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상악 하악 다 길고 턱 모양과 길이가 다른 비대칭이며 전치부 개방교합과 돌출입과 무턱을 가지고 있고 활짝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노출됩니다. 그래서 재교정을 하고싶습니다. 치과에서 하안부가 긴 게 스트레스라고 하니 양악수술을 추천했는데 제가 하고 싶지 않다고 하자 발치를 하면 잇몸이 더 노출되고 얼굴이 길어보이므로 비수술 교정을 하려면 비발치교정을 하자고 합니다. 하지만 수술을 하지 않고 교정만 했을 경우 다른 사람만큼 앞니가 아랫니를 덮지 않는다고 하고 개방교합은 재발하기 쉬우니까 재교정을 하는 게 맞는걸지 고민입니다. 개방교합을 고치면 입도 잘 다물어지고 씹을 때도 더 편할까요? 다만 아랫니 앞니들 잇몸이 내려갔는데 송곳니 하나가 잇몸이 내려가서 가끔 시리고 턱관절 장애가 있습니다. 만약 치아교정을 한다면 턱관절장애를 치료하는게 맞는걸까요? 전에 비발치교정을 했을 땐 악궁확장하고 위아래 고무줄을 걸었고 이번에 상담간 치과들에서는 미니스크류를 이용해서 한다고 하네요 재교정 할지말지는 순전히 제 선택이겠지만 고민돼서 써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1. 개방교합을 "잘 고치면" 입도 잘 다물어집니다. 문제는 개방교합을 잘 고치기가 극히 어렵다는 점입니다.
2. 치아교정을 "잘 한다면" 턱관절 문제도 어느 정도 좋아집니다. 문제는 턱관절 문제가 있는 경우 치아교정을 잘 하기가 극히 어렵다는 점입니다.
3. 악궁확장과 고무줄로 비발치교정을 했지만 결과가 좋지 못한 것이네요. 미니스크류를 잘 사용한다면 도움이 되겠지만 이 역시 치료를 받아봐야 작성자님의 선택이 맞았는지 판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너무 뻔한 답변을 드려 미안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2.13 1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