖에 정보를 찾을 수 없는 선수들
이경원 선수 (시베니치, 크로아티아)
강윤인 선수 (훼오비아리아, 브라질 상푸울루 주 2부리그)
김진동 선수 (아틀레티코, 브라질 상파울루 주 리그)
정철영 선수 (데포르티보 에스파뇰, 아르헨티나 3부리그)
김요완 선수 (바야돌리드 유소년팀, 스페인)
박영덕 선수 (첼시 유소년팀, 잉글랜드)
강한길 선수 (레버쿠젠 유소년팀, 독일)
강진호 선수 (FC쾰른 유소년팀, 독일)
더 많은 정보를 찾고 싶었지만 언어의 압박으로 -_-
그리고 조원광, 강진욱, 어경준, 김귀현 같은 선수는 다들 아시므로 패스...
아무튼 지금 대부분의 선수들이 성인팀과의 계약에 실패하고 국내로 돌아오거나 소식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워낙 경쟁이 치열하므로... 유소년팀에 입단하기도 어려운데, 그 선수들 중에서도 성인팀과 계약하는 선수는 1년에 1-2명 정도라고 합니다.. 이런 곳에서 살아남는 선수는 정말 대단한 선수겠죠..?
첫댓글 그렇군요 -_-;; 정말 1군으로 가는건 엄청나게 경쟁이 심할듯... ㅎㅎㅎ
저는 역시 첼시 유소년팀에만 눈이 가는........
베스트일레븐 7월호에 보면 라싱산탄데르 U15팀에서 공격수로 뛰고 있는 스페인 태생의 "박철호" 선수도 있더군요.
와.. 정말 수고하셨네요.
에버튼에 골키퍼....누구더라.... 도 있고, 유명한 FC메츠의 3인방도 있고... 유명한 쉐필드유나이티드의 이산선수는 어떻게 된건지...
그 예전 웨스트햄 유스에서 뛰던 '이완' ?! 이선수는 요즘 어떤가요!? 알길이 없네요.
이완은 김태희동생이고요 ~ 이산입니다 ㅠ 지금쯤 어딘가 챔피언쉽을 돌고 있을껍니다...
임규혁군 싸이입니다 www.cyworld.com/denis08 작년 말까지 양쪽 발목과 양쪽 무릎 부상으로 고생했다고 하더군요.. 4월말 혹은 5월초에 어디론가 떠난거 같은데... 어딘지는 모르겠네요..^^;
이산선수 쉐필드인가... 아무튼 프리미어리그말고 다른곳에서 활동하고있습니다.
정인성 선수는 몇 년 후에 b로 올려준다는 약속을 받았다고 하던데;;
강진호 선수는 인천에 입단에서 2군에서 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