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T 세포 수용체 요법은 초기 항 종양 활성을 보여줍니다
Afami-cel 임상 1상, 윤활막 육종에서 주목할만한 반응 보여
날짜:
2023년 1월 9일
원천:
텍사스 대학교 MD 앤더슨 암 센터
요약:
MAGE-A4 암 항원을 표적으로 하는 채택 T 세포 수용체(TCR) 요법인 Afamitresgene autoleucel(afami-cel; 이전 ADP-A2M4)은 1상 임상 시험에서 여러 고형 종양 유형을 가진 환자에게 임상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MAGE-A4 암 항원을 표적으로 하는 채택 T 세포 수용체(TCR) 요법인 Afamitresgene autoleucel(afami-cel; 이전 ADP-A2M4)은 연구원들이 주도한 1상 임상 시험에서 여러 유형의 고형 종양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텍사스 대학교 MD 앤더슨 암 센터에서.
네이처 메디신( Nature Medicine ) 에 오늘 발표된 결과 는 활막 육종 환자의 하위 그룹에서 특히 주목할 만했으며, 여기서 afami-cel은 모든 암 유형의 전체 반응률 24%와 비교하여 객관적 반응률 44%를 달성했습니다. 이 시험의 초기 데이터는 2020년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연례 회의에서 발표되었습니다.
Investigational Cancer Therapeutics 교수인 수석 연구원 David S. Hong 박사에 따르면 이러한 초기 결과는 고형 종양에서 이 새로운 세포 치료 접근법에 대한 개념 증명을 보여줍니다.
홍 교수는 "이러한 높은 반응률은 윤활막 육종 환자가 이포스파마이드를 사용한 고용량 화학요법 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거의 없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말했다. "afami-cel의 전반적인 독성은 관리할 수 있었고 다른 암 유형에서 초기 활동의 증거를 보았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이것이 현재 승인된 세포 치료법이 없는 고형 종양에서 작용할 가능성이 있는 접근 방식임을 시사합니다."
TCR 치료법의 목표는 종종 키메라 항원 수용체(CAR) 기반 세포 치료법과 관련된 정상 세포에 대한 독성 없이 고형 종양 세포를 보다 정확하게 표적화하는 것입니다. 지정된 표면 단백질을 인식하는 CAR 기반 세포 치료제와 달리 아파미셀과 같은 TCR 치료제는 세포 내부에서 정상적으로 발견되는 단백질을 표적으로 할 수 있다. T 세포의 천연 수용체를 사용하여 TCR 치료법은 세포 표면의 면역 관련 단백질에 결합된 단백질 조각(이 경우 MAGE-A4의 경우)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서 총 38명의 환자가 afami-cel로 치료를 받았고 평균 3개의 이전 치료 라인이 있었습니다. 참가자는 58%가 남성이었습니다. 참가자의 92%는 백인이었고 나머지는 아시아인이었습니다. 이번 연구에는 윤활막 육종 환자 16명, 난소암 환자 9명, 두경부암 환자 3명, 식도암, 비소세포폐암, 요로상피암, 점액성/원형세포 지방육종 환자 각각 2명, 위암 및 위암 환자 각각 1명이 포함됐다. 흑색종.
모든 환자는 낮은 혈구 수(림프구감소증, 백혈구감소증, 호중구감소증, 빈혈 및 혈소판감소증)가 가장 흔한 치료 관련 부작용을 경험했습니다. 17명의 환자(45%)에서 아파미셀 치료 후 4주째 지속되는 장기간의 혈구감소증이 발생했습니다. 2명의 환자가 임상시험과 관련하여 사망했으며, 그 결과 스크리닝 시 최대 연령이 낮아지고 고용량 사이클로포스파미드 림프구 고갈 요법의 사용이 중단되었습니다.
반응 기간 중앙값은 모든 환자에서 26주, 윤활막 육종 하위 그룹에서 28주였습니다. 활막 육종에서의 이러한 결과는 진행성 활막 육종 또는 점액양/원형 세포 지방육종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아파미-셀의 II상 시험으로 이어졌으며, 이 시험 역시 MD Anderson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afami-cel의 초기 결과는 ADP-A2M4CD8로 알려진 차세대 afami-cel을 평가하는 또 다른 1상 시험으로 이어졌습니다. 이 새로운 TCR 치료법은 고형 종양에서 면역 반응을 넓히는 것을 목표로 CD8 보조 수용체를 발현합니다. 홍 교수는 유럽종양학회(ESMO) 총회 2022에서 해당 실험의 고무적인 초기 데이터를 공유했다.
이러한 시험은 여러 암 유형에서 새로운 T 세포 치료법의 개발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MD Anderson과 Adaptimmune 간의 진행 중인 전략적 제휴의 일부입니다.
이 연구는 Adaptimmune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