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T 세포 요법은 수술로 놓친 종양 세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전임상 연구에서 유방암 수술 후 CAR T 세포 치료에 대한 임상 시험 시작
날짜:
2023년 1월 11일
원천: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의과대학
요약:
전임상 연구에 따르면 CAR T 세포 요법은 고형 종양의 수술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Perelman School of Medicine 연구원들의 전임상 연구에 따르면 환자 자신의 면역 세포를 재프로그래밍하여 혈액암을 공격하는 접근법인 CAR T 세포 요법이 고형 종양 수술의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 사이언스 어드밴스( Science Advances )에 발표된 이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인간 CAR T 세포가 포함된 특수 젤을 부분 종양 제거 후 생쥐의 수술 상처에 적용했습니다. 그들은 거의 모든 경우에서 CAR T 세포가 잔여 종양 세포를 분명히 제거하여 종양 재발에 굴복했을 때 생쥐가 생존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수술은 고형 종양 암이 전이되지 않았을 때 치유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종양이 끝나고 건강한 조직이 시작되는 위치는 종종 외과의가 식별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많은 암 유형의 경우 남아있는 미세한 종양 세포로 인한 수술 후 재발이 일반적입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한 가지 가능한 접근 방식은 종양 제거 직후 남아 있는 조직 가장자리에 항종양 치료를 적용하여 잔류 종양 세포를 죽이는 것입니다. 이 연구에서 Penn 연구원들은 CAR T 세포를 사용하여 그 접근 방식을 테스트했습니다.
"우리가 CAR T 세포 요법을 계속 발전시키면서 고형 종양에 사용할 응용 프로그램을 찾는 것이 주요 목표입니다." 연구 선임 저자인 Carl June, MD, Richard W. Vague 면역 요법 교수 및 세포 면역 요법 센터 소장은 말했습니다. Penn Medicine의 Abramson 암 센터에서. "이 연구의 유망한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 동료들은 국소적으로 진행된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시험을 계획했습니다."
CAR T 세포는 강력한 유형의 면역 세포인 T 세포로 특정 단백질을 표적으로 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임상 사용이 승인된 모든 CAR T 치료제는 암세포에서 발견되는 단백질을 표적으로 합니다. 일반적으로 T 세포는 환자의 혈액에서 수확되어 실험실에서 조작된 다음 환자에게 다시 주입되어 "살아있는 약물"로 작용합니다. June과 Penn의 동료들은 2017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승인한 최초의 CAR T 치료법이 된 것을 개발하고 테스트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현재 다양한 혈액암을 표적으로 하는 6개의 승인된 CAR T 세포 치료법이 있으며, 이는 기존 옵션이 부족한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제공했습니다.
지금까지 고형 종양은 부분적으로 종양 부피 및 종양 항면역 방어로 인해 CAR T 치료의 더 어려운 표적이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연구자 그룹은 작년 뇌암 마우스 모델에서 한 연구에서 CAR T 세포가 수술 후 잔여 암세포를 제거하는 보다 제한적인 작업에 유용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서 June과 동료들은 두 가지 다른 암 유형, 즉 세 가지 주요 유방암 마커가 모두 없는 삼중 음성 유방암과 가장 흔한 유형의 췌장암인 인간 췌장관 암종에 대해 동일한 접근 방식을 시도했습니다. 이 두 가지 고형 종양 유형은 모두 치료하기 어려운 것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CAR T 세포는 실험에서 두 유형의 종양 세포에 대한 표면 마커인 단백질 메조텔린에 집으로 돌아오도록 조작되었습니다. CAR T 세포와 피브린 겔이 없으면 남은 종양 조직이 자라났고 쥐는 약 7주 안에 죽었습니다. 그러나 젤을 사용하면 잔여 종양 조직이 20마리 중 19마리에서 신속하게 사라졌고, 이 동물들은 남은 관찰 기간 동안 상처 치유 합병증이나 다른 명백한 부작용 없이 생존했습니다.
추가 실험에서 메소텔린을 표적으로 하는 CAR T 세포는 정맥 주사 후 해당 단백질 마커를 보유한 건강한 세포를 공격할 가능성이 있으며, 세포를 혈액에 직접 주입하는 것과 비교하여 CAR T 세포의 국소 주입으로 독성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June은 "이 연구는 고형 종양 수술에 대한 추가 기능으로서 CAR T의 가능성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이 접근 방식이 CAR T 세포 외에 다른 세포 치료법과 항암제를 제공하도록 확장되어 잠재적으로 항종양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