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실재로 만나본 실력파 프로그래머이십니다!
개인적으로 고문이 되어 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manner 黃:
현재 프로그램쪽 조직에 관해 조언 좀 해주십시오!
sprite:
음...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에서요.
네트웍 엔진 밑에 충돌 체크 및 그래픽... 이 있는데...
왜 충돌 체크 및 그래픽... 이 있죠 ??
충돌 체크 및 그래픽 ... 카테고리는 3D 엔진에 포함이 됩니다.
주로 2D 엔진, 3D 엔진, 네트웍 엔진( 클라이언트,서버)로 구분하고
좀더 추가하자면, 2D 엔진, 3D 엔진, 네트웍 엔진, 알고리즘(물리학, 수학)
이 정도로 구분을 짖죠..
그리고,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에서...
그래픽 음향 호환 테스트 프로그래머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이것은 빼도 될것 같군요..
왜냐하면... 2D, 3D, 네트웍 엔진은 만드는 데 심여를 기울여 하지만
사운드는 그리 엔진이라고 하기엔 위의 2D, 3D 보다는 쉽거든요.
즉,,, 게임 프로그래밍에서는 사운드 프로그램은 그다지 엔진이라고
할 정도로 깊숙히 들어가지 않아요
왜냐하면.. 음악 프로그램을 제작할 일이 없거든요.
그냥 소리만 나오게 하면 되기 때문에 따로 사운드 프로그래머는 두질 않죠
음.. 그래도 사운드 프로그래머를 그냥 써봐도 될것 같기도 하지만..
음.. 그럼, "충돌 체크 및 그래픽 음향 호환 테스트 프로그래머" 를
사운드 엔진으로 하는 것이 좋을 듯하네요.
manner 黃:
저 비쥬얼 C 책쓰시는건??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지금은 시간에 쫏기면서 집필하고 싶은
생각이 없어서요..
그리고, "비쥬얼 씨 책"이 아니라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니다.
manner 黃:
아 그렇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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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기획자의 역할이 다소 적군요.
기획자는 총지휘를 하는 것이기때문에 그래픽도 많은 관여를 하죠.
또 제 생각에 "게임 제작 관련 자료실"을 프로그래밍, 그래픽, 사운드
이런식의 카테고리를 구성해 줘야 할듯 한데요..
안 그러면 자료 찾기가 힘들어질 것 같군요.
manner 黃:
그렇게 하겠습니다.
sprite:
자고로... 자료실은 자료실 답게 자료들이 많이 있어야 사람들이
좀 올것 같군요... 저만 해도 그렇거든요...
많은 자료를 업로드 하셔야 될듯..
manner 黃:
아직 발기인총회도 안한상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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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한번 둘러봤습니다.
부디 많은 게임 제작 사이트들에서 많은 매니아들이 찾을 수 있는
게임 제작 사이트를 이루시길 빕니다.
manner 黃:
가끔씩 3D프로그램에 관해서 여쭤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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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여쭤 보셔도 됩니다.
manner 黃:
감동입니다. 그리고 님을 상임 고문으로 올렸습니다!
sprite:
그럼, 어떻게 되는 거죠..
매일 이메일 오는 게 아닌가 모르겠네.
manner 黃:
그냥 특별회원이신거고...저희쪽에서 도움될만한 일이...음...
책나오면 책 광고라도 하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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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헤....
예, 그럼, 전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