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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작맨은 크루 드래곤의 해치 위에 떠 있어 인도양 남부 458마일 상공에서 지구의 장관을 감상합니다. 이미지: SpaceX.
SpaceX의 또 다른 이정표로, 억만장자 Jared Isaacman과 회사 승무원 트레이너 Sarah Gillis는 우주 탐사 역사상 최초의 민간 자금 지원 우주 유영에서 목요일 일찍 Crew Dragon 캡슐 바로 밖으로 번갈아 가며 떠다녔습니다.
458마일 아래에서 처음으로 방해받지 않고 지구를 바라보았을 때, 아이작먼은 경계가 없는 고요한 전망에 감탄하며 "고향으로 돌아가면 우리 모두는 할 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보면 정말 완벽한 세상처럼 보입니다."
폴라리스 던(Polaris Dawn)의 승무원인 애나 메논(Anna Menon)과 스콧 포티트(Scott Poteet)가 해치가 열린 채 공기가 없는 SpaceX 크루 드래곤(Crew Dragon) 내부의 안전 밧줄과 엄빌리컬을 모니터링하는 가운데, 아이작먼은 오전 6시 51분(동부 표준시)경에 안정성을 위해 비계 같은 "스카이워커"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열린 우주로 떠올랐습니다.
그의 발은 해치 바로 바깥에 있었지만, 그는 크루 드래곤으로부터 "자유롭게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Space-X가 설계한 압력복에는 자체 산소 공급 장치나 기타 생명 유지 장비가 장착되어 있지 않았고 대신 공기, 전력 및 통신을 전달하기 위해 12피트 길이의 엄빌리컬에 의존했습니다.
아이작먼과 길리스는 해치 바로 바깥에 한 번에 한 명씩 떠오르면서 기본 작업을 수행하는 데 얼마나 많은 노력이 필요한지 알아보기 위해 팔, 손, 다리를 일련의 위치로 움직이며 EVA(Pressized Extra-Vehicular Activity) 슈트의 편안함과 이동성을 테스트했습니다.
"우리는 SpaceX 팀이 설계한 다양한 이동 보조 기구를 사용할 것이며, 그것은 우리가 약간의 춤을 추는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라고 Isaacman은 발사 전에 말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이 슈트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은 것을 배우고, 미래의 슈트 디자인 진화를 알리기 위해 엔지니어들에게 돌려주는 것입니다."
크루 드래곤 내부와 외부에 장착된 카메라와 우주유영자의 헬멧에 부착된 다른 카메라는 우주선이 국제 우주 정거장보다 200마일 높은 최저점 121마일, 최고 지점 458마일의 타원형 궤도를 항해할 때 우주와 지구를 광각으로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정말 멋져요." 아이작먼이 이동성 테스트를 마친 후 잠시 경치를 감상하며 말했다.
1시간 46분 동안 진행된 이 우주 유영의 목표는 회사 엔지니어들이 SpaceX Super Heavy-Starship 로켓을 타고 달이나 화성으로 비행하는 미래의 상업용 우주 비행사들이 사용할 저렴하고 제조하기 쉬운 우주복을 완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었습니다.
SpaceX의 엔지니어이자 승무원 훈련관인 사라 길리스(Sarah Gillis)가 드래곤 레질리언스(Dragon Resilience)의 전방 해치를 통해 올라가고 있다. 이미지: SpaceX.
"달에 기지를 건설하고 화성에 도시를 건설하려면 수천 벌의 우주복이 필요할 것"이라고 스페이스X는 웹사이트에서 밝혔다. "이 슈트의 개발과 이 임무에서 수행된 EVA는 미래의 장기 임무에서 우주복을 위한 확장 가능한 설계를 향한 중요한 단계가 될 것입니다."
아이작먼(Isaacman), 포티트(Poteet), 메논(Menon), 길리스(Gillis)는 화요일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스페이스X 팰컨 9 로켓에 실려 발사되었다. 승무원들은 60년 전 아폴로 달 탐사 프로그램 이래 어떤 유인 우주선보다도 높은 870마일의 고도까지 상승하여 비행의 첫 번째 주요 목표를 즉시 달성했습니다.
궤도의 정점 또는 원지점은 우주 유영과 5일간의 남은 임무를 위해 458마일로 낮아졌습니다.
승무원이 우주복과 등에서 해수면 압력에서 감소된 5psi 압력으로 전환하는 동안 감압병 또는 굴곡을 방지하기 위해 비행 관제사는 발사 직후 45시간 동안 기내의 산소 농도를 높이는 동시에 기압을 천천히 낮추어 승무원의 혈류에서 질소를 제거하는 과정을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굴곡을) 경험할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이 사전 호흡 프로토콜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강력한 준비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그 위험을 크게 줄였습니다."라고 NASA의 전 생물 의학 비행 관제사 인 Menon은 말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필요할 때 준비되어 있습니다."
크루 드래건에는 에어록이 없으며 생명 유지 시스템은 우주 유영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Gillis는 "우주선에 더 많은 산소를 추가하여 우주 유영의 전체 기간 동안 엄빌리칼을 통해 4개의 우주복에 산소를 공급할 수 있도록" 수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우주선의 환경 감지 제품군에 대한 업그레이드 및 추가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진공에 노출되기 전, 노출 중, 노출 후에 모두 좋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새로운 시스템인 질소 억제 시스템"을 통해 우주 유영 후 객실을 정상 압력으로 다시 끌어올립니다.
전방 해치 바로 너머로 뻗어 있는 Skywalker 비계와 함께 해치 개폐를 돕기 위해 모터 구동 시스템이 추가되었으며 기밀 장착을 보장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된 씰이 배치되었습니다.
1965년 3월 18일, 알렉세이 레오노프(Alexei Leonov) 코모노프가 첫 우주 유영에 성공했고, 3개월 후 미국 최초의 우주 유영자인 NASA 우주 비행사 에드 화이트(Ed White)가 뒤를 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NASA 우주비행사, 러시아 우주비행사, 중국 타이코넛 및 우주 정거장 파트너 국가의 우주 비행사들이 470회 이상의 정부 후원 우주 유영을 수행했습니다.
아이작먼은 지구와 우주를 배경으로 제미니 캡슐 밖으로 떠다니는 화이트의 상징적인 사진이 영감을 줬지만, 그와 길리스는 크루 드래곤에서 자유롭게 떠다니는 것을 배제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것은 의도된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에드 화이트 플로트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이작먼은 출시 전에 CBS 뉴스에 말했다. "멋져 보일지 모르지만, 스페이스X가 (우주복의) 성능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는 데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양복을 입고 일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는 데 그다지 유용하거나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 그와 Gillis는 안무 동작의 "매트릭스"를 통해 수트의 여러 관절이 압력을 받는 동안 어떻게 움직이는지 느끼고, 헬멧의 혁신적인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성능을 테스트하고, 공랭식 수트가 극한의 우주 온도 및 기타 다양한 요인에 어떻게 대처하는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작업했습니다.
이 슈트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헬멧 카메라, 관절 이동성을 위한 완전히 새로운 아키텍처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고 Gillis는 말했습니다. "구리와 인듐 주석 산화물 바이저를 포함하여 슈트 전체에 단열재가 있어 열 보호 및 태양열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그녀는 "슈트에 공급되는 산소 공급뿐만 아니라 슈트를 가로지르는 모든 밸브, 모든 씰 모두에 모든 종류의 중복이 있습니다. 정말 멋진 수트입니다."
헬멧 바이저의 왼쪽 하단에 중요한 데이터를 투사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수십 년 된 NASA의 우주 정거장복에는 없는 기능입니다.
"EVA를 하는 동안 우리는 보호복, 압력, 온도, 상대 습도에 대한 통찰력을 갖게 될 것이며 EVA 전반에 걸쳐 얼마나 많은 산소를 사용했는지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텔레메트리의 몇 가지 핵심 부분이 바로 거기에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조명으로도 여전히 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멋집니다."
폴라리스 던(Polaris Dawn) 미션은 자신의 MiG-29 전투기를 소유하고 조종하는 기업가이자 자선가인 아이작먼(Isaacman)이 머스크와 협력하여 계획한 세 가지 미션 중 첫 번째입니다. 두 번째 비행은 또 다른 크루 드래곤 임무가 될 것이며, 세 번째 비행은 현재 텍사스에서 개발 중인 SpaceX의 거대한 슈퍼 헤비 스타십 로켓의 첫 번째 유인 비행이 될 것입니다.
아이작먼이 비행기 비용을 얼마나 지불하고 있는지, 스페이스X가 자체적으로 얼마를 지원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폴라리스 던(Polaris Dawn) 자금 조달에 대한 세부 사항을 공유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아이작먼은 "그럴 가능성은 없다"고 말했다.
스페이스X의 다섯 번째 상업용 크루 드래건 궤도 비행이자 NASA 비행을 포함한 14번째 임무인 이 임무는 5일 동안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며, 플로리다 해안에 착륙하는 것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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