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은타이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렉스턴스포츠칸 회원님은, 양평에서의 전원생활을 위해 렉스턴칸 신차를 구매하셨어요.
새차 나와서 서울-양평 오가는동안 뭔지모를 위태로움이랄까...
차량보완의 필요성을 느끼셨대요.
전원생활을 위한 렉스턴스포츠칸!
어떤것들을 바꿔주었고 어떻게 좋아지는지 함께 만나보실께요~
렉스턴스포츠칸 작업내용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AT2 265-50R20 타이어
빅풋 강성 인치업스프링 F/R
조절식레트럴바
허브스페이스
요소수커버
렉스턴스포츠칸 전륜 모습입니다.
강성소재의 빅풋스프링으로 교체했습니다.
스프링 비교사진을 보시면, 순정스프링과 빅풋스프링의 굵기와 코일의 촘촘함의 차이를 알수있습니다.
코일의 감긴수도 빅풋스프링이 2회가 더 많은 것으로 보이네요.
묵직한 차고를 지지해주고,
촘촘한 코일로 짱짱하게 받쳐줄 빅풋 스프링입니다.
렉스턴스포츠칸 후륜에도 빅풋스프링을 교체해줬어요.
전륜스프링보다도 후륜스프링은 한눈에 비교가 되지요?
많은 오너분들이 빅풋스프링을 찾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지요.
빅풋스프링은 순정스프링 소재인 열간소재보다
강도가 높아 변형이 적고, 가벼운 냉간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이 강하다는 점입니다.
전원생활을 위해 차고를 살짝 높혀주어 자갈이나 움푹패인 곳에서도
방어할수있도록 합니다.
이렇듯 튜닝이 거창한 것이아닌
실생활에서 '내차를 좋은 컨디션으로 만들기위한 노력' 이라고 할수있지요.
렉스턴스포츠칸 후륜모습에서 눈에띄는것 중
조절식레트럴바는
인치업셋팅후 차고가 높아진 형태에서 고정된 레트럴바로는
차축이 틀어질수있는데, 이때에 조절식 레트럴바를 이용하여
차고가 높아진만큼 차축을 잡아주도록 합니다.
렉스턴스포츠칸 전륜과 후륜에 허브스페이스를 장착했습니다.
순정휠 그대로 사용할경우 아쉬운점이 있지요.
휠과 허브사이에 허브스페이스를 장착하여
윤간거리를 확보해주면,
주행시 코너링에서의 안정적인 주행감을 느끼실수있을꺼예요.
렉스턴스포츠칸 요소수탱크 보호를 위한 요소수커버를 장착했습니다.
요소수탱크가 그대로 노출되어있어
하부충격으로부터 요소수탱크를 보호할 강력한것이 필요했어요.
강성소재의 요소수보호커버 입니다.
렉스턴스포츠칸에 장착한 사계절 전천후 at2타이어 이야기를 해볼께요.
사실, 전원생활을 위한 렉스턴칸 셋팅에서 가장중요한 포인트가 바로 이 타이어라고 할수있지요.
터프한 패턴만큼이나 우수한 능력을 발휘한답니다.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올터레인 타이어는 어떤 장점을 가졌을까?
1. 다양한 세로홈-가로홈 블록패턴
: 타이어가 어느 방향으로라도 구동력(마찰력)을 잃지 않도록 설계된 블록 패턴입니다.
2. 움켜쥐는(Biting) 블록 끝단
: 더 나은 구동력 및 스노우 성능을 제공합니다
3. 타이어 옆면까지 확장된 가로형 돌출물
: 2:1조합의 돌출물은 오프로드 구동력을 배가시킵니다.
4. 계단식 블록 끝단 기술
: 계단식 면은 타이어 홈에서 발생하는 노면 소음을 잡아주는 소음방벽 역할을 하여 소음을 줄여줍니다.
5. 고무블록 체인 시스템
: 블럭들을 잡아주는 타이바는 블럭들의 움직임을 최적화시켜 주행시 안락감을 제공하며,
홈내에서 발생하는 소음도 저감시킵니다.
6. 타이어 바닥면 끝단 에어로 테크놀로지
: 바닥면 끝단의 홈을 통해서 노면 소음이 자연스럽게 발산됩니다.
7. 롱 마일리지 고무 컴파운드 적용
: 특별하게 만들어진 컴파운드는 자갈길 주행시 발생할 수 있는 얇게 뜯어짐(짐컷)현상도 줄이며, 타이어 총 수명을 증가시킵니다.
8. 더 넓어진 최적의 접지 현상
: 고르고 넓게 분산된 접지 압력은 타이어 이상마모를 방지하고, 타이어 마일리지를 증가시킵니다.
쫄깃한 at타이어를 경험해보시면
사계절 내내~ 마일리지 소진될때까지 잘 타시고
또다시 at타이어를 찾게 되실꺼예요 :)
렉스턴스포츠칸 20인치 순정블랙휠 그대로~
AT2 265-50R20 타이어 장착했습니다!
과하지않은 2인치업 셋팅~!
자동차 정기검사 이대로~ 기냥 받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믿음직한 조은타이어에서
렉스턴스포츠칸 차고보강 및 타이어교체작업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