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과학자에 의해 확인된 마취 상태에서 우발적인 자각 성향 뇌 구조 및 기능의 새로운 마커는 평균 용량 이상의 마취가 필요한 사람들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날짜: 2023년 1월 12일 원천: 트리니티 칼리지 더블린 요약: 마취 상태에서 우발적인 자각에 대한 개인의 성향을 예측할 수 있는 뇌 구조가 신경과학자에 의해 확인되었습니다.
마취 상태에서 우발적 인식에 대한 개인의 소인을 예측할 수 있는 뇌 구조는 트리니티 칼리지 더블린(Trinity College Dublin)의 신경과학자에 의해 처음으로 확인되었습니다.
Human Brain Mapping 저널에 방금 발표된 연구 결과 는 평균 용량 이상의 마취가 필요한 개인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취가 임상 의학에서 150년 이상 사용되어 왔지만, 과학자들은 마취가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이 왜 그렇게 다양한지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전신 마취 중에 의식이 없는 것으로 추정되는 환자 4명 중 1명은 실제로 꿈을 꾸는 것과 같은 주관적인 경험을 할 수 있으며 매우 드물게(0.05-0.2%) 의료 시술 중에 우연히 의식을 갖게 됩니다.
이 연구는 참가자 3명 중 1명이 반응 시간에 중간 정도의 프로포폴 진정제에 영향을 받지 않아 마취의 핵심 목표인 행동 반응 억제를 방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처음으로 마취에 저항하는 참가자가 완전히 의식을 잃은 참가자와 뇌의 전두정엽 영역의 기능과 구조에 근본적인 차이가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결정적으로, 이러한 뇌의 차이는 진정 전에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 연구를 주도한 Trinity의 심리학 부교수인 Lorina Nac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진정 전에 마취에 대한 사람의 반응을 감지하는 것은 환자의 안전과 웰빙에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의 결과는 임상 마취 중 인식 모니터링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마커를 강조합니다. 드물기는 하지만 수술 중 우발적인 인식은 매우 충격적이고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임상적 우울증 또는 공포증과 같은 부정적인 장기적 건강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우리의 결과는 전두엽 영역에서 더 큰 회백질 부피와 전두엽 뇌 네트워크 내에서 더 강한 기능적 연결성을 가진 개인이 이 영역에서 더 약한 연결성과 더 작은 회백질 부피를 가진 개인에 비해 무반응 상태가 되기 위해 더 많은 양의 프로포폴이 필요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
아일랜드와 캐나다에서 실시된 이 연구는 가장 흔한 임상 마취제인 프로포폴로 진정된 17명의 건강한 개인을 조사했습니다. 간단한 소리를 감지하는 참가자의 반응 시간은 깨어 있을 때와 진정 상태일 때 측정되었습니다. 두 주에서 간단한 이야기를 들었을 때 참가자 25명의 두뇌 활동도 측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