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어느 경로로 구매하시더라도 메일,문자,어플등의 사용에 있어서 언어때문에 겪는 불편함은 없습니다
다른점이라곤, ip차단때문에 유튜브,트위터, 페이스북같은 어플의 사용이 안된다는 것인데
이건 기기와는 상관없는 문제입니다 (vpn쓰시면 해결 가능합니다)
아래에 인용한글은, 네이버카페 '중국에서 아이폰쓰기'의 아킬레스님이 포스팅한 게시물인데
칭다오짱님께 적절한 대답이 될것같아 올려드립니다.
도움이 되시길 빕니다 ^ ^
---------------------------------------------------------------------------------------------
첫째, 한국에서도 쓰셔야 한다면 무조건 정발이 좋습니다.
즉, 꼭 아이폰 사용이 아니더래도 한국 번호가 필요해서 가입을 유지 시켜 놓아야 한다면
전파인증외에 다른 좋은 대안은 없습니다. 한국에 일반폰으로 가입유지시켜놓고
KT정발 외에 다른 방식으로 구입한다면 그건 불편할뿐더러 낭비입니다.
KT 정발이 컨트리락, 이통사락 풀수 있다는건 다 아실테구요.
** 전석근님을 비롯해 몇몇분께서 말씀하시는 이동의 '한국 부번호 신청'은 애석하게도 중국 이동 통신만의 서비스이며
중국 전체가 다 가입가능한것도 아니고 실제로 본인 인증및 추후 중국번호 없앨때 문제, 비싼 요금에 따른 적지 않은
제약이 따릅니다. 게다가 중국이동은 외부에서 인터넷 사용의 힘듭니다. 밖에 나가면 고자폰이죠. -_-
그래서 물론 좋은 서비스이긴 합니다만 여기서는 논외로 하겠습니다.
[참조] 전석근님의 '한국이동 심카드 하나에 한국번호 추가로 사용하는 방법'
http://cafe.naver.com/chinaiphone/30
게다가 보험가입 가능, 추후 한국에서 중고 처분 가능, SK 사용 가능등의 부가적 이익이 따르죠.
둘째, 한국에서 전혀 안쓰실꺼면 홍콩 팩언 or 중국 애플스토어 or 연통 정발이 그 답이 될수 있습니다.
각각 살펴보자면, (가격은 32G 기준)
1. 세가지중 가격은 홍콩 팩언이 가장 저렴합니다. HKD $5,888 (기준환율기준 약 RMB 5,100)
2. 중국 애플 스토어는 가격이 연통 정발보다 저렴합니다. (RMB 5,999 vs 6,999)
위 두가지중 생각해봐야할 문제는,
가격은 홍콩이 저렴하지만 홍콩 애플스토어는 홍콩 주소가 필요하고 다시 중국으로 보내던지 아니면 가지고 들어와야 합니다.
중국 애플스토어가 약 700-800 위엔정도가 더 비싸지만 소비자 개인이 어느편이 더 저렴한지 더 편한지에 따라 결정하셔야합니다.
만약 저라면, 광저우에 있기때문에 배송을 받는것이 좋겠지만 정식 애플 스토어가 있고 홍콩하고 먼 북경이나 상해에 있었다면 아마 애플스토어에서 구입할꺼 같습니다.
3. 구입시 내는 금액은 연통이 가장 비싸지만 연통은 선입금을 돌려주는 방식입니다.
즉, 구입시 지불한 돈이 거의 모두 제 통화비로 바뀐다는 말씀입니다.
밑에 지혜님의 질문에 달린 리플들을 보시면 감이 잡히실 겁니다.
중국에서 2년 이상 계시면서 연통을 혐오하지 않으신다면 연통 156 혹은 286 타오찬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생각하면 다른 모든 방법보다도 연통 정발 2년 약정이 가장 저렴할수 있습니다.
[참조] 전석근님의 '중국연통 정발 iPhone 4 약정 가격 및 요금제'
http://cafe.naver.com/chinaiphone/8553
지혜님의 'iPhone 4 연통 예약 요금제에 대한 질문입니다'
http://cafe.naver.com/chinaiphone/8600
셋째, 만약 한국에서 잘 안쓴다고 가정했을때 중국 혹은 홍콩 제품이 더 좋은 선택인지 다시 한번 궁금증이 생깁니다.
꼭 한국에서 가입유지를 하지 않더라도 한국 정발이 추후 더 많은 이득을 줄수 있을꺼 같다는 막연한 생각 때문이죠.
제가 한국 사람이라서 한국 정발이 가장 정발다운(?) 것일지도 모른다는 생각때문일지도 모르지만요.
어쨋던 이런저런 이유로 첫번째 방법인 한국 정발을 구입할 생각이시라면 비용을 살펴보아야 할것입니다.
과연 비쌀까요?
현재 한국 정발 출고가는 946,000 으로 잡혀있습니다. 인민폐 환산해보면 약 5,500 위엔정도 나오는군요.
문제는 약정이죠? 한국에서 번호 안쓰는데 24개월 약정을 왜하나? 가끔 한국 들어가는데 임대폰 쓰지뭐?
하시는분들 많을겁니다.
[참조] 아톰님의 '아이폰4 SKT유심변경 사용자를 위한 최저 요금제' -애플아이폰 카페에서 발췌
http://cafe.naver.com/appleiphone/586244
이 글을 보시면 아주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비록 해외유저가 아니라 SK로 갈아타기위한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만 뭐 다를게 없죠.
무약정은 현재 안된다고 가정하고,
기기값 완납 쇼킹스폰서 기본형에 가입하면
초기에 기기값 946,000에 24개월 약정으로 8만원을 할인 받아 866,000 정도를 내야합니다.
가입비 유심비는 면제가 많으니 일단 논외로 하구요.
추후 14일후 혹은 그 후에 가입해지를 했을때 약정 해지 위약금을 물어야 합니다.
하지만 최고 8만원을 넘지 않겠죠? 즉 무약정으로 사던 기본형으로 사던 기기값 946000 이면
아이폰은 약정없는 컨트리언락 통신사언락의 완소폰이 됩니다. (다른 자잘한 비용들은 선택사항이므로 뺐습니다)
실제로 제가 저, 와이프, 동생 모두 이 방법으로 3GS를 구입했구요.
전화도 잘 쓰고 있고 보험도 모두 잘 들어있습니다.
한국 번호도 필요에 따라 (핸드폰 - 070 - 중국폰) 의 착신 루트로 잘 사용하고 있구요.
본인인증및 소액결제등도 잘 쓰고 있습니다.
물론 한국 나가서 심카드만 교체해서 한국 번호 잘~ 쓰고 있구요.
결론은,
장점
1. 가격은 홍콩것보다는 약간 비싸고 다른 방법보다는 싸다.
2. 한국 개통이 가능하다.
3. 한국에서 중고 매매가 가능하다.
4. 한국 번호를 살려둔다면 보험및 리퍼가 편하다.
단점,
1. 한국에 가야만 개통및 구입이 가능하다.
2. 홍콩 팩언보다 몇만원 비싸다.
정도가 되겠군요.
글을 쓰다보니까 너무 길어졌습니다 .
항상 드리는 말씀이지만 선택은 각자의 몫입니다.
한국에 자주 안나가시는데 전화를 하기 위해서 한국행 비행기를 타는것은 좀 우습지요.
한국에 자주 나가고 전화 번호도 있으면 좋은데 약정이 무섭고 귀찮아서 중국, 홍콩폰을 산다는것도 저로서는 좀 아쉽구요.
이 포스팅이 많은 분들의 결정에 좋은 길을 알려줄수 있으면 좋겟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태평양님 정보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다행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