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미진선생님께 배워보는 마지막시간..명화수업입니다.서양과 동양의 화가들의 작품과 작품속 배경 그리고 명화를 통해 아동요리수업 응용방법까지 알차게 배워보았습니다.
후루츠샐러드 재료입니다.
파스타는 삶아 올리브유를 발라 식히고 양상추는 손으로 한 입 크기로 잘라 줍니다. 당근과 파프리카는 채썰고, 오이는 얇게 자릅니다. 비트와 적채는 채썰어 찬물에 담굽니다. 파인애플은 반으로 나눠 과육을 잘라주고, 황도도 한 입크기로 자릅니다.
채소들은 체반에 받쳐 물기 제거를 잘해 놓습니다.
샐러드에 곁들이는 오리엔탈 드레싱입니다. 올리브유,진간장,설탕,다진양파와마늘,참기름조금을 넝고 잘 섞어 용기에 담아줍니다.
이제 샐러드를 만들어볼까요? 포장용기에 양상추를 깔아줍니다.
그 위로 한 줄씩 준비한 채소와 과일 그리고 파스타를 예쁘게 줄 세우면 시원한 샐러드 후루츠샐러드 완성입니다.
이어서 파인애플 볶음밥을 만들었습니다. 옥수수통조림은 체에 받쳐 물기제거하고 채소들은 볶음밥크기에 맞게 잘라 놓습니다. 밥은 고슬하게지어 한김 식힙니다. 캐슈넛은 마른팬에 약불로 볶아 식힙니다.
팬에 버터와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마늘을 볶아 향을 냅니다. 달걀을 넣어 스크램블하고 채소와 밥을 넣고 볶아냅니다. 여기에 굴소스,소금,후춧가루로 간을 맞추고 마지막으로 파인애플을 넣어 볶아 용기에 담아냅니다.
볶음밥 위로 블랙올리브,볶은캐슈넛,파슬리가루를 올려줍니다.
6조에서 꾸며본 파인애플 볶음밥입니다. 귀여운 강아지 같지 않으세요?
용기 상자에 숟가락과 스티커까지 붙이니 레스토랑 메뉴를 테이크아웃해서 야외에서 먹는 기분이 드네요~^^ 3개월간 많은 가르침 주신 미진선생님...그동안 수고많으셨고 감사합니다^^덕분에 많이 배웠습니다♥
첫댓글 맛있게묵고있어요
집에서 해먹어볼래요~
수고했습니다 샘과도 마지막수업 이제 본인들이 나가서 할차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