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근비는 없는게 사실입니다. 성과금은 인프라코어가 워낙 두산그룹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크다보니 5개 BG 모두 상위 등급이 나오는 편입니다. 따라서 현재 상황에서는 매년 성과금 나옵니다. 그리고 최고 30%의 성과금은 팀장의 경우입니다. 팀원의 경우는 최고 연봉의 20%입니다.
두산의 대부분의 계열사들이 하반기에만 인원을 뽑습니다. 예를 들어 두산중공업, 두산건설 등이죠. 하지만 인프라코어의 경우 사업 확장에 따른 인력부족으로 지금까지 상반기에도 인력 충원을 했습니다. 하지만 내년부터는 인프라코어 역시 두산의 다른 계열사와 마찬가지로 하반기에만 채용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이는 어디까지나 계획상으로만 입니다. 그리고 수시채용의 경우는 경력직만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인적성 검사대비에 대해선 딱히 해결책을 말씀 드리기 어렵습니다. 통일성 있게 일관되게 치르라는 말씀밖에 못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DCAT의 항목으로는 언어, 수리, 기계이해, 공간도형, 인적성검사, 한문이 있습니다.
인프라코어 근무지가 인천창원으로 알고있는데.. 만약 최종합격하게되면 원하는 근무지에서 근무하게 해주는지요.. 만약 한곳에 경쟁률이 치열하면 성적으로 자르는지.. 뭐 그런거 알고싶고요... 최근 전라도쪽에 뭐 인천공장이 이전한다 이런얘기 얼핏들은것같은데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네요... 인하대기계라서 인천에 있으면 정말 좋을것같거든요...
드림비트님 말씀처럼 BG나 부서배치는 각각 합격후 인프라코어 연수 및 FES program(신입사원 교육프로그램) 후 이루어집니다. 앞서의 답글에서처럼 HR팀과 충분한 상담이 진행된 다음 이뤄지는 일이기에 그 때 생각을 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안내글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T.O는 Open 할 수 없는 사항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대구 지방대 기계 자동차 공학과 4학년입니다. 주위에서 가장 많이 듣는 압박적인 얘기는 '대기업은 서류전형시 학벌을 따진다'입니다. 더구나 기계 뒤에 자동차 공학이란 수식어가 붙어서 조선이나 중공업 분야에 지원한다면 과연 서류통과가 가능할까 가장 궁급합니다. 두산에서 지방대 특히 자동차 공학을 전공한 종사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지원자분들의 원서를 심사하시는 분들은 학교나 당사자의 이름등등 지원자분들의 기본정보에 대해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단지 자소서 항목들만을 심사하시게 됩니다. 보통 하나의 자소서 항목을 여러명의 검토자께서 심사를 하시어 점수를 주시게 되고 그 점수의 합계로 순위를 정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서류전형에서 세부적인 전공이나 학교등은 전혀 검토대상이 안됩니다.
드림비트님 말씀대로 입니다. 너무 심각하게 고민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순환근무로 인해 충분히 다 경험해 볼 수 있는 부서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두 파트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R&D 같은 경우는 새로운 제품을 설계에서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개발에 중점을 둡니다. 시제품의 충분한 성능 테스트를 통해 양산이 가능하게 되면 생산관리에선 현장에서 제품이 충분히 양산되는데 지장이 없도록 지원하게 되는 일을 합니다. 보통 기술적인 사항들이 대부분이죠....
일단 찡이양님의 성향이 어떠신지 모르겠습니다. 뭔가를 파고들고 연구하시는게 좋으시다면 당연 R&D 쪽이시고 그 반대라면 현장쪽(생산기술 등)이 좋겠지요.... 하지만 이런 사항들은 인프라코어 연수(1주) 및 그룹 연수(2주) 그리고 FES Program(신입사원 교육 6개월)등 충분한 경험들을 통해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을것입니다. 그 다음 HR 상담 시간을 통해 자신이 일하고 싶은 부서로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재직중이라도 순환근무를 통해 충분히 타 부서로 이동이 가능하시니 너무 걱정 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저희 회사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회사는 봉사단체가 아닙니다. 철저히 이익을 추구하는 단체이죠... 그런면에서 채용은 회사입장에서 정말 중요한 일중 하나입니다. 이는 회사의 이익을 넘어서서 회사의 장래까지 달려있는 일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보기만 봐도 머리아픈 까다로운 절차들을 통해 사람들을 뽑는 것입니다. Insider님께서 전공이 토목이시니 개인적인 생각으론 저희 회사보다 두중이나 건설쪽으로 지원하시는 것이 훨씬 더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꼭 인프라코어를 지원하신다면 인프라코어와 관계 있는 전공을 하신 지원자들에 비해 회사입장에서 매력적인 무언가를 준비하셔
할 것 같습니다. 영업을 지원하시는 분들중엔 이공계 분들도 많지만 그 외 분들도 많습니다. 각자의 강점들이 있으시죠... 외국어라든지 아님 전공지식을 살린 영업에 도움되는 사항들 말이죠... 따라서 Insider님께서 그 분들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선 다른 경쟁력있는 저희 회사랑 다소 관계가 없을 수도 있는 전공을 하셨지만 이런 점때문에 Insider님을 뽑을 수 밖에 없는 점을 강조하시고 부각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 ^^ 부디 좋은 결과 있으셔서 내년에는 Insider님께서 이런 답글을 다셨으면 좋겠습니다.
1차 면접 및 2차 면접은 특별히 다른 절차가 없이 똑같이 진행됩니다. DISE 역시 다른 지원자분들과 같이 실시하시구요... 다만 1차 실무진 면접 때 전공 지식에 관한 이야기들이 오고 갈것 같습니다. 그 기준은 실무 면접을 담당하시는 분들만의 객관적인 기준이 있겠지만 저로선 알 수 없는 사항입니다. 충분한 답변을 해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지원 부분은 인프라코어 공통적인 사항입니다. 창원 근무는 해당 BG에 따라 결정되는 사항으로 공작기계 BG와 방위산업 BG에 발령 받게 되시면 창원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지원 부분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https://career.doosan.com에 가시면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두산 인프라코어 지원자입니다. 먼저 바쁘신 가운데 이렇게 자세히 답변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저는 항공공학 전공자입니다. 항공기 제작이 종합기계제작으로 볼수 있어 건설기계나 방위산업쪽으로 지원하려고 합니다. 앞으로의 건설기계나 방위산업의 발전가능성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인력수요가 많은지도요^^
야근비는 없는게 사실입니다. 성과금은 인프라코어가 워낙 두산그룹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크다보니 5개 BG 모두 상위 등급이 나오는 편입니다. 따라서 현재 상황에서는 매년 성과금 나옵니다. 그리고 최고 30%의 성과금은 팀장의 경우입니다. 팀원의 경우는 최고 연봉의 20%입니다.
디자인 계열 질문드립니다. 면접 심사 때 포트폴리오를 보고 뽑나요? 아니면 별도의 실기시험이 있나요? 디자인 계열 서류통과는 무엇을 기준으로 합니까?
따로이 실시되는 시험 없습니다. 모든 사람이 같은 루트로 입사절차를 거칩니다. 서류 통과 합격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건 자소서입니다. 의문을 가지실지도 모르겠지만 그룹에서 원하는 기본적인 지원 스펙만 되신다면 서류 심사는 오로지 자소서입니다.
수고하십니다.제가 궁금한점은 두가지 정도입니다. 이번 취업박람회때 가보니. 기본급이 3360만원이라고 하더군요. 작년대비..약 160만원 올른것 같은데.. 1. 성과급이 나오긴 나오는지 ..만약 나온다면. BG마다 안나오는 부서도 있는지.. 나온다면 BG안에서도. 직무에 따라 다르게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2. 건기BG로 지원할려는 지원자입니다. 인프라코어가 향후 군산공장으로 내려간다는데..대략적인 시기는 언제쯤으로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수고하십니다~
두산이 보이지 않은 경쟁이 심하다는 얘기가..성과급 지급방식에서..보이는듯 하네요.개인적인 생각으로는요.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눈탱밤탱슈탱님의 말씀이 대부분 맞습니다. 다만 30%의 성과금은 팀장님의 경우인것만 추가하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군산공장 이전은 현지 인천공장 재직자분들과 의견 조율중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여자이고 경제학과 출신인데, 가능성이 희박한 걸까요? 여성에 대한 차별은 없다고 하셨지만 아무래도 불안해요. 두산 인프라코어 들어가고 싶은데요.ㅠ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불이익은 전혀 없습니다. 단지 중공업 회사다보니 실지로 여성분들의 지원 자체가 적습니다. 참고로 제가 입사 당시에 제 동기분들의 여성분들의 비율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해서 말씀드리지만 불이익은 전혀 없으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건축 전공자가 두산인프라코어에서 하는 일은 무엇인지요. 현재는 두산건설과 인프라코어 에서의 차이점을 몰라서 고민중이거든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_^
건축 전공이시면 아무래도 기계회사인 저희보다는 두산건설이나 두산중공업쪽으로 지원 하시는 것이 훨씬 경쟁력이 있을것 같습니다. 두산 건설은 주로 도로, 아파트 쪽 건설을 주로 하는 기업이며 저희는 위의 회사 안내 글대로 종합기계회사입니다.
전자공학도 인프라코어 지원 가능하죠? 전 방위산업 쪽으로 관심이 많은데..그쪽도 전자공학이 지원가능할까요? 된다면 아무래도 기계전공자가 많을꺼 같은데..전자쪽 인원도 많을까요?
유일하게 현장직보다 관리&연구직이 많은 곳이 중앙연구소를 제외하고 5개 BG중에 방산BG이며 기계전공자와 전자전공자들의 숫적 대등함이 이뤄지는곳 역시 방산 BG라고 들었습니다.
Q1.두산그룹은 매년 하반기에만 인원을 뽑나요? 상반기에도 뽑는지 혹 종종 수시채용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Q2. 혹 서류통과 하면 인적성검사를 보는데요. 인적성 검사대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두산의 대부분의 계열사들이 하반기에만 인원을 뽑습니다. 예를 들어 두산중공업, 두산건설 등이죠. 하지만 인프라코어의 경우 사업 확장에 따른 인력부족으로 지금까지 상반기에도 인력 충원을 했습니다. 하지만 내년부터는 인프라코어 역시 두산의 다른 계열사와 마찬가지로 하반기에만 채용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이는 어디까지나 계획상으로만 입니다. 그리고 수시채용의 경우는 경력직만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인적성 검사대비에 대해선 딱히 해결책을 말씀 드리기 어렵습니다. 통일성 있게 일관되게 치르라는 말씀밖에 못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DCAT의 항목으로는 언어, 수리, 기계이해, 공간도형, 인적성검사, 한문이 있습니다.
각 분야별로 대략적인 근무강도를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도 윗분 질문이 궁금하네요~ 상반기에도 뽑는지...*.*
BG별 근무강도는 제가 다 경험해보지 못했기에 딱히 뭐라 말씀드릴 사항이 없습니다만 상사 눈치때문에 퇴근못하고 그런 일은 없습니다. 저의 경우는 야근할 일이 없는 경우엔 5시 정시 퇴근합니다.
인프라코어 근무지가 인천창원으로 알고있는데.. 만약 최종합격하게되면 원하는 근무지에서 근무하게 해주는지요.. 만약 한곳에 경쟁률이 치열하면 성적으로 자르는지.. 뭐 그런거 알고싶고요... 최근 전라도쪽에 뭐 인천공장이 이전한다 이런얘기 얼핏들은것같은데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네요... 인하대기계라서 인천에 있으면 정말 좋을것같거든요...
연수 기간엔 연수만 받을뿐이지 따로이 성적을 통해 BG배치란게 없습니다. BG배치는 본사 HR팀과의 상담을 통해 이뤄지며 진짜 가고 싶은 곳이 있으면 자리에 누워버리십시요..ㅡㅡ; HR팀 관리자분 입장에서는 곤란하시겠지만 본인의 뜻은 이루실 수 있을겁니다.
안녕하세요 산업공학과 재학중입니다. 제가 어디에 지원해야 할지, 또 어느 계열 어느 부서가 가장 잘 어울릴지, 합격가능성(TO)는 어디가 제일 큰지 조언좀 부탁드릴게요.. ^^
드림비트님 말씀처럼 BG나 부서배치는 각각 합격후 인프라코어 연수 및 FES program(신입사원 교육프로그램) 후 이루어집니다. 앞서의 답글에서처럼 HR팀과 충분한 상담이 진행된 다음 이뤄지는 일이기에 그 때 생각을 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안내글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T.O는 Open 할 수 없는 사항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대구 지방대 기계 자동차 공학과 4학년입니다. 주위에서 가장 많이 듣는 압박적인 얘기는 '대기업은 서류전형시 학벌을 따진다'입니다. 더구나 기계 뒤에 자동차 공학이란 수식어가 붙어서 조선이나 중공업 분야에 지원한다면 과연 서류통과가 가능할까 가장 궁급합니다. 두산에서 지방대 특히 자동차 공학을 전공한 종사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보아하니 저랑 학교가 같은듯 하네요..전 전자공학과인데...조선이나 중공업 지원하실려나봐요...전 인프라코어 지원할려고 하는데...서류통과하면 같이 준비해요^^지원서 잘 쓰세요~~ㅎ
지원자분들의 원서를 심사하시는 분들은 학교나 당사자의 이름등등 지원자분들의 기본정보에 대해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단지 자소서 항목들만을 심사하시게 됩니다. 보통 하나의 자소서 항목을 여러명의 검토자께서 심사를 하시어 점수를 주시게 되고 그 점수의 합계로 순위를 정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서류전형에서 세부적인 전공이나 학교등은 전혀 검토대상이 안됩니다.
저는 전기전자과 인데...R&D와 생산관리 쪽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두 파트를 비교해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을꺼 같은데...
드림비트님 말씀대로 입니다. 너무 심각하게 고민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순환근무로 인해 충분히 다 경험해 볼 수 있는 부서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두 파트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R&D 같은 경우는 새로운 제품을 설계에서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개발에 중점을 둡니다. 시제품의 충분한 성능 테스트를 통해 양산이 가능하게 되면 생산관리에선 현장에서 제품이 충분히 양산되는데 지장이 없도록 지원하게 되는 일을 합니다. 보통 기술적인 사항들이 대부분이죠....
저는 신소재 공학 전공했는데, 어떤 분야로 지원해야할지 감이 안잡힙니다~ 조언좀주세요^^
일단 찡이양님의 성향이 어떠신지 모르겠습니다. 뭔가를 파고들고 연구하시는게 좋으시다면 당연 R&D 쪽이시고 그 반대라면 현장쪽(생산기술 등)이 좋겠지요.... 하지만 이런 사항들은 인프라코어 연수(1주) 및 그룹 연수(2주) 그리고 FES Program(신입사원 교육 6개월)등 충분한 경험들을 통해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을것입니다. 그 다음 HR 상담 시간을 통해 자신이 일하고 싶은 부서로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재직중이라도 순환근무를 통해 충분히 타 부서로 이동이 가능하시니 너무 걱정 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우선 저희 회사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회사는 봉사단체가 아닙니다. 철저히 이익을 추구하는 단체이죠... 그런면에서 채용은 회사입장에서 정말 중요한 일중 하나입니다. 이는 회사의 이익을 넘어서서 회사의 장래까지 달려있는 일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보기만 봐도 머리아픈 까다로운 절차들을 통해 사람들을 뽑는 것입니다. Insider님께서 전공이 토목이시니 개인적인 생각으론 저희 회사보다 두중이나 건설쪽으로 지원하시는 것이 훨씬 더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꼭 인프라코어를 지원하신다면 인프라코어와 관계 있는 전공을 하신 지원자들에 비해 회사입장에서 매력적인 무언가를 준비하셔
할 것 같습니다. 영업을 지원하시는 분들중엔 이공계 분들도 많지만 그 외 분들도 많습니다. 각자의 강점들이 있으시죠... 외국어라든지 아님 전공지식을 살린 영업에 도움되는 사항들 말이죠... 따라서 Insider님께서 그 분들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선 다른 경쟁력있는 저희 회사랑 다소 관계가 없을 수도 있는 전공을 하셨지만 이런 점때문에 Insider님을 뽑을 수 밖에 없는 점을 강조하시고 부각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 ^^ 부디 좋은 결과 있으셔서 내년에는 Insider님께서 이런 답글을 다셨으면 좋겠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1차 면접 및 2차 면접은 특별히 다른 절차가 없이 똑같이 진행됩니다. DISE 역시 다른 지원자분들과 같이 실시하시구요... 다만 1차 실무진 면접 때 전공 지식에 관한 이야기들이 오고 갈것 같습니다. 그 기준은 실무 면접을 담당하시는 분들만의 객관적인 기준이 있겠지만 저로선 알 수 없는 사항입니다. 충분한 답변을 해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음...어문계가 지원할수 있는 부분은 없나요? 창원근무에서요 ^^
지원 부분은 인프라코어 공통적인 사항입니다. 창원 근무는 해당 BG에 따라 결정되는 사항으로 공작기계 BG와 방위산업 BG에 발령 받게 되시면 창원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지원 부분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https://career.doosan.com에 가시면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상경계이면.. 영업, 관리, 전략기획, 사업관리 등에 지원할 수 있는게 맞나요? 아니라면 더 지원할 수 있는 부문이나 지원이 불가능한 부문 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각 부서별 간단한 소개정도 해주시면 정말정말 감사해요~ ^^
역시 자세한 부분은 윗 답글처럼 두산 채용 홈페이지에 가시면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세부적인 팀 배치는 연수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경험해 보실 수 있으시며 그 후 HR팀과의 상담을 통해 가고 싶은 부서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지방대 기계과 학생입니다. 학부생도 연구직으로 일할수 있습니까?
드림비트님 말씀대로입니다. 중앙연구소(두산기술원)의 경우 대부분 석/박사 출신이지만 이 곳 역시 학부 출신들이 있으며 각 BG 연구개발을 담당하는 BG별 연구소의 경우는 학부 출신들이 많습니다.
안녕하세요.. 컴퓨터 공학 학생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중 모집분야에 전산이 있던데.. 여기는 주로 무슨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무역학과 인데요. 글로넷에 입사하고 싶었지만 채용하지 않는 관계로;; 솔직히 고민이네요. 회계,재무부서는 무역학과보다는 회계학과가 당연히 유리하겠죠.. 영업지원부서는 자세히 어떤 일을 하나요??
안녕하세요. 두산 인프라코어 지원자입니다. 먼저 바쁘신 가운데 이렇게 자세히 답변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저는 항공공학 전공자입니다. 항공기 제작이 종합기계제작으로 볼수 있어 건설기계나 방위산업쪽으로 지원하려고 합니다. 앞으로의 건설기계나 방위산업의 발전가능성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인력수요가 많은지도요^^
안녕하세요! 두산인프라코어 방산BG에 지대한 관심이 있는 지원자입니다! 자기소개서의 방향을 제가 가고 싶은 분야인 방산BG에 초점을 맞추려고 하는데 이번 공채에 방산TO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회사내부 분위기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S모 기업은 상당히 경쟁적이라고 하지않습니까? 저는 개인적으로 서로 경쟁하느라 바쁜 기업보다는 내부사람들끼리는 서로 도와주고 외부사람들이랑 경쟁할 수 있는 그런데로 가고싶습니다. 두산 분위기는 어떤가요?
전 화공과 석사입니다. 두산 인프라코어에서 화공과출신이 하는일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