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안전체험학습장(분원장 이재신)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교원 25명을 대상으로 2023. 겨울방학을 이용해 1기 안전관련 교원 특별연수를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학교안전 정책 ▲학교 안전교육 7대 표준안 및 관계법령 ▲학교 안전사고 사례 및 대처요령 ▲잘못된 응급상식 바로잡기 ▲현장 활용이 가능한 응급처치 등 안전관련 이론수업과 ▲교통안전 ▲지진안전 ▲선박안전 ▲응급처치 ▲소화기 ▲완강기 탈출 등 실제적인 실습 교육으로 병행해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는 이재신 분원장을 비롯해 대학의 안전관련 학과 교수, 학교 현장의 안전담당 교사, 학교안전공제중앙회 안전담당자 등 10여 명의 저명한 강사를 초빙해 진행했으며,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안전관련 교원 특별연수를 다시 추진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장선생님은 “금번 특별연수를 실시하면서 교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됐으며 안전에 대한 의식의 전환뿐만 아니라 안전한 학습환경 조성과 생활습관의 중요성, 관련법령과 정책 등 다양하고 광범위한 학생 안전관리의 자산이 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금번 연수로 일선 학교현장에서 학생을 지도하는 선생님들이 안전에 대한 역량을 키움으로써 안전사고 대응능력 및 학생지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기 안전관련 교원 특별연수는 오는 2월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36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