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T 세포 치료에 대한 반응의 조기 예측을 위한 새로운 바이오마커 림프종 치료를 위한 새로운 치료법에 대한 임상 반응을 보여줍니다. 날짜: 2023년 1월 9일 원천: 비엔나 의과대학 요약: 연구팀은 림프종 치료를 위한 이 새로운 치료법의 최적 사용을 위한 전제 조건을 설명하는 CAR-T 세포 치료법에 대한 임상 반응에 대한 매우 강력한 바이오마커를 발견했습니다. 현재 발견은 이 유망한 치료법을 최적화하기 위한 필수적인 단계입니다.
MedUni Vienna 연구팀은 림프종 치료를 위한 이 새로운 치료법의 최적 사용을 위한 전제 조건을 설명하는 CAR-T 세포 치료법에 대한 임상 반응에 대한 매우 강력한 바이오마커를 발견했습니다. 현재 발견은 이 유망한 치료법을 최적화하기 위한 필수적인 단계입니다. 이 연구 결과는 최근 최고 저널인 Frontiers in Immunology에 게재되었습니다 .
미만성 거대 B 세포 림프종(DLBCL)은 림프종(비호지킨 림프종)의 가장 흔한 형태입니다. 현재 5년 생존율은 55%에서 64% 사이입니다. 그러나 질병이 조기에 재발했거나 복합 항체 화학 요법에 반응하지 않는 환자는 예후가 훨씬 나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영향을 받은 사람들을 위한 새롭고 매우 효과적인 치료법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CAR-T 세포입니다. 이 요법을 위해 림프암 세포에 특이적인 키메라 T 세포 수용체(CAR = 키메라 항원 수용체)가 장착된 신체 자체의 림프구를 채취하여 확장한 다음 환자에게 돌려보냅니다. T 세포는 키메라 T 세포 수용체의 발현으로 인해 킬러 세포로 변하고 최선의 경우 환자의 몸에서 림프암 세포를 영원히 제거합니다. 이 요법은 림프종 세포에 대한 CAR-T 세포의 반응이 있고 장기 생존을 가능하게 할 때 매우 효과적일 수 있지만; 불행히도 모든 환자에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임상 연구에서 과학자들은 CAR-T 세포 생산의 기원점인 환자 자신의 T 림프구(T 세포) 특성에서 시작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림프종 환자가 종종 T 림프구 결핍(T 세포 림프구 감소증)을 가지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림프구 감소증은 종종 "소진된" T 세포의 증가를 동반하기 때문에 이 연구는 이러한 세포의 수를 측정하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소진된 T 세포는 일부 환자에서 상당히 증가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소진된 T 세포는 일반적으로 만성 염증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서만 발견됩니다.
이러한 관찰을 통해 Nina Worel(수혈 의학)과 Ulrich Jäger(혈액학)가 이끄는 연구팀은 Winfried Pickl 팀(면역학 연구소)과 공동으로 환자 그룹을 고혈압 환자와 CAR-T 세포 치료에 반응할 확률이 낮습니다.
"우리의 연구는 T 세포의 특성이 CAR-T 세포 생산에 얼마나 중요한지, 상당한 비율의 환자에서 발견될 수 있는 고갈된 T 세포가 후속 CAR-T 세포 치료에 문제를 제기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라고 연구는 말합니다. 리더 윈프리드 피클. "CAR-T 세포 생산을 위한 출발 물질로 사용된 다르게 소진된 T 세포의 작용 방식에 대한 우리의 관찰은 분화 정도가 다음을 통해 암세포를 직접 죽이는 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CAR-T 세포는 백혈병 세포 의존적 성장과 CAR-T 세포의 인자 생성에 부정적인 영향 을 미칩니다 .-CAR-T 세포는 환자에게 더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는 장기적인 효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T 세포의 선택은 결정적인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요약 하면 Pickl은 다음 과 같이 말합니다 . 환자의 CAR-T 세포 치료에 대한 반응을 예측합니다. CAR-T 세포 생산을 시작하기 전에 백혈구성분채집술 제품에서 이러한 세포를 제거하면 초기 상황이 불리한 환자에서도 치료 성공률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