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비밴g30에 이동식으로 사용될 창문형 에어컨입니다. 10년전 사무실 5평정도에서 1년간 잠깐 사용된 에어컨인데 작동시켜보니 잘 작동되네요.. 혹시 몰라 버리지 않고 그냥 두었는데 세월 흔적만 있을뿐 분해 해보니 괜찮네요..ㅎㅎ인산철 420A + 순수정현파 인버터로 올 여름철은 좀 시원하게 잘 수 있을듯합니다.
첫댓글 부럽습니다~^~^~장착 후기가 기대 됩니다
장착은 하지 않구요 받침대 만들어서 사용할때만 이동형으로 사용하려구요..
냉장차로 써도 되겠는데요 ㅎㅎ
ㅎㅎ배터리가 얼마나 버틸지가 관건입니다. 계속 가동시키는게 아니고 취침할때 조금 사용할거라 괜찮을듯 합니다.
@체비뉴스밴(유동민) 발전기 돌리시면...어떠실지요조용한걸로요 ㅋㅋ
단순 계산으론 3시간 정도로 나오네요...
420암페어 곱하기125040w ÷1600w 3.15시간
전문가께서 잘못 보셨습니다 1600W는 냉방능력..소비전력은 545W입니다.이론상 9~10시간 가동 가능합니다.여기에 40A MPPT컨트롤러와 태양광 500W 장착예정입니다.저녁 취침시간에 조금씩 가동 예정이니 잘하면 2박정도 가능하지 않을까 희망해 봅니다.
@체비뉴스밴(유동민) 전문가 아녀요ㅎㅎ저도 투싼루프탑서 지내다보니네이버에서 본 계산법으로
@체비뉴스밴(유동민) 좋습니다ㅋㅋ
@울산(황기연) 감사합니다.
대충 10시간 가동 가능할겁니다. . 전기부자십니다..저는 인산철 200a를 장착했습니다.. 창문형에어컨이 좀 무겁지요? 이동형으로 사용하기엔 부담되네요!
언더베드 방식으로 실내에 설치 하게 되면 덕트 단열이 필요 없을텐데 실내에는 자리가 너무 차지 하네요!히치 캐리어에 실어놓고 실내로 유입 방법도 고려 중입니다..^^아래쪽 덕트로 차량의 실내공기가 에바로 들어가서 냉각된 공기가 위쪽 덕트로 빠져 나오는 방식입니다.
언더베드처럼 케이스를 직접 제작하신건가요? 엄청 좋아보입니다.루프에어컨이 있는데 지붕 테라스제작으로 탈거하고 뒤쪽 옆부분 발전기 문으로 자전거 히치처럼 만들어 사용시 올려놓으려 합니다. 무게는 18kg이라 아직은 괜찮네요..
이쪽 부분을 열수있어 뒤 타이어에 고정될수 있도록 자전거 캐리어처럼 제작해서 올려놓고 사용할 예정입니다.
언더베드방식 이거 좋은 방법이네요.직접 설계하신건가요?
첫댓글 부럽습니다~^~^~
장착 후기가 기대 됩니다
장착은 하지 않구요 받침대 만들어서 사용할때만 이동형으로 사용하려구요..
냉장차로 써도 되겠는데요 ㅎㅎ
ㅎㅎ배터리가 얼마나 버틸지가 관건입니다. 계속 가동시키는게 아니고 취침할때 조금 사용할거라 괜찮을듯 합니다.
@체비뉴스밴(유동민) 발전기 돌리시면...어떠실지요
조용한걸로요 ㅋㅋ
단순 계산으론 3시간 정도로 나오네요...
420암페어 곱하기12
5040w ÷1600w 3.15시간
전문가께서 잘못 보셨습니다 1600W는 냉방능력..
소비전력은 545W입니다.
이론상 9~10시간 가동 가능합니다.
여기에 40A MPPT컨트롤러와 태양광 500W 장착예정입니다.
저녁 취침시간에 조금씩 가동 예정이니 잘하면 2박정도 가능하지 않을까 희망해 봅니다.
@체비뉴스밴(유동민) 전문가 아녀요ㅎㅎ
저도 투싼루프탑서 지내다보니
네이버에서 본 계산법으로
@체비뉴스밴(유동민) 좋습니다ㅋㅋ
@울산(황기연) 감사합니다.
대충 10시간 가동 가능할겁니다. . 전기부자십니다..
저는 인산철 200a를 장착했습니다..
창문형에어컨이 좀 무겁지요? 이동형으로 사용하기엔 부담되네요!
언더베드 방식으로 실내에 설치 하게 되면 덕트 단열이 필요 없을텐데 실내에는 자리가 너무 차지 하네요!
히치 캐리어에 실어놓고 실내로 유입 방법도 고려 중입니다..^^
아래쪽 덕트로 차량의 실내공기가 에바로 들어가서 냉각된 공기가 위쪽 덕트로 빠져 나오는 방식입니다.
언더베드처럼 케이스를 직접 제작하신건가요? 엄청 좋아보입니다.루프에어컨이 있는데 지붕 테라스제작으로 탈거하고 뒤쪽 옆부분 발전기 문으로 자전거 히치처럼 만들어 사용시 올려놓으려 합니다. 무게는 18kg이라 아직은 괜찮네요..
이쪽 부분을 열수있어 뒤 타이어에 고정될수 있도록 자전거 캐리어처럼 제작해서 올려놓고 사용할 예정입니다.
언더베드방식 이거 좋은 방법이네요.
직접 설계하신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