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네이버 지식검색에서 본 국철과 6호선 노선에 대한 한숨...
분리수거 추천 0 조회 712 05.04.26 21:43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04.26 22:58

    첫댓글 강북지역만 다니는 6호선은 1호선과 환승할수 있는구간이 의정부북부~용산 사이구간이지요. 그중에 환승역은 석계역 단하나, 그것도 너무 위쪽에 있어서 월드컵경기장갈떄는, 진짜 할 답이 없게되는군요 ㅡㅡ ;; 아무리 강북으로만 다니게 설계했다지만 환승은 생각해봐야했을텐데요..

  • 05.04.26 23:29

    건설때부터 환승지역을 안배하여 고려했어야 했던 노선입니다. 특히 가장 많은 국철 1호선과의 연계성을 두지 못한점이 참으로 안타깝군요. 현재 건설중인 동묘역이라도 제대로된 역활이 필요할겁니다.

  • 05.04.26 23:32

    동묘역도 문제가 좀 있습니다. 노량진에서 동묘찍고 간다는것도 꽤나 돌아갑니다. 애초에 저도 남영에서 환승통로를 만들든 해서 환승을 시켰어야한다에 동의합니다.

  • 버스 환승 루트를 적극 개척하는 수 밖엔 다른 방도가.... 아니면 정말 전철-전철 강제환승도 가능하게 하던가요.

  • 05.04.27 00:59

    합정역 근무하시는 공익분들만 불쌍할 따름입니다

  • 05.04.27 08:34

    6호선의 치명적인 약점. 1호선과의 환승이 어중간 하지요. 저 끝에 있는 석계역 빼고는 환승역이 없지요. 게다가 동묘역이 생겨도 경인경부선 승객들은 여전히 돌아가야 합니다.

  • 05.04.27 16:43

    아예 주요역에 무료셔틀버스를 증설하는것은 어떨지...

  • 05.04.30 22:39

    여러번 환승을 감행해야하는...ㅠ 서울역에서 4호선으로 갈아탔다가 삼각지역에서 6호선으로 갈아타는 방안...이거역시..오래걸리긴 마찬가지죠..ㅠ 1호선 서울역에서 4호선 환승거리 만만치 않던데.. 삼각지역역시.....확실히..남영 삼각지 환승통로라도 만들어줘야...ㅠ

  • 05.04.30 22:52

    근데 6호선 건설하기 전에 동대문역과 환승 가능하게 할 예정 아니였나요? 설계 과정에서 수정된건가요?

  • 05.05.01 22:53

    그 쪽 갈땐 그냥 자기 차 타고 가는게 나을 듯.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