쌘라파엘 날마다예배
12/14(목) 기독교진리 43
█ 찬송 : 180 하나님의 나팔소리
https://youtu.be/eOj5cHwq748
█ 오늘의 성경과 메세지
✚ (고린도전서 15) 51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 52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 53 이 썩을 것이 반드시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 질문 26.믿는 자가 부활할 때에는 무슨 유익을 받습니까?
(답) 믿는 사람이 부활할 때에는 영광중에 다시 살아남을 입어 심판 날에 하나님으로부터 인정과 죄 없다 하심을 받고 완전히 복을 받아 영원토록 하나님을 충분하게 즐거워하는 것입니다.
1.변화된 몸으로 영광스럽게 부활합니다
(빌립보서 3:21) 그는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하게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하게 하시리라
▶ 부활은 모든 인간이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기적이요 은혜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부활을 믿고 아는 것은 예수님께서 직접 보여주셨고 말씀으로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사망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것만 믿는 것이 아니라, 우리들의 부활을 믿습니다. 사실 우리들의 부활이 없다면 예수님의 부활이 우리들에게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 한 가지 기억할 것은 부활하신 예수님의 몸입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은 공간을 초월하셨습니다. 마치 영적인 모습으로 나타나셨지만, 여전히 제자들과 생선을 드시는 육체도 가지고 계셨습니다. 또한 우리의 지성으로는 알 수 없는 일들입니다. 최근 기독교인들 장례에서 화장을 하여 ash를 납골당에 모시거나 강이나 수목원에 뿌리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 우리가 믿음으로 부활할 때에 어떤 몸으로 올까요? 많은 이들이 궁금해 합니다. 우리다 알기는 어렵지만 고린도전서 15장이 도움이 됩니다.
(31 누가 묻기를 죽은 자들이 어떻게 다시 살아나며 어떠한 몸으로 오느냐 하리니 42 죽은 자의 부활도 그와 같으니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며 44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살아나나니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영의 몸도 있느니라 51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 52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
★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에 모든 믿는 자의 몸은 부활합니다. 그런데 주목할 것은 이전 몸과 달리 변화된 몸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본문에서도 육의 몸이 아니라 신령한함 몸으로 부활합니다. 신령한 몸은 아마도 부활하신 예수님의 몸과 같을 것으로 봅니다. 그러므로 혹시 화장을 하거나 수목원에 우리의 몸이 뿌려져도 아무 염려할 것도 없고 의심할 일도 없습니다. 무엇보다 우리 인간을 흙으로 처음 만드신 분이 하나님이심을 믿는다면 죽은 후에 우리 육체의 몸이 어떤 모습이던 무슨 문제가 되겠습니까? 그 또한 믿으시고 의심도 마시고 염려하지도 마십시오.
2.하나님의 심판에서 제외됩니다
(마태복음 25:34) 그 때에 임금이 그 오른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 복 받을 자들이여 나아와 창세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받으라
▶ 하나님의 심판은 시험과 같습니다. 시험의 결과는 2가지 다른 모습이 있습니다. 시험 때문에 괴로운 이들도 있겠지만, 오히려 시험 때문에 영광을 받고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믿는 자는 하나님의 심판 때에 바로 영광을 받고 선물을 받고 기뻐하고 즐거워할 사람들입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조금도 죽음이나 심판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믿는 자의 죽음이 복된 이유입니다.
3.천국에서 하나님을 즐거워하고 행복합니다
(요한계시록 21) 3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이르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시리니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그들과 함께 계셔서 4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닦아 주시니 다시는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 예수님 다시 오시어 믿는 자들을 천국으로 안내하십니다. 그 때에 믿는 자들은 하나님과 함께 있고, 하나님을 기뻐하고 즐거워합니다. 이 세상에서 아무리 떵떵거리고 살아도 눈물이 없는 이가 없고, 질병과 죽음이 없는 이가 없고, 고독과 외로움이 없은 이가 없습니다. 그런데 믿는 자가 죽음과 심판 후에는 다시는 눈물과 죽음과 고통을 경험하지 않습니다. 하나니님의 약속입니다.
★ 우리는 감정과 몸을 가진 인간이기에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을 수 없고, 질병의 고통에 아파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 모든 두려움과 고통을 피할 수는 없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약속하신 말씀과 우리를 위햐 죽으신 예수님의 사랑과 오늘도 우리 곁에서 우리를 도우시는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잠시의 두려움과 고통은 오히려 영광과 환희의 즐거움으로 변화할 것입니다. 끝까지 믿음을 붙잡고 승리하는 성도들이 되십시다. 아멘!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 함께 기도를 드립시다!
▶ 나와 가족 위한 기도 : 우리에게 생명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허락하신 오늘을 나와 배우자, 부모님들과 자녀들이 믿음으로 사랑으로 잘 살아내기를 기대하고 성령님께서 도와주시기를 기도합니다.
▶ 양성원 장로 양혜란 장로 : 한 해동안 하나님의 은혜로 주님을 사랑하며 살아온 것을 감사하며, 앞으로도 기쁨으로 예배하고 성도들을 돌보며 늘 건강과 평안이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
▶ 컴패션자녀 : 웰링톤 카스틸로 Welinton Castillo (도미니칸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29 (사진 – 클릭하세요)
█ 찬양 : 너의 눈물 닦아 주리라 (처음 부르는 곡이지만 가사가 은혜받으며 부르세요)
https://youtu.be/J-5b3raY6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