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SA 우주비행사 돈 페팃이 2024년 9월 10일 화요일 카자흐스탄 바이코누르의 우주비행사 호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유리 뒤에서 격리 중인 모습. NASA 우주비행사 돈 페티트(Don Pettit), 로스코스모스(Roscosmos) 우주비행사 알렉세이 오브치닌(Alexey Ovchinin), 이반 바그너(Ivan Vagner) 등 익스페디션 72 승무원은 9월 11일 소유즈 MS-26 우주선에 탑승할 예정이다. 사진 이미지: NASA/Bill Ingalls
우주 비행사이자 열렬한 사진 작가가 수요일에 네 번째로 우주로 돌아갔습니다. NASA의 우주 비행사 돈 페팃은 2003년 11월 익스페디션 6의 일원으로 처음으로 국제 우주 정거장에 발을 디뎠고, 2012년 7월 1일 궤도 전초 기지를 방문하고 마지막으로 귀환했습니다.
페팃은 9월 11일 수요일 소유즈 사령관 알렉세이 오브치닌(Alexey Ovchinin)과 동료 우주비행사 이반 바그너(Ivan Vagner)와 함께 소유즈 MS-26 임무를 위해 ISS로 출발했다. 이로써 Ovchinin의 네 번째 비행과 Vagner의 두 번째 비행이 시작되었습니다.
바이코누르 우주기지에서의 이륙은 MSK 오후 9시 23분(EDT 1623 UTC 오후 12시 23분)에 이루어졌습니다.
소유즈 로켓은 2024년 9월 11일 수요일 카자흐스탄의 바이코누르 우주기지에서 NASA 우주비행사 돈 페티트, 로스코스모스 우주비행사 알렉세이 오브치닌, 이반 바그너 등 익스페디션 72 승무원과 함께 국제우주정거장으로 발사됩니다. 사진 이미지: NASA/Bill Ingalls
8월 16일 발사 전 인터뷰에서 페팃은 우주에 있는 것을 "집을 떠난 집"이라고 설명했다.
"우주에 갈 때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당신이 마지막으로 방문한 이후로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페팃이 말했다. "말을 타고 우주를 달리고 싶은 카우보이처럼, 나는 로켓에 앉아 우주를 날아야 하는 우주비행사다."
이제 궤도에 올랐으므로 우주 정거장은 곧 Expedition 71에서 Expedition 72로 전환될 것입니다. 그것은 소유즈 MS-25와 그 승무원 인 올렉 코노 넨코 (Oleg Kononenko), 니콜라이 처브 (Nikolai Chub) 및 트레이시 다이슨 (Tracy Dyson)의 출발과 함께 공식화 될 것입니다.
Pettit은 Expedition 72를 대표할 미션 패치의 디자인을 주도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그는 익스페디션 1 패치의 단순함에서 영감을 받았고, 이것이 곧 출시될 디자인으로 이어졌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NASA의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익스페디션 1 타입의 패치를 만들고, 직사각형이 아닌 원형으로 만들되, 우주 정거장의 구성을 최신 상태로 만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해냈고, 숀 콜린스도 그랬다. 그리고 그는 심지어 iROSA 태양 전지판 업그레이드를 적절한 위치에 있는 스테이션의 프로필에 넣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패치의 단순함이 마음에 듭니다."
1996년 우주비행사 사무실에 선발된 이래 Pettit이 우주 비행사 사무실에 기여한 것 중 하나는 궤도에서 포착한 인상적인 사진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목표 중 하나는 라스베가스의 MSG Sphere에 전시된 비디오에 사용된 카메라로 작업하는 것입니다.
그는 또한 궤도에 있는 동안 더 역동적인 야간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는 능력을 발전시키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페팃은 최근 발사된 노스롭 그루먼 시그너스(Northrop Grumman Cygnus) 우주선을 언급하며 "실제로 NASA에 야간 이미지에 고도로 최적화된 여러 가지 새로운 렌즈를 비행하도록 이야기했고, 그들은 NG-21과 함께 정거장에 도착했다"고 말했다. "야간에 최적화된 이 렌즈를 사용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Pettit은 또한 2012년 ISS에서 100만 번째 사진을 찍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그는 복귀할 때 숫자를 치는 것이 아니라 "흥미로운 현상"을 포착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Pettit는 "최근에 발생한 현상 중 제가 포착할 수 있는지 정말 확인하고 싶은 것은 일반적으로 오로라와 관련된 STEVE(Strong Thermal Emission Velocity Enhancement)라고 하는 대기 현상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Expedition 30/31 이미지를 다시 보면서 실수로 STEVE를 촬영한 것은 아닌지 확인했습니다. 지금까지 제 임무와 그 이후로 임무에서 STEVE와 함께 있는 이미지를 본 적이 없기 때문에 STEVE 현상을 크게 볼 수 있는지 실제로 확인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Pettit은 10년 이상의 개발 끝에 발전된 ISS로 돌아올 것입니다. 그는 NASA 우주비행사 마이크 배럿(Mike Barratt)과 트레이시 다이슨(Tracy Dyson)에게 10년 이상 ISS를 떠나 있는 동료 여행자로서의 통찰력을 얻기 위해 도움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그들의 대답에 깜짝 놀랐습니다. 그들은 스테이션이 더 깨끗하고 체계적이며 우리가 보관하고 재고 관리를 수행하고 예정된 일정에 따라 운영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도구, 이러한 도구, 이러한 소프트웨어 도구가 우리가 과거에 가지고 있던 것보다 훨씬 더 효율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10년, 12년, 그리고 경우에 따라 14년 전과 비교했을 때 우주 정거장 운영의 효율성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임무 틈틈이 Pettit은 NASA의 Gateway 프로그램과 SpaceX의 Starship 로켓의 인간 착륙 시스템 버전에서 기술 우주 비행사로 일하는 것을 포함하여 우주 비행사 사무실에서 바쁜 일을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실제로 우주로 돌아가는 느낌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내가 우주에 갈 때 근본적으로 내 영혼과 공명하는 특정 측면이 있습니다."라고 Pettit은 말했습니다. "저는 매우 운이 좋다고 생각하며, 우주로 날아갈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고 흥분됩니다."
이것이 그의 마지막 우주 비행이 될 것이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페팃은 그저 "아니요, 저는 이것이 제 다음 우주 비행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라고 대답했다.
Expedition 31 비행 엔지니어 Don Pettit은 수의에 머리만 보이며 Cupola 모듈에서 사진을 찍습니다. 창문 셔터는 닫혀 있고 스틸 카메라는 각 창문 앞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NASA새로운 역사
소유즈 MS-26 임무가 발사되고 궤도에 도착하면서 새로운 세계 기록이 깨졌습니다. 사상 처음으로 19명이 동시에 지구 궤도를 돌며 2023년 5월에 세운 17명의 이전 기록을 깼다.
페팃과 그의 우주비행사 동료 2명 외에도 우주정거장에는 9명, 폴라리스 던(Polaris Dawn) 미션을 위한 스페이스X의 크루 드래곤 리질리언스(Crew Dragon Resilience)에 탑승한 우주비행사 4명, 톈궁 우주정거장에는 3명의 중국 타이코넛이 탑승하고 있다.
이 기록은 폴라리스 던 콰르텟(Polaris Dawn quartet)이 NASA나 로스코스모스(Roscosmos)와 같은 국가 정부 기관이 없는 첫 번째 우주 유영을 공연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나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