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글을 정정해보자면 쿠바는 강국보단 우리나라처럼 다크호스로 보면 됩니다..유망주들이 많이 나갔고, 사실 예전처럼 강국이라하기엔 조금 시들어졌죠.. 1티어이자 우승후보:도미니카, 미국, 일본 - 로스터를 보면 도미니카와 미국은 거의 100프로 메이저 선수들이고 반이상이 주전 맴버죠..일본은 오타니, 다르빗슈등 메이저와 탄탄한 국내리그 선수들이 있어서 우승후보라해도 손색이 없을정도 입니다.. 2티어:네덜란드, 푸에트리코, 멕시코, 베네주엘라, 쿠바 그리고 우리나라 -7~80프로는 메이저에서 뛰는 선수로 되어있는데 우리나라가 낀것은 그래도 국내 프로리그를 진행하고 있고, 메이저에서 뛰거나 뛰었던 선수들이 있기때문에 2티어라고 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8강진출해서 잘만하면 미국에서 열리는 4강도 갈수 있으니 제발 잘하길 바랍니다..
월드컵 끝나고 나온 짤인데 이제 다음주면 WBC이네요..야구팬으로써 두근두근 합니다..오랜만에 열리는 국제대회여서 더욱..
첫댓글 우승은 확실히 힘들긴한데, 그런다고 월드컵과 비교했을때 16강급은 아니라고 봅니다. 한국야구는 세계 8강 이상급으로 봐야죠 축구로 치면 포르투칼, 네덜란드 정도 되려나...
222
8강급은 아닌게 2대회연속 16딱이라..
월컵으로는 32강 딱 정도
@다이나믹간지멜로 8강급이라고 항상 무조건 8강에 든다라는건 아닙니다.
브라질이 16강에서도 탈락하고 이탈리아가 본선 참여도 못한다하여 8강급도 안되는 국가인건 아니잖아요.
@다이나믹간지멜로 요즘 야구 전력약한건 맞는데...첫회, 2회 대회때는 각각 4강, 준우승인데요
@다이나믹간지멜로 그래서 이번에 우리대표팀도 이를 갈았습니다..조별 편성도 좋아서 8강은 갈것 같은데 8강에 만날 네덜란드, 대만, 쿠바 중 두 나라, 그리고 일본과의 8강 경기만 넘어서면 미국에서 열리는 4강까지 진출 가능해서 의지를 불사르고 있죠..
맞습니다..아무리 지난 2대회 죽쒔다고 강팀이 아닌건 아니니까요..8강급은 된다고 생각합니다..윗분 말씀대로 이탈리아가 본선 진출을 못했다고 약팀이 아니니까요..
축구 멕시코급은 너무 간것 같고, 그래도 네덜란드 정도로는 봐줘아죠
이전에 박찬호 류현진처럼 투수전으로 이끌어갈만한 에이스가 없네요. 전체적으로 하향평준화된 느낌.
제 기억으론 대한민국은 1~2명의 슈퍼에이스에 의지하여 투수전을 이끌어가는 스타일이 아니었습니다. 적재적소에서 자신의 역할을 100% 이상 해줬던 투수전이 더 기억나네요.
류현진도 사실 WBC 활약은 별로 였습니다..오히려 봉중근, 윤석민이 최고 었죠..특히 윤석민의 4강 베네주엘라 투구는 압권이었습니다..
거기다 정현욱-임창용 계투진이 꽁꽁 묶었구요..
이번대회 한정으론 일본도 우승급이죠.
본문글을 정정해보자면 쿠바는 강국보단 우리나라처럼 다크호스로 보면 됩니다..유망주들이 많이 나갔고, 사실 예전처럼 강국이라하기엔 조금 시들어졌죠..
1티어이자 우승후보:도미니카, 미국, 일본
- 로스터를 보면 도미니카와 미국은 거의 100프로 메이저 선수들이고 반이상이 주전 맴버죠..일본은 오타니, 다르빗슈등 메이저와 탄탄한 국내리그 선수들이 있어서 우승후보라해도 손색이 없을정도 입니다..
2티어:네덜란드, 푸에트리코, 멕시코, 베네주엘라, 쿠바 그리고 우리나라
-7~80프로는 메이저에서 뛰는 선수로 되어있는데 우리나라가 낀것은 그래도 국내 프로리그를 진행하고 있고, 메이저에서 뛰거나 뛰었던 선수들이 있기때문에 2티어라고 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8강진출해서 잘만하면 미국에서 열리는 4강도 갈수 있으니 제발 잘하길 바랍니다..
월드컵 끝나고 나온 짤인데 이제 다음주면 WBC이네요..야구팬으로써 두근두근 합니다..오랜만에 열리는 국제대회여서 더욱..
포르투갈, 우루과이 정도 되는거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