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작년에 결정된 서울지하철3호선 수서-오금구간 연장구간 노선도입니다...
과연 지하철3호선 수서-오금구간이 연장되면 잠실역 과도환승이 분산이 되나???
그리고 이득이 되는것은 무엇인가요???
(참고로 이사진은 서울시 지하철건설본부에서의 자료입니다)
첫댓글 8호선 타는 사람이 잠실에서 많이 갈아타나여?? 8호선은 한번도 타본적이 없어서리..
잠실, 천호역은 정말 사람이 많습니다. 강동(49만)+송파(62만)구 인구를 합하면 무려111만여명입니다. 전에도 지적했듯이 짧지만 아주 효과가 큰 노선입니다. 다만 가락시장(3호선)역이 좀 더 서쪽에 위치하여 문정훼미리아파트 및 가락시장의 수요를 더 흡수했으면 합니다.
+성남(100만)도 추가를 해야하지 않을지...^^
전에 봤지만 수서역과 가락시장사이에 역간격이 길군오.
서울지하철공사에서는 많은 이득을 얻게되겠죠
송파구와 강남구를 잇는 3km의 노선이 불러오는 효과가 엄청 크군요.^^
현재 3호선과 8호선 환승이 매우 어렵죠, 빨리 완공됐으면 하는 바램이...
8호선 구리 연장은 언제 이루어질려나....ㅡ.ㅡ;;
8호선 구리연장시에 암사 - 구리시내까지의 거리가 꽤 되겠는걸요.
8호선의 경우 성남에서 타고가는 사람 대부분이 잠실에서 갈아타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알기로는 천호보다 잠실이 좀 더 많은걸로 알고있습니다..
3호선과 8호선은 다리하나 차이인데도 아예 만나지 않죠
성남시 100만이면 도곡, 수서, 가락시장(3호선)이군요.
오금에서 끝나지 말고 9호선에 나올 오륜역을 연장하면 어떨까요?
첫댓글 8호선 타는 사람이 잠실에서 많이 갈아타나여?? 8호선은 한번도 타본적이 없어서리..
잠실, 천호역은 정말 사람이 많습니다. 강동(49만)+송파(62만)구 인구를 합하면 무려111만여명입니다. 전에도 지적했듯이 짧지만 아주 효과가 큰 노선입니다. 다만 가락시장(3호선)역이 좀 더 서쪽에 위치하여 문정훼미리아파트 및 가락시장의 수요를 더 흡수했으면 합니다.
+성남(100만)도 추가를 해야하지 않을지...^^
전에 봤지만 수서역과 가락시장사이에 역간격이 길군오.
서울지하철공사에서는 많은 이득을 얻게되겠죠
송파구와 강남구를 잇는 3km의 노선이 불러오는 효과가 엄청 크군요.^^
현재 3호선과 8호선 환승이 매우 어렵죠, 빨리 완공됐으면 하는 바램이...
8호선 구리 연장은 언제 이루어질려나....ㅡ.ㅡ;;
8호선 구리연장시에 암사 - 구리시내까지의 거리가 꽤 되겠는걸요.
8호선의 경우 성남에서 타고가는 사람 대부분이 잠실에서 갈아타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알기로는 천호보다 잠실이 좀 더 많은걸로 알고있습니다..
3호선과 8호선은 다리하나 차이인데도 아예 만나지 않죠
성남시 100만이면 도곡, 수서, 가락시장(3호선)이군요.
오금에서 끝나지 말고 9호선에 나올 오륜역을 연장하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