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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주 문화 天珠文化 티벳 천주에는 히말리야 티베트 전통문화가 있다
출처: 중국바이두 백과 소스: 이페어케이
천주 문화는 '슬' 문화라고도 불리는데, 청장 고원에서 기원하였다.선사시대 티베트인들은 '슬' 또는 '스'로 불렸던 '천강석(天 天石)'이라는 옛 보석을 명명한 문화로 천보석(天寶石)은 지금까지 7000년 이상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장역문화의 중요한 상징물이다.청장고원지구의 천주문화는 랴오닝성 서부, 네이멍구 동쪽에 위치한 훙산문화, 타이후 유역의 양저문화, 쓰촨성 서남지역의 삼성퇴문화와 천추만추의 연계를 이루며 청장고원은 창장강 유역과 황허 유역과 더불어 중화문명의 모태이며 중화문명의 발원지 중 하나임을 보여준다.
천주문화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보석을 가지고 명명된 고문화이다천보석(天寶石)은 탄신일로부터 지금까지 도처에 신비롭고 신화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으며, 이러한 신비로운 색채는 티베트인들의 마음속에 깊은 낙인을 찍어 한 세대 한 세대 동안 장민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티베트인들의 마음에서 천주는 생명보다 더 귀한 값진 보물로 여겨지는 세상에서 유일무이한 보석이다.티베트문명의 역사발전의 시기부터 정치, 경제, 문화 등 각 분야에서 천주의 그림자를 볼 수 있고, 천주의 전승이 어디서부터 시작되었는지, 천주의 문화는 바로 장역문화로서 역사적으로 가장 오랫동안 지속된 유일한 문화입니다.
중국어 이름 천주는 지점에 내몽골 관장 장소 천주를 나타낸다박물관 소속 연대 기원전 9000-5000년
카테고리
1 역사
2 현황
3 문물 가치
4 문화재 보호
천주는 티베트에서 '스(s)' 혹은 '서(zi)'라고 발음한다.티베트 선사시대 때 유래한 한 오래된 보석은 운석이 청장고원의 히말라야 옥수수 마노맥에 부딪힐 때 발생하는 고온으로 운석과 운석이 지니고 있던 우주 원소를 옥수마노광석에 녹여 만든 보석으로 '천강석'이라고도 불리는데 지금까지 7000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천보석(天寶石)은 티베트(藏區)에서는 옛날 '찰모(母母)'라고 불렀는데, 오늘날 사람들은 '스(s)' 혹은 '서( 瑟)'라고 부른다.중국어로는 아마나우(亞馬瑙)로 번역되며 '天 又(天珠)'이라고도 한다.이런 보석은 재생불능, 복사불가능은 무광무맥천지의 영석으로서, 혈질병을 치료하는 특효약재로, 불가사의한 신기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티베트에서는 생명보다 더 진기한 것으로 여겨진다.값비싼 무가지보(無價寶)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보석으로, 민간에 신기한 전설이 많다.장민은 천주를 갖기 위해서는 큰 복과 인연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한번 갖게 되면 무한한 복혜의 시작이다.따라서 티베트인들은 천주를 천신의 마스코트로 여기며 생명만큼 중요하게 여긴다.
천주-장어발음 dzi, 한문을 '스' 혹은 '서'로 번역민간에서는 '천강석(天 降石)'이라고 부른다.1985년 출간된 장한대사전은 아마나우, 묘정석, 일종의 보석으로 천주를 번역했다.보석결에는 '무정', '길쭉', '유정' 세 가지 종류가 있는데, 약으로 뇌일혈을 치료한다"고 설명했다.서기 18세기 장약학자 디마엘 텐징팽의 저서 '정주본초'에서 천주는 "슬치 간질, 진통.슬의 신품은 매우 적어 판별하기가 쉽다.호랑이 복판 모양으로 검은색과 노란색, 갈색 무늬가 뒤섞여 있고 문양이 길고 반점이 적다.인공으로 만든 무늬가 비뚤어졌으니 서로 섞이지 않도록 주의해라.진품호랑이는 엎드려 있는 형상으로 길이가 9배이다.눈요기, 이질병.찬물에 하룻밤 담가두면, 물이 혈통을 멎게 하고, 간질병을 내복시켜서 혈분을 치료하며, 약을 복용할 수도 있다.화살촉에 발라 사악한 기운을 없애다.몸에 지니고 다니면 간질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천보석이란 유사 이전의 시기로부터 유래한 오래된 보석으로, 유래가 있다.운석 낙하 때 발생하는 고온은 운석과 운석이 지니고 있던 우주 원소를 지구 옥수 마노석 광석에 녹여 만든 일종의 보석으로, 과거 이번 운석을 '부주산에 부딪혔다'는 신화로 기록했다.노촉부주산이란 상고대 때 칭짱고원 동부에서 발생한 운석우 낙하를 말한다.이번 운석우는 지진, 쓰나미, 산사태, 화재, 홍수, 역병 등의 자연재해를 초래하고 대량의 인명, 동식물의 사망을 초래한 인류 역사상 중대한 재난이다.옛사람들은 '하늘이 둥근 곳'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천하의 보석을 원형구슬로 다듬어 천신과 소통하는 신물로 삼았다."여와가 천을 보수하다"는 신화적인 이야기로 기록되었는데, "여와"는 모계 씨족 사회의 대표주자로, 오채의 보석인 운석이 옥수 마노 광맥에 떨어져 형성된 보석으로, "연"은 보석을 갈아서 "구슬"을 만드는 과정으로, "보천"은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것을 의미한다.사람들은 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보석들이 영성이 있다고 여기는 것은 사람과 천신이 소통하는 운반체이며, 우주천지에 통령이 있는 물건으로, 액막이, 재물, 중계운송, 복을 받을 수 있다.배령석은 곧 하늘에 닿았고, '영석 숭배'가 시작됐다.문학대작 홍루몽에서 천주를 통령보옥이라 부르며 주근깨를 닮았다고 묘사해 인간 난생전설의 근원이다.
상고 시대에 인류는 '신(神)'이라는 관념이 생겨나기 시작했다무당 및 원시 종교.중국은 상고(上古) 때 '신(神)'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하지 않았으나, 또 다른 가짜 '신(申)'으로 표현하고 있어 허신(許新)은 '설문해자(說文解字)'에서 "신(神)은 신(神)"이라고 했다.갑골문에서 신이라는 글자가 쓰여진(조자) 것은 번개 모양인데, 이는 옛사람들이 글자를 만들 때 신과 천상의 번개, 불빛 같은 것들을 연결시켜 인유럽어계에서 신이라는 단어의 어근과 정확히 일치시켰음을 나타낸다.원시신화에서 신(神)의 특징인 하늘-번개-신(神)을 꺼내 들고, 그것들을 연결하면 신이 번개를 몰고 하늘에서 내려온다.원시 부족의 분화와 이동에 따라'신(神)'이라는 개념이 중화(中華) 대지에 전파되면서 '영석숭배' '석지미자위옥(石之美者爲玉)' '무이옥사신( 巫以玉事神)'이 등장하고, 이에 따라 '홍산' '양저(良玉)' 지방옥으로 대표되는 중화옥 문화가 형성되면서 화하문명의 요람이 열리고 있다.원시 종교는 '도교'와 '둔교'라는 양대 토착 종교체계로 분화되어 있는데, 이 천상의 보석들은 검은색에 작은 흰색 무늬가 있는 것이 대부분이어서 천주를 '현주', 현을 '검은색'이라 불렀으며, '둔교'를 '승포' 또는 '찰모'라고 불렀으며, 이를 '본'이라는 검정 보석으로 번역하여 인간이 살고 있는 것을 '하늘'이라 여겼다.'천현지황(天玄地黃)'은 하늘과 땅에 대한 인간의 원시적 감각이다.불교가 중국에 전래된 후, 천주를 '여의주'라 불렀는데, 신화 속 이야기에서'용주' '신주'.희귀한 만큼 '기다리는 진주'도 있다."순우기" "슬"'슬' 등의 이름을 달았다
역사
기원:
천주는 대략 있는 것에서 나온다.1만10007000년 칭짱고원 히말라야 상공에서 거대한 운석이 하늘에서 내려와 칭짱고원 동부 변두리 민산산맥 상공에 떨어졌다.운석이 대기권에 들어올 때 발생하는 고온, 고압과 내부의 불균형, 폭발이 발생하여 운석비가 형성되고, 가장 큰 운석 하나가 불주산 위에 떨어지며, 그 중 하나의 운석은 공교롭게도 민산 산맥의 옥수수 마노 광맥에 떨어집니다.민산은 옛날에는 峚산(峚山)이라고 불렀는데, 중국 고대 신화 속 황제와 여러 신들의 천정이 있었던 곳인 '해내곤륜산'과 신선문화, 도교 발상지, 중국 문녀조, 잠상신, 누조, 치수영웅 대우의 고향, 고촉문명의 발상지이다.운석이 떨어질 때의 엄청난 충격력은 옥수마노 광석을 부숴서 발생하는 섭씨 2000도 이상의 고온에서 운석 및 운석이 지니고 있던 각종 외천원소를 부숴진 옥수마노 아래 수많은 작은 깨진 각종 아름다운 토템이 있는 돌에 녹여 다양한 색깔과 무늬가 있는 보석을 형성합니다.여와 부족 주민들은 운석이 떨어진 후 수많은 다른 색깔과 무늬의 예쁜 보석들을 주워 담았는데, 이 돌들은 하늘에서 부여한 보석이라고 생각하고, 이 돌들을 갈아 구멍이 뚫린 작은 구슬을 꿰어 꿰어 꿰매 들고 다녔는데, 옛날에는 이 역사를 함께 공노하여 불주산과 여와보천이라는 신화로 기록하였다.
"여와" 부족이 여기에 있다.이번 자연재해에서 살아남고, 재해를 입은 후에 이런 보석을 주웠는데, 사람들은 하늘에서 떨어진 이 보석들이 영성이 있는 우주천지통령물이라고 여겼으며, 사람과 천신이 소통하는 운반체로서 재난을 없애고, 재물을 불러오고, 수송하고, 행복을 누릴 수 있었다.배령석은 곧 하늘에 닿았고, '영석 숭배'가 시작됐다.이 시기부터 신(神)이라는 관념이 생겼고, 무( 及)와 원시종교가 생겨났다.'신'의 관념은 부족의 분화, 이전에 따라 널리 확산되었는데, 천주의 수가 적기 때문에 천주 대신 옥돌을 갈아서 각종 모양과 문양을 만들었고, '영석숭배', '석지미자위옥', '무이옥사신' 등 지방옥문화를 대표하는 '무옥문화'가 생겨났다.사람들은 '천원지방'이 천보석 돌을 갈아 구멍이 난 구슬로 만들고, 착용자의 머리 위에 하늘에 제사를 지냈다고 생각하며, 후세 사람들은 '여와연오채석보천(女娲娲石補天)'이라는 신화적인 이야기를 기록하였다."여와"는 모계 씨족의 사회시기를 대표하는 것으로, 운석이 옥수 마노 광맥에 떨어진 후 형성된 각종 색깔과 무늬의 보석으로, 보석을 연마하여 "구슬"을 만드는 과정, "보천" 제천의 뜻을 담고 있다.
전승:
모계 씨족 사회에 따라그 와해와 부락의 끊임없는 이전과 분화는 기원전 30세기 전에 남성 위주의 부계 씨족 사회를 형성하고 천주는 이전하는 부족에 따라 지역과 현지 문화가 융합되면서 '현주' '후주' '순우기' '슬슬슬' 등의 다른 명칭을 갖게 되었다.원시 종교는 도교와 둔교로 분화돼 있다.'천강석'의 색깔은 검은색 옛사람들이 '하늘'을 검은색, 땅을 노란색 '천현지황(天玄地黃)'으로 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검정색은 고대 중국인들의 색채의식 중 가장 신성한 색상으로, 생사를 초월하는 천계의 색이다.'도교'와 '둔교'는 '흑'을 숭상하고, 교인들은 검은 옷을 입는다. 도교도들은 스스로를 '노승', '승'을 티베트어로 '검은'이라는 뜻의 '천주'라고 부르는데, 민간에서는 '황제적수유현주'라고 부른다.둔교( 笨敎)이자 흑교(黑敎)인 벤젠( 。)은 고대 티베트어인 참( 。)이나 누보(衲布)의 발음을 통해 생겨난 말로 누더기 보석을 뜻한다.
다수의 "천주"가 따라서서쪽으로 이동한 달색(達色) 부족에서 부족에 이르기까지 장구(藏區)로 전승된 달색은 벤젠교의 발원지인 상웅(相雄)이 대붕조라는 뜻의 '상웅(相雄)'에 부족연맹으로 구성된 고상웅 왕조를 세웠으며, 그래서 장구에서는 천주를 중국어로 '스(s)' 또는 '서(sur)'라고 불렀다.부족간의 끊임없는 다툼으로 인해 천주가 싸움에서 잃어버리지 않도록 땅에 묻어두었다.달색부락은 싸움에서 승리하면서 천주를 땅에 묻어두면 동란(動亂)에서 잃어버리는 것을 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한쪽의 안녕과 강토(江土)를 확충하는 역할까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해 복장(福藏)의 풍속을 열었다.천주가 발견된 곳은 천주혈 또는 천주천으로 알려져 있다.천주는 수천 년 동안 지속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보석을 티베트에서 복장으로 물려받았다.민간에서 갖가지 신화적인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장한대사전』에서는 천주(스)를 '아마노, 묘정석'으로, 장약서 '정주본초'에서는 '호두복괴형태, 문장 9배'로 묘사했다.
티베트 선사 시대역병이 자주 발생하고 많은 부족민이 역병으로 죽으며 천강석(天 降石)만 주운 '상씨(相氏)' 부락 사람들이 역병에서 살아남는다는 점에서 이 보석은 여러 외래 병종의 침투를 막아 생명보다 귀한 값없는 보물로 여겨지는 상서로운 호신부(護身部)이자 사람들의 중요한 성물(聖物이후 부족 간 다툼이 끊이지 않자 싸움에서 보석을 잃어버리거나 빼앗기지 않기 위해 땅에 묻어두고 보호하다 싸움이 끝난 뒤 다시 꺼내는 방식을 '복장'과 '굴장'이라고 불렀다.여러 해 동안의 부족들 간의 끊임없는 싸움 속에서 천보석(天寶石)을 주운 부족들은 싸움에서 승리를 거두었고, 영역은 확대되어 기원전 20세기 경에 결국 부족연맹으로 구성된 고상웅왕국을 창건하였다.이후 천주를 땅에 묻어두면 강토를 확충하고 안전을 도모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판단해 천주를 왕국 곳곳에 매장하는 복장(福藏)의 풍습이 시작돼 민간에서는 천주혈(天珠洞)이 묻힌다고 한다.이처럼 고상웅 때 고상웅 왕국의 각지에 묻혀 있던 천보석들은 여러 해 동안 빗물을 머금은 채 씻겨 내려갔고, 산으로 흘러내려갔으며, 풀숲은 티베트인들이 방목이나 약초를 채취하던 중 우연히 발견되었으며, 경건한 티베트인들이 주운 천보석들을 자신의 본존과 상사들에게 봉안하고, 스승은 천주를 다시 묻어버리는 등 천주의 전승을 거듭하였다.오늘날에는 복장 게르살 왕의 전기에서 본존과 상사의 손에 천주를 모아 호법신이 천주를 지켜 복덕이 있는 제자가 올 때까지 이 천주를 넘겨주겠다는 천주를 열어 매장할 때의 맹세가 기록되어 있다.천주의 이런 독특한 전승방식 때문에 과학적인 고고학적인 발굴을 통해 천주의 역사적 범주를 발견하고 고증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만, 과학적인 근거가 있는 유사한 마나우주의 역사적 범주를 참고로 천주를 확인한 범주와 비교해서 천주와 대영박물관에서 이란, 시리아, 이라크에서 출토된 약 기원전 4000~3000년의 세 개의 선문인 마나우 '눈구슬'과 기원전 2200-2년에 비할 뿐입니다.
영향:
티베트 선사 시대에는천주는 부락장이나 무당의 손에만 전해져 주술사들이 하늘, 땅, 산신들에게 제사를 지내던 법기였다.천주는 문명사회에 들어와서도 소수의 종교 지도자나 상사에게만 물려받았는데, 천보석(天寶石)을 염주로 입히고 그 속에서 천보석(天寶石)을 발견하면 사람의 기혈을 조절할 수 있다는 생각에 금과 은, 약초, 진주가루를 빻아 알약으로 섞어 만든 것으로 여러 질병을 치료하는 특효약으로 지아이(ZI)를 '서슬' 또는 '스'라고 불렀다.이에 따라 슬 또는 스라는 글자가 기재되기 시작했다.
의학적으로 천주는병을 치료하는 좋은 약으로, 벤젠교의학에 기초하여 만들어진 《4부의전》에 천주는 고전적인 처방인 25미진주환에서 혈병을 치료하는 중요한 특효약이라고 기록되어 있다.4부 의전은 벤젠교의 4부 의학 경전인 도고붕습(圖古爆習)에서 유래한 초기 저자가 기원전 20세기 개부적(介布赤)이다.천주는 4000년 전에 이미 글자로 기록된 셈이다.
정치에서 천주는신분의 대표, 《신당서-토번전》: "그 관의 장(章)은 가장 위가 떨리고, 김차지(金次之), 금도은(金涂銀)이 그 다음, 가장 아래는 동(銅)까지, 그리고 그 아래는 아래로는 차이가 난다. 팔 앞에다 대고 귀천(貴 贱)을 분별한다."
경제적으로: 천주는부의 상징, '신오대사•권74'에는 '토번남자는 중국 모자를 쓰고, 부인은 머리를 땋고, 서슬주를 쓰고, 운주는 좋은 자, 한 구슬은 좋은 말을 쓴다'고 적혀 있다. [1]
종교적으로 천주는문수보살의 전신인 '만수실리불'이 뿌린 '천화'는 곳곳에 산재한 재앙을 건넜고, 지존 김강해모는 티베트인들이 내린 법보를 불쌍히 여겼다.
재장민의 마음속: 천주벌레는 곤충에 의해 굳어집니다.천주는 먼 옛날 시기의 플랑크톤 화석이다.천주는 천주천이 굳어 만들어진 것이다.
특징:
천주는 운석과 지구다옥수마노의 광맥이 녹아내린 후의 산물로, 재생불능복제불가능한 '보석 외의 보석'으로 다이아몬드 빛, 에메랄드, 보석 등 화려한 색상은 없지만 옥처럼 부드러운 텍스쳐, 마노 같은 색깔과 문양, 운석 표면에 남겨진 융합의 흔적, 마노비마노처럼 운석처럼 비운석처럼 보인다.각각의 천주는 자연적으로 형성되어 독특한 결과 색채, 결의 변화가 풍부하다.서기 18세기 장약학자 디마엘 텐징팽의 저서 '정주본초'에서 천주는 "슬치 간질, 진통.슬의 신품은 매우 적어 판별하기가 쉽다.호랑이 복판 모양으로 검은색과 노란색, 갈색 무늬가 뒤섞여 있고 문양이 길고 반점이 적다.인공으로 만든 무늬가 비뚤어졌으니 서로 섞이지 않도록 주의해라.진품호랑이는 엎드려 있는 형상으로 길이가 9배이다.눈요기, 이질병.찬물에 하룻밤 담가두면, 물이 혈통을 멎게 하고, 간질병을 내복시켜서 혈분을 치료하며, 약을 복용할 수도 있다.화살촉에 발라 사악한 기운을 없애다.몸에 지니고 다니면 간질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장한대사전은 아마나우, 묘정석, 일종의 보석이다.보석결에는 '무정', '길쭉', '유정' 세 가지 종류가 있는데, 약으로 뇌일혈을 치료한다"고 설명했다. [2]
현황
사적의 문헌이 공적으로 기재되다원(元) 8세기 쓰촨(四川)에서 발견된 '복장천주(福藏天珠)'는 탕인 루구의 《청두기(成都記)》에 "석순의 땅에는 비가 오면 작은 구슬이 오거나, 보릿고개처럼 푸르고, 가는 구멍이 있어 관사가 가능하다"고 기록돼 있다. 《유양잡권》에서도 "촉석순 거리에는 여름철 큰 비가 내려 잡색구슬이 잡힌다.속된 말로 바다눈이 되어 그 까닭을 알 수 없다'고 했는데, 서기 8세기 이후에는 '복장천주'가 발견되지 않았다.서슬은 송대 고상손 위략이 당대에 기록된 이후 실전되었으며, 송인은 당나라의 서슬이 무엇인지도 몰랐으며, 당시 유행하던 서슬을 대신한 보석은 이 명칭을 그대로 답습했을 뿐이다. [3] 서기 15세기 후반에 천주는 혈질치료의 특효약으로 자원이 고갈되었으며, 티베트 약사인 '숙카. 마니도지'(1439~1475)는 천주 대신 인공천주를 발명하였고, 이후 민간에서 '인조천주'를 참고로 하여 '공예 장신구천주'를 제작하여 장민들이 좋아하는 액세서리로 만들어 천주의 역사와 문화를 공예품 천주에 부여하였다.
문물가치
칭짱고원에서 히말라야아산계 지역. 하늘 아래 가장 가까운 곳에 옛 민족인 티베트족이 살고 있었다.유구한 역사, 오랜 문화는 그 민족 그 어떤 것에도 남다른 매력을 느끼게 한다.보석을 보석으로 삼아 문화를 전승하는 세계 유일의 민족이며, 중단 없이 그 문화를 가장 오래 이어가는 유일한 민족이다.장한민족의 동종동원, 중외상고지리 및 사료경적에 관한 많은 문헌에 기재된 고증, 예를 들어 《산해경》, 《주목왕전》, 범문전적 《공예경》, 고대 페르시아문헌 등의 경서를 대조하여 측인증 : 《상고지리적 이격방위와 언어구획 등 각도의 엄격한 고증에서 《산해경·서차삼경》을 입증한다.우리나라 서부와 상고 중원하 왕조가 함께 살았던 고대 화하민족의 선조인 구헌당(古憲辕)이 지금의 티베트 서부와 아프가니스탄 사이에 있었다는 것을 논증한다.이곳은 바로 고지나의 나라, 서왕모와 장문의 문헌에 나오는 고상웅, 양동화여국이다.서장 서부 알리 지역의 강디스산은 바로 화하 민족의 구쿤룬이다.이 언덕은 황제를 위해 궁으로 내려간다.황제는 티베트 서부에서 왔다.태고당우(太古唐虞) 시대에는 티베트(藏漢) 두 지역이 완전히 통일되고, 티베트(藏漢) 민족은 동종(同宗)이고, 티베트는 예로부터 중국 영토(이상 곽원흥 선생의 연구에 따르면) [4]였다.50년대 중반 이탈리아 소장학자 투지가 네팔을 답사하면서 발견한 자료는 네팔 이북 지역을 지나땅 상웅 양동(像雄 楊同) 여국(女國)으로 증명해 고한문 문헌과 완전히 일치한다.구석기시대부터 신석기시대까지 화북지역은 서쪽의 칭짱(靑藏)고원, 신장(新疆), 중앙아시아로 끊임없이 이동했고, 서부 고원에서는 산악지대와 강서(河西)주랑을 가로질러 중원의 황허(黃河) 유역과 창장(長江) 유역의 고토(故土)로 이동했다.긴 세월 동안 이런 이주운동은 서로 돕고 끊임없이 지속되었다.만 년의 긴 역사 속에서 우리 중화민족 공동의 조상은 이 광대한 지역 위에서 우리의 위대한 조국과 위대한 중화민족을 창조하고 찬란한 중화문명을 만들어냈다.천주문화는 중화문화의 중요한 구성 부분이다.
문화재 보호
20세기 80년대이후 대만과 홍콩에서는 상업적 목적으로 티베트 지역의 슬, 인공 슬, 공예품 슬을 천주로 통칭하는 등 눈 무늬가 있는 식화재주와 마노주를 천주 범주에 포함시켜 많은 논술을 펼치기도 했다.학문적 소양이 부족하고 어문과 문화가 어둡지 않기 때문에 이들 비전문가가 쓴 전문적인 간행물 '슬' '슬'은 구별되지 않고 혼성된 음식 '슬'의 개념으로 천주 연구에 많은 어려움을 주었는데, 그들이 인용한 자료들은 대부분 출처 불명의 신괴한 내용을 포함하여, 심지어는 스스로 명사와 개념을 꾸며내거나 창조하여, 언어권을 얻기도 했으나, 그들의 영향력은 매우 커, 심지어는 지금까지도 수집계의 주류이다.최근 중국 경제의 이륙과 함께 천주의 수집 열기가 내륙에서 대두되면서, 당시 일부 내륙 상인들은 대만과 홍콩의 천주와 관련된 논술에서 계속 발휘하여, 사이비 불교 명사와 명사를 인용하였는데, 불법을 아는 사람은 보지 못하고 불법을 모르는 사람은 보지 못하게 되었다.허황되고 허황한 것을, 그들은 인터넷 전설을 이용한다.심지어 일부 인기 잡지에 글을 쓰거나 방송매체를 통해 퍼레이드를 펼치며 가세하기도 했다.천주문화는 중화민족의 보배로서 오직 정확한 인식만이 이 오래된 민족문화를 보존하고 전승하는데 도움이 된다.
참고 자료 1. [숨겨진 코드] 신비로운 천주.감자망. 2011-12-14 [인용일자 2016-03-15]
2.정주본초.사랑의자원.2013-10-02 [인용일자 2016-03-15]
3.코끼리웅문명.인문중국.2015-6-19 [인용일자 2016-03-14]
4.시험공부티베트 고원을 보는 고대 인류 활동.중화민족종교망.2010-13 [인용일 2016-03-14]
학술 논문
내용에서 유래하다.
무신화 논천주의 예술과 종교문화의 함의 파미르 잔카레 무덤군에서 출토된 천주담. 《신강예술:한문》, 2017
마옌쿤 침과 부의 항쟁: 시장경제 조건하의 티베트 문화 보호와 발전의 도박 -티베트 천주로 문화전파회사의 경우, , 2009
参考资料
学术论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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