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진주에서 마산까지 #384열차를 타고 왔습니다.
384열차는 All 리미트 편성이었구요.
384열차를 기다리면서 진주역에 도착하는 #61열차를 봤습니다.
도착하자마자 미리 돌려서 대기중이던 기관차를 앞에 연결하고, 달고 왔던 기관차는 분리하는걸 봤습니다.
#290열차는 보통 10:00경에 전차대를 이용, 기관차를 돌려서 사용하던데 61열차는 도착하자마자 미리 돌려 놓은 다른 기관차를 연결하더군요.
새마을은 어쩔수 없는게 무궁화호에 비해 객차수가 많이 모자랍니다. 즉 비는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야겠지요.(예 대수송 기간때 #181 새마을호가 #184 로 올라왔다가 #187 로 내려간후 #182 로 올라와서 #183 으로 내려가고 #188 로 올라와서 #181 로 다시 복귀한다는.)
첫댓글 61열차는 서울발진주행 새마을호열차입니다
그러니깐.. #61이 진주역 도착 후 두어 시간 후엔 #62열차로서 서울로 되돌아 가는거죠.
새마을호 다운 대책이죠.. #61 도착후 2시간여후에 곧 바로 #62로 떠나게 됩니다.. 새마을이니깐 그러려니 생각하세요..
새마을은 어쩔수 없는게 무궁화호에 비해 객차수가 많이 모자랍니다. 즉 비는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야겠지요.(예 대수송 기간때 #181 새마을호가 #184 로 올라왔다가 #187 로 내려간후 #182 로 올라와서 #183 으로 내려가고 #188 로 올라와서 #181 로 다시 복귀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