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1987>에서 이한열 열사를 연기한 배우 강동원이 영화 촬영 당시 수차례 이한열 열사 어머니 배은심씨를 찾았던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영화 촬영이 끝난 지난해 11월23일엔 이한열 열사 어머니 배은심씨가 마당에서 직접 기른 배추로 담근 김치를 강동원 배우에게 선물했다고 한다.
“1987년 7월9일 광주 금남로에서 열린 이한열 열사 노제에서도 만장 위에 파랑새가 10분정도 앉아있다 날아가 사람들이 ‘이한열의 혼이 찾아온게 아닐까’하고 생각했었는데, 이번에도 박새가 앉아있다 날아가 신기했었다”고 했다.
영화 <1987>은 1987년 박종철 열사 고문치사사건을 시작으로 이한열 열사의 최루탄 피격까지 6월 민주항쟁 당시 진실을 밝히기 위해 노력했던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 호평을 받고 있다.
‘1987’ 강동원에게 직접 담근 김치 선물한 이한열 열사 어머니[한겨레] 이한열기념사업회, 영화 <1987> 일화 소개 “배우 강동원, 촬영 당시 수차례 광주 찾아” 이한열 열사 어머니가 직접 촬영장 찾기도 영화 <1987>에서 이한열 열사를 연기한 배우 강동원이 영화 촬영 당news.naver.com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귀여웡
박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강동원 진심이 담겨있는 연기 같아서 너무 좋았고 마지막은 진짜 이한열 열사 그 자체 같아서 많이 울었다..
눈물나ㅜ
헐 새 앉아있는거 완전 신기해..
참치,,,,완벽한 당신,,,, 유일한 오점은 내가 될께,,,
와이댓글...ㅠㅠ
하 오빠...
하 동원님....
그래서 영화가 그렇게 잘 만들어졌구나
동원...
쉬이발 강동원 나오니?.... 무조건 봐야겠내
와 박새 진짜 신기해,,, 동언ㅜㅜㅜㅜ
강동원 진짜 사랑해
오빠 사랑해!!!!!!!
사랑해요
동언ㅠㅠㅠㅠㅠㅠㅠ
오빠는 사랑입니다
ㅜㅜㅜㅜㅜㅜㅜㅜㅜ 사랑해요ㅜㅜㅜㅜ
하 오빠 사랑해ㅠㅠㅠ멋있다 행보
역시 당신,,,,, 동원동원^^77
새 진짜신기하다
그냥 촬영이라 생각하고 찍을수 잇는데 작품을 대하는 태도가 너무 멋잇늠 ㅠㅠㅠ
ㅠㅠ 아 ㅠㅠ동언 ㅠㅠ
강동원. ㅠㅠㅠㅠ
동언 진심이 유가족분들한테도, 이한열 열사 기념사업회에도 전해진 것 같아 다행이다
오늘 보고왔는데 진짜 너무 좋아ㅠㅠㅠㅠㅠㅠㅠ 동원 최고야ㅠㅜ
역시 내 남편..^^
동언..당신..너무 완벽해..
부족한게뭔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오늘 영화보고 펑펑 울다옴
동원..사랑....
동원 ㅠㅠㅠㅠㅠ
아이구..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