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는 어떻게 자동차 세계를 정복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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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는 어떻게 자동차 세계를 정복했을까?
2023년 1월, 독일 자동차 제조사 BMW는
운전자의 기분에 따라 색을 바꿀 수 있도록 디자인된
콘셉트 차량인 '비전 디'(iVision Dee)를 선보이며
자동차 세계를 놀라게 했다.
미래에 대한 환상적인 비전일 수도 있지만,
BMW는 미래를 내다보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고성능 엔지니어링으로 유명하며,
이것은 BMW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로 만들었다.
하지만 이 세계적인 자동차와 오토바이 제조업체는
항공기 엔진의 생산자로 처음 시작을 했고,
회사의 친숙한 로고가 그것을 나타낸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사진을 통해 BMW의 역사를 한눈에 알아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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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I 비전 디
2023년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공개된 BMW iVision Dee는
E-ink 기술이 적용된 색상 변화 콘셉트 차량이다.
Dee는 Digital Emotional Experience의 약자이다.
이 놀라운 차량은 색상을 바꾸는 차체 패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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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인 아이디어
BMW의 아이디어는 미래의 자동차가
소유주의 기분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즉 색상으로 대표되는 기분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리고 대략 100년 전, BMW는
현대의 가장 혁신적인 자동차 제조업체가 됨으로써
자동차의 분위기를 영원히 바꾸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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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의 설립
BMW의 뿌리는 칼 랍과 구스타프 오토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1910년, 구스타프 오토는 선구적인 독일 항공기 제조업체인
Otto Flugmaschinenfabrik을 설립했다.
1916년 회사는 Bayerische Flugzeugwerke(BFW)로 재편되었다.
1년 후인 1917년, 칼 랍이 설립한 Rapp Motorenwerke라는
바이에른 항공기 엔진 제조업체는 이름을
Byerische Motoren Werke GmbH (BMW)로 바꾸었다.
1922년에 두 회사는 합병되어 BMW라는 약자를 유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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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의 상징
1917년부터 회사의 상징은 회전 프로펠러에서 고안된
바이에른 주의 파란색과 흰색으로 식별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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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미오 카스틸리오니 (1879–1957)
BMW의 첫 제품은 BMW IIIa라고 불리는 항공기 엔진이었다.
제1차 세계대전과 독일 패전의 여파로 BMW는
오토바이 엔진과 농기구를 생산하며 사업에서 살아남았다.
1920년 이탈리아계 오스트리아인 금융가 카밀오 카스틸리오니는
사업에 상당한 자본을 투입했고 BMW AG의 초기 개발에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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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R 32
비바람이 몰아친 몇 년 후, BMW의 운명은
1923년 첫 오토바이인 R 32의 출시와 함께 바뀌었다.
맥스 프리츠에 의해 설계된 R 32는
오토바이 역사의 획기적인 사건으로 여겨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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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3/15 Dixi
BMW는 1928년에 Fahrzeugfabrik Eisenach를 인수하면서
공식적으로 자동차 제조업체가 되었고,
당시 딕시 마르케를 사용하여 라이센스를 받아 오스틴 세븐스를 제조했다.
다음 해에 BMW는 Dixi 디자인을 기반으로 BMW 3/15를 출시했다.
1932년에 BMW는 작은 차들을 디자인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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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0년대의 BMW
1930년대 내내, BMW는 1934년 베를린 모터쇼에서 출시된
BMW 315와 같은 모델과 스포츠카와 고급차로 범위를 넓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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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328
1938년식 BMW 328은 자동차 애호가들에 의해
"불후의 자동차"로 묘사되며
그 시대의 가장 성공적이고 인기 있는
스포츠카 중 하나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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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사회주의와 BMW
그러나 1930년대는 BMW 역사에 어두운 한 페이지를 장식했다.
국가사회주의 시대에, BMW는 자동차 회사에서 무기 회사로 바뀌었다.
이 사진은 히틀러가 1938년에 공장을 방문한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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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비와 강제 노동
오토바이와 자동차의 생산이 계속되는 동안,
BMW는 항공 엔진 사업에 중점을 두었다.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독일 전역에 새로운 공장들이 생겨났다.
노동력의 대부분은 강제 노동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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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차 세계대전과 파멸 직전
BMW 제조 공장은 제2차 세계대전 동안 연합군의 주요 표적이었다.
군수업체로 분류된 BMW의 기계와 공구는 1945년 해체됐고,
BMW의 자산은 손해배상금으로 전 세계에 선적되었다.
사업을 유지하기 위해, BMW는 가정 용품과 자전거를 생산해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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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R 24
1948년, BMW는 다시 한번 R 24 오토바이와 함께 성공을 길을 달렸다.
1949년에만 9,000대 이상이 팔렸을 정도로 판매량은 이례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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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501
하지만 BMW가 성공을 노렸던 것은 자동차 제조업이었다.
최초의 전후 차량은 1952년부터 제작된 501이다.
이것으로 BMW는 고급스럽고 기술적으로 진보된
자동차의 생산자로서 회사의 명성을 회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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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이세타
1955년에 BMW는 버블카로 알려진 이세타를 출시했다.
이 소형차는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그러나 인기에도 불구하고,
1950년대 말까지 BMW는 심각한 재정적 어려움에 처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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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503
재정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BMW는 1956년에
가장 상징적인 모델 중 하나인 BMW 503을 소개했다.
쿠페와 카브리올레 형태의 2도어 그란투리스모인 503은
차체의 일부가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으며 경량 V8 엔진이 쿠페를
190km/h(118mph)까지 가속화하는 등 기술적인 면에서 선구적인 모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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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507
503 다음에 소개된 것은 또 다른 고전적인 자동차인 BMW 507 로드스터였다.
503과 507은 미국에서 상당한 수의 고급차를 판매하기 위한 시도였다.
그러나 예상 가격의 두 배에 달하는 비용이 들었고
이것은 BMW를 금융 블랙홀에 빠뜨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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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버트와 헤럴드 퀀트
파산 직전이었던 1959년 BMW는 경쟁사인
다임러 벤츠에 의해 거의 인수될 뻔했다.
1959년 허버트(사진)와 헤럴드 퀀트 형제의 대규모 투자는
회사가 별도의 독립체로 살아남는 결과를 낳았다.
퀀트 가문은 오늘날 독일에서 가장 부유한 가문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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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700
1959년 그들의 자본에 의해 BMW는 700을 소개할 수 있었다.
소형 리어 엔진 자동차인 700은 성공적이었고
회사의 부흥에 도움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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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뉴 클래스
그러나 BMW를 진정으로 진보와 이익으로 이끈
모델은 1500(사진)이었다.
1961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출시된 이 차는
세단과 쿠페의 라인인 BMW 뉴 클래스 차량으로,
BMW를 성공적이고 현대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로 재탄생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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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과 수익
뉴 클래스 차량은 작고, 스포티하며, 가격이 저렴했으며,
주문은 생산 능력을 훨씬 초과했다.
독일 전역의 BMW 쇼룸은 1960년대에 걸쳐 생산된
1500과 1600, 1800, 2000 모델들의 화려한 쇼윈도 역할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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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년대의 BMW
BMW 5 시리즈 중형 세단 제품은 회사가 새로운
오토바이 시리즈를 발표한 것과 동시에 1972년에 소개되었다.
BMW 3 시리즈 소형 세단은 1975년,
BMW 6 시리즈 럭셔리 쿠페는 1976년,
BMW 7 시리즈 대형 럭셔리 세단은 1978년에 출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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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모터스포츠 유한회사
중요한 것은 BMW 모터스포츠 유한회사가
1972년에 설립되었다는 것이다.
오늘날 BMW M GmbH로 알려진 이 자회사는 처음에
BMW의 레이싱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이 회사는 수많은 모터스포츠 성공을 거두었다.
이후 특별히 개조된 고성능 모델로 BMW의 차량을 보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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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본사 및 박물관
1973년, 뮌헨에 있는 BMW의 글로벌 본사가 문을 열었다.
이 독특한 관리 타워 블록은 "4기통 건물"로 알려지게 되었다.
건물 옆에는 독일에서 방문객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박물관 중 하나인 BMW 박물관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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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와 포뮬러 원
BMW는 1950년부터 포뮬러 원과 관련이 있다.
이 사진은 1983년 넬슨 피케가
BMW M12/13 인라인 4 터보차지 엔진을 장착한
브라밤 BT52-BMW을 운전하는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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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Z1 로드스터
1980년대 내내 BMW의 다양한 고성능 차량들이 시장에 소개되었다.
1989년부터 1991년까지 생산된 BMW Z1 로드스터의
독특한 디자인은 미닫이문을 포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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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Z3 M 쿠페
BMW Z3 M 쿠페는 1997년 모델 중 하나였다.
Z3 로드스터의 폐쇄형 버전인 Z3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있었지만,
1930년대의 클래식 328과 유사한 디자인을 가진 BMW를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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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5
BMW의 SUV 시장 진출은 1999년 BMW X5가
출시되면서 발표되었지만,
사륜구동 스포츠 액티브 차량(SAV)으로 마케팅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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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1 시리즈
2004년에 BMW 1 시리즈가 소개되었다.
BMW 제품의 엔트리 레벨 모델로 자리매김한
이 인기 있는 차량은 현재 3세대 모델을 생산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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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전기 자동차
2013년, BMW 그룹은 최초의
전기 자동차 모델인 BMW i3(사진)를 통해
전기 자동차의 시대를 맞이했다.
이것은 BMW iX와 BMW i4 모델을 위해
2022년에 단종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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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R18
한편, 2020년 BMW는 할리데이비슨, 모토구찌, 트라이엄프의 경쟁자로
출시된 BMW 역사상 최초의 크루저 오토바이인 R18을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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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i4 M50
전 차종에 걸쳐 완전한 전기 버전을 생산하겠다는 약속에 따라
BMW는 BMW i4 M50을 예시로 전기 자동차의
선택 범위를 꾸준히 확장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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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선형 디스플레이
그리고 BMW의 디자인 혁신은 i4, 2023년형 BMW M2(사진),
BMW 3 시리즈와 같은 모델에서 볼 수 있는
대시보드의 세련된 곡선형 디스플레이로 확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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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M 하이브리드 V8 LMDh
그리고 다시 정상 궤도에 오른 BMW는 르망 24시를 포함하여
2024년 FIA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M 하이브리드 V8 LMDh를
출전시킬 것이라고 발표했다.
출처: (CNN Business) (BMW USA) (Autocar)
(Car and Driver) (Top Gear) (HotCa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