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강북지역만 다니는 6호선은 1호선과 환승할수 있는구간이 의정부북부~용산 사이구간이지요. 그중에 환승역은 석계역 단하나, 그것도 너무 위쪽에 있어서 월드컵경기장갈떄는, 진짜 할 답이 없게되는군요 ㅡㅡ ;; 아무리 강북으로만 다니게 설계했다지만 환승은 생각해봐야했을텐데요..
건설때부터 환승지역을 안배하여 고려했어야 했던 노선입니다. 특히 가장 많은 국철 1호선과의 연계성을 두지 못한점이 참으로 안타깝군요. 현재 건설중인 동묘역이라도 제대로된 역활이 필요할겁니다.
동묘역도 문제가 좀 있습니다. 노량진에서 동묘찍고 간다는것도 꽤나 돌아갑니다. 애초에 저도 남영에서 환승통로를 만들든 해서 환승을 시켰어야한다에 동의합니다.
버스 환승 루트를 적극 개척하는 수 밖엔 다른 방도가.... 아니면 정말 전철-전철 강제환승도 가능하게 하던가요.
합정역 근무하시는 공익분들만 불쌍할 따름입니다
6호선의 치명적인 약점. 1호선과의 환승이 어중간 하지요. 저 끝에 있는 석계역 빼고는 환승역이 없지요. 게다가 동묘역이 생겨도 경인경부선 승객들은 여전히 돌아가야 합니다.
아예 주요역에 무료셔틀버스를 증설하는것은 어떨지...
여러번 환승을 감행해야하는...ㅠ 서울역에서 4호선으로 갈아탔다가 삼각지역에서 6호선으로 갈아타는 방안...이거역시..오래걸리긴 마찬가지죠..ㅠ 1호선 서울역에서 4호선 환승거리 만만치 않던데.. 삼각지역역시.....확실히..남영 삼각지 환승통로라도 만들어줘야...ㅠ
근데 6호선 건설하기 전에 동대문역과 환승 가능하게 할 예정 아니였나요? 설계 과정에서 수정된건가요?
그 쪽 갈땐 그냥 자기 차 타고 가는게 나을 듯.
첫댓글 강북지역만 다니는 6호선은 1호선과 환승할수 있는구간이 의정부북부~용산 사이구간이지요. 그중에 환승역은 석계역 단하나, 그것도 너무 위쪽에 있어서 월드컵경기장갈떄는, 진짜 할 답이 없게되는군요 ㅡㅡ ;; 아무리 강북으로만 다니게 설계했다지만 환승은 생각해봐야했을텐데요..
건설때부터 환승지역을 안배하여 고려했어야 했던 노선입니다. 특히 가장 많은 국철 1호선과의 연계성을 두지 못한점이 참으로 안타깝군요. 현재 건설중인 동묘역이라도 제대로된 역활이 필요할겁니다.
동묘역도 문제가 좀 있습니다. 노량진에서 동묘찍고 간다는것도 꽤나 돌아갑니다. 애초에 저도 남영에서 환승통로를 만들든 해서 환승을 시켰어야한다에 동의합니다.
버스 환승 루트를 적극 개척하는 수 밖엔 다른 방도가.... 아니면 정말 전철-전철 강제환승도 가능하게 하던가요.
합정역 근무하시는 공익분들만 불쌍할 따름입니다
6호선의 치명적인 약점. 1호선과의 환승이 어중간 하지요. 저 끝에 있는 석계역 빼고는 환승역이 없지요. 게다가 동묘역이 생겨도 경인경부선 승객들은 여전히 돌아가야 합니다.
아예 주요역에 무료셔틀버스를 증설하는것은 어떨지...
여러번 환승을 감행해야하는...ㅠ 서울역에서 4호선으로 갈아탔다가 삼각지역에서 6호선으로 갈아타는 방안...이거역시..오래걸리긴 마찬가지죠..ㅠ 1호선 서울역에서 4호선 환승거리 만만치 않던데.. 삼각지역역시.....확실히..남영 삼각지 환승통로라도 만들어줘야...ㅠ
근데 6호선 건설하기 전에 동대문역과 환승 가능하게 할 예정 아니였나요? 설계 과정에서 수정된건가요?
그 쪽 갈땐 그냥 자기 차 타고 가는게 나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