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후 고속철도 난징남역에 도착해서..난징남역에서 약 1시간 30분정도 시간이 있어서 여유롭게 난징남역에 둘러 보기로 했습니다..난징남역은 징후 고속철도 5대 역 중에 하나이며..징후 고속철도 역 중에서 가장 큰 역에 속하는데..역 면적이 난징역의 6개 면적하고 맞먹습니다..
난징남역은 원래 기존선에 있었던 닝통선에 있던 역이었는데...그역이 원래이름이 중화문역이였는데...징후 고속철도 개통전에 원래 있던 난징남역은 중화문역으로 바뀌고...난징남역의 이름은 이 징후 고속철도에 생겼습니다..위치는 난징에 남쪽에 위치 한데..난징지역의 고속철도 전용역입니다..이밖에 베이징남을 비롯해서 상하이 홍차오,우한,허페이,원저우남,닝보동,항저우,이우,김화서 등등의 고속열차가 다니고 있습니다...
또한 징후 고속철도,후한롱 여객전용선,닝항고속철도,닝안 고속철도 등등의 주요 시종착역으로 사용할 예정이고..또한 난징지하철 1호선이 난징남역까지 연장되어서 지하철 타고 시내까지 갈수 있게 되었고...앞으로 2개 지하철 노선이 난징남역을 지나갈 예정입니다.
징후 고속철도 난징남역..이때 비가 와가지고....출사 하기 좋지 않는 조건이었지만은..징후 고속철도 출사 했으면은 난징남역은 꼭 둘러 봐야 하는 역이라서..이유는 징후 고속철도 개통전에 매체에서 징후 고속철도 모든역을 소개 한적이 있었는데..이중에 난징남역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난징남역의 매표소..난징남역은 총 4개의 매표소가 있는데..징후 고속철도가 개통되고 나서 2개만 오픈한 상태 입니다...전부 징후 고속철도 혹은 우한으로 가는 승객들로 줄서있습니다....6월달에 실명제가 실시되고 나서..이전보다 약 1분정도 더 지체 하게 되었습니다..다행히 표를 미리 구입해서 줄 설 필요가 없었다는....
난징남역의 자동매표기 한번 둘러보았습니다..징후 고속철도,후닝항(상하이,난징,항저우)고속철도 방향,연해철도 방향(닝보동,원저우,푸저우,샤먼 방향;단 난징은 저장성 창난까지만 다님)..자오지(지난,칭다오 방향),롱하이(정저우),후한롱선(허페이,루안,우한방향)방향별로 나뉘어져 있음...
징후 방향의 선로..징후 고속철도 모든역이 전부 완비 되어 있습니다..이중에 텐진남역하고 텐진서역이 있는데..텐진남역은 징후 고속철도 선로에 있는 역이고..텐진서역은 기존선 징후선에 있는역인데..징후 고속철도의 전용 시발역은 텐진서역에서 출발합니다...
한번 시험해 보았습니다..상하이 홍차오역에서 베이징남역까지 비지니스석 2장..물론 구입하지 않았지만은....1장에 무려 1750위안입니다..어린이표는 어른표의 반값이고요..물론 베이징남에서 상하이 홍차오 전구간 비지니스 석 이용한 1인.....1750위안이 들었지만..그나마 가치가 있다고 해서..체험한것입니다..
하지만은 이 자동매표소는 중국인 신분증만 가능하고..외국인은 매표소에서 줄서서 구입해야 합니다..실명제 때문에...이것때문에 불편이 아니라는....
난징남역에 둘러 보기 시작했습니다....징후 까지 체험하니..중국의 300급(350급포함)고속철도는 다 체험해 본다는..물론 250급은 아직 몇 철도가 남았지만은..조만간 다 완주 할것으로 보임....
드디어 난징남역의 대합실 모습을 드러 냅니다....어찌 보면은 베이징남역하고 비슷한것 같지만은..면적은 당연히 난징남역이 큽니다....
그래서 A구역..B구역으로 나뉩니다..1호차 에서 8호차 까지...8호차에서 16호차 까지..나뉩니다..본인은 A구역에서 승차 하기 때문에..그 구역에서 기다리지만은..상관 없습니다....
물론 이때까지 만 해도 정상적으로 운행하고 있었습니다.....항저우,상하이 홍차오,베이징남,우창,텐진서 고속열차 모두.....
난징남역 VIP대합실..주로 비지니스석 이 이용할수 있습니다..일등석 승객들도 이용할수 있지만은..돈 내고 이용해야 합니다...그런데 비지니스석 라운지는 베이징남역이 가장 좋다는......
난징남역 안내 샌터......한번 가서 물어볼까 했는데..그냥 포기 했습니다....중국어를 몰라서도 아니고.....그냥 물어보는척 해놓고..
난징남역 검표구..B10,11검표구..검표 기계도 중국 고속철도역에서 본기계하고 완전히 틀린 기계라는..물론 방식은 같습니다..같은 회사에서 만들었고..모델만 틀릴뿐입니다...열차는 상하이 홍차오역에서 텐진서역으로 가는 G214열차..지금은 없어진 열차 편 입니다...8.28다이어때 없어진 열차편....
난징남역 대합실 전경...면적이 어마 어마 합니다.....유리궁전이라고 하시는데....그럴만한 이유가 있다는..난징남역은 징후 고속철도 뿐만아니라 다른 고속철도도 난징남역 시종착 할예정입니다....더군다나 장쑤성 성 소재지 답게...꼭 저런게 필요 하다고 생각합니다...한국이었으면은 저런게 필요할까 하겠죠...중국은 다릅니다..중국은 아직도 철도가 분담률이 가장 높습니다....
난징남역 A구역 대합실......난징남역의 특징은 하겐다즈가 들어왔다는점...난징남역온 기념으로 하겐다즈 시켜 먹고....세계적으로 유명한 아이스크림 가계인데..중국고속철도 역중에서 하겐다즈가 들어와 있는역은 난징남역이 처음이라는..그런데 규모가 작아서....
A17,A18검표구..난징남역에 오신거 환영합니다.....날씨만 좋았어도..역 찍는것은 완벽이었는데..완벽하지 못해서...
그리고 본인이 탈 G124편열차...이 열차 타고 다음 목적지인 안휘성 번부남역으로 갈 예정이었습니다..이때만 해도 정상적으로 운행하겠다 했음.....
난징남역 역 직원..그리고 승객들.....
난징남역의 플렛홈.....징후 고속철도 하고 후한롱여객전용선 방면의 열차 플렛홈이 따로......징후 고속철도 전용 플렛홈 하고 후한롱 여객전용선 방면의 열차 플렛홈이 따로 있습니다....
항저우에서 베이징남역으로 가는 G열차..CRH380BL의 냉퐁기..
다음편에서 계속.....
첫댓글 역 건물이 화려하네요^^;;;; 규모도 상당히 크고...
한국, 일본과는 다른 특색의 중국 고속철 역을 보여주셨습니다. 웅장하기는 하지만,
뭔가 세밀함이 부족하다는 느낌도 듭니다. 표를 저렇게 길게 줄서서 구입하는 것이 불안해 보입니다.
충분한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모를까 분 단위로 여행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열차를 놓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동발매기의 위안화 표시도 엔과 같은 Y이군요. 그리고 역 시설과 규모로 볼때 중국에서 월 수입 2000위안
미만의 서민층은 고속철을 수시로 이용하기는 어려울 듯 싶기도 합니다.
그런데 창구는 전부 다 오픈하는게 아니라..어느 창구는 오전에만 오픈하는 경우도 있고..하루종일 오픈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춘절 수송기간에는 전부 오픈 하지만은..승객 수요에 따라서 결정하는것입니다....그리고 줄 서는 사람들은 거의 미리 구입하는 사람도 있지만은....열차 놓치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그럴려면은 새치기 해서 구입할수 밖에 없습니다.....
월 수입 2000위안 미만의 서민층은 G보다 d열차 자주 이용하는지라...더군다나 화동지방은 수입이 가장 높은 곳이어서 크게 상관은 안합니다.
(2차) 이렇게 난징남역의 역 둘러보기를 해 주셔서 이제 본격적인 중국 고속철 탐사가 시작되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난징에 지하철이 운행되고 있다는 것은 처음 들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난징 지하철은 몇년전부터 1호선 하고 2호선 있었습니다....이후에 12호선까지 계획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