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위버 & 테일즈위버M 갤러리에 계신 많은 유저분들이
참여해 주신 제1차 테일즈위버 개선 희망안입니다.
따로 검수과정이 없어 미흡하오니 수정사항과 다른 개선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0. 소통
- 2018년 12월 28일을 마지막으로 테일즈위버 업데이트 로드맵이 나오지 않고
개발자 노트에 단편적인 업데이트만 게시하고 있는데 언제까지 유저들이 막연하게
어떤 업데이트가 있을지 기다리게 만들 것 인가?
테일즈위버팀은 유저들과 소통할 생각이 전혀 없는가?
- 현 테일즈위버 디렉터는 누구인가? 현 디렉터는 왜 공식적으로 유저들과 소통하지 않는가?
- 긴 불통으로 인해 클라이언트 패치 때마다 클라이언트 언팩킹으로
추후에 있을 패치를 기대하는 유저들 보면 느끼는 바가 없는가?
1. 서버 렉/최적화 & 쾌적한 플레이 환경 구축
- 테일즈위버는 언제 64비트 클라이언트를 지원할 예정인가?
- 테일즈위버는 언제 1920 x 1080 이상의 해상도를 지원할 예정인가?
- 피크 타임마다 발생하는 서버 렉을 잡을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고 있는가?
- 필드 보스로 인해 많은 유저들이 렉이 걸리는 불편함을 감수하고 있는데 아카드라트
네르갈처럼 좋은 오픈 필드보스 레이드 사례가 있음에도 굳이 현상태를 고수하는지 해명을 요구한다.
2. 캐릭터 밸런스
- 리노베이션은 주기를 단축한다 개발자노트를 통해 고지하였는데 왜
아직도 4개월 주기를 넘기고 있는가?
- 이자크/조슈아/클로에 등 리노베이션이 이루어졌지만 옆그레이드 혹은
캐릭터 색이 없어졌다는 유저 의견이 대다수인데 이 문제를 왜 방관하고 있는가?
- 신규 캐릭터 출시 계획은 잡혀 있는가?
- 4차 각성으로도 최고 던전인 어비스 고층에서 현재 한계 대미지인 200만까지 도달하는
캐릭터들이 있는데 5차 각성을 할 시 이 캐릭터들은 체력이 증가하는 혜택 말고는 이득이
없다고 판단되는바 대미지 한계치를 300만까지 더 늘리길 요구한다.
3. 재화 수급/소모 구조의 개편
- 현재 어밴던로드가 주요 재화 수급처인데 이를 다른 컨텐츠를 통하여
해소할 계획은 있는지?
- 어밴던로드 최고급 마정석 드랍률이 하향된걸 일본 테일즈위버에는 공식적으로
공지하였는데 왜 한국 테일즈위버에서는 잠수함 패치를 하였는가?
- 현물 거래 사이트에서 SEED가 많은 양이 판매가 되어도 물량이 지속적으로 유지가 되어
SEED가 비정상적으로 생산되는 게 아닌지 많은 유저들이 우려하는바 오픈 API를 도입하여
유저들이 투명하게 게임 재화가 거래되고 있는지 모터링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요구한다.
4. 챕터/이벤트
- 현재 챕터가 에피소드4 챕터1에서 지난 2019년 7월 18일 출시 이후
다음 에피소드가 나오지 않고 있는데 새로운 이야기가 나올 때까지
왜 이렇게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가?
- 에피소드2 기억의 도서관은 언제 출시할 예정인가?
- 다른 캐릭터들의 시크릿 챕터는 언제 나오는 가?
5. 컨텐츠
- 현시대에 맞는 튜토리얼 및 레벨링 시스템 구축
* 1차 극한까지 도달할 수 있는 285 레벨까지의 육성 시간 단축
(1) 기억의 도서관을 이용한 전반적인 테일즈위버 스토리텔링 및 285 레벨까지 레벨링
모델 구축(최초 클리어 시 룬 레벨 30까지 레벨업)
(2) 네냐플 스토리 퀘스트의 경험치 및 관련 필드 경험치 대폭 상승
* 현재 1차 극한이 후 난이도가 대폭 상승하는 프라바 전초기지/카타콤의 밸런스를
새로운 유저들이 적응할 수 있는 난이도로 변경
- 정령의 신전 진입 퀘스트 간소화
- 실버스컬을 다시 운영할 계획이 있는가?
- pvp 컨텐츠를 다시 리밸런싱 할 계획은 있는가?
- 많은 유저들이 스펙업을 해봤자 손해만 발생한다 느껴 일정 수준에
스펙에 머물러 있는데 이 문제를 해소할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은 있는가?
- 사장된 옛 컨텐츠/일일과제 보상 리뉴얼
* 파티플레이가 강제되는 옛 컨텐츠 전면 솔로모드 도입
* 많은 유저들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이벤트 도핑 아이템/어빌리티 초기화 등
실제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보상으로 전면 개편을 요청한다.
- 현재 캐릭터 밸런스가 맞지 않은 상황에서 어비스 개인 랭킹전이 모든 캐릭터
통합이지 납득이 가지 않는다. 머큐리얼 미궁처럼 캐릭터별로 개인 랭킹을 산정하길
요구한다.
6. 확률형 상품
- 넥슨에서 발표한 오픈 API 시스템은 테일즈위버 키트에 적용되는 것인가?
- 현재 키트에서만 상속서를 획득할 수 있는데 갑자기 이를 키트에서 제거하여 인게임 내
상속서 시세를 급등한 사례가 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운영진이 상속서 시세를 조절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했다 생각하고 있는데 이 사건과 관련하여 명확한 운영진의 해명을 요구한다.
7. 게임 내 편의성
- 코어 강화 시간 단축
- 무분별하게 출시하여 인게임 밸런스를 무너트리는 도핑 아이템 간소화 요구
- 2020년 2월19일에 거래소 업데이트와 함께 언급된 서버통합 거래소 업데이트 일정 고지
- 무기/갑옷 강화 시간 단축
- 화려한 아바타/데모닉 장비 등 분해 간소화
- 이공간 버프 받는 과정 간소화 및 버프 시간 갱신 완화
- 몬스터카드 시스템 간소화 및 스킬개편
- 미니맵에 NPC 이름 및 위치 표기
- 버프창 직관성 개선 요청
- 비현실적인 펫 부화시간 개선 요청
- 인벤토리를 확장하려면 현금을 지불해야 하는 게임인데 게임사가
번들 시스템을 무분별하게 설정해 놔 잉여공간을 만드는 꼼수를
즉각 수정하길 요구한다.
8. 장비 획득/강화
- 무기/갑옷 강화로 인한 캐릭터 변화가 크게 체감이 없는데 개편할 예정인지?
- 새로운 장비가 나올 때마다 장비 획득 방법이 완화되어 아이템 가치가 크게 떨어지는데
이를 방지할 방법을 찾고 있는가?
- 현재 테일즈위버의 장비 인첸트 방법은 지나치게 키트에만 의존하고 있는데 이를
해소할 방법으로 키트로만 얻을 수 있는 장비 강화아이템(Ex. 상속서/10 인챈트 주문서)을
컨텐츠 보상으로 출시할 계획 여부가 있는지?
9. 유저 제보 버그
- 테스트서버에서 발생한 문제를 1:1 문의로 항상 제보를 하여도 본 서버 업데이트에 그대로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데 테스트서버 문의 창구를 따로 신설할 계획은 없는지?
- 현 테스트서버는 일반 유저들이 시간을 쏟아야 하는 형태이고 본 서버와 비슷한
상태로 테스트할 수 없는 상태이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타 게임에서 시행하고 있는
테스트서버 시스템을 벤치마킹하기를 요구한다.
- 퀘스트 진행창 및 아이템 설명에 무분별하게 나오는 일이삼사오육칠팔구십의 정체는
무엇인가?
10. 게임 시스템 투명화
- 몬스터 상세 정보
- 명확한 캐릭터 대미지 산정방식
- 소울링크 유물의 명확한 수치 표시
- 레어 드랍률 상승은 확정 레어 드랍처(머큐리얼 케이브/어비스)에서 어떤 영향이 있는가?
- 네냐플 강의로 증가하는 강함/현명함/매력에 명확한 용도
- 공식 홈페이지 정보 전면 개편
└ 현재 모든 유저들이 테일즈위버의 정보를 일본 테일즈위버 클라이어트에서
유추되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게임 시스템을 이해하고 있는데 이정보들은
테일즈위버 공식적으로 홈페이지에 공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참고 사이트: 일본 테일즈위버 위키(http://talewiki.com/talewiki.php)
기타.
- 란지에 전투자세시 무기가 지나치게 캐릭터 얼굴을 가리는데 다른 자세로 수정 요청
- 대미지스킨으로 가려지는 화면이 많아 게임설정에 대미지스킨 불투명화 추가 요청
- 현시대에 맞는 직관적인 UI으로 개선 요청
- 이어폰/헤드폰 연결 해제 시 게임 소리가 스피커로 안 나오는 문제 수정 요청
- 오류가 사항으로 퀘스트 진행이 불가한 상태 개선 요청
첫댓글 시드수급이야 다계정 머루 시드주는거랑 잡템 플링팔아서 생기는거만해도 차고넘칠텐데 부정같은 소리가 나오네..
본서버 상황은 잘 모르는데 그런 의혹이 있다는 댓글이 있어서요
뚜뚜님 응원해요 !
감사합니다
스페르첸트 시골섭에서도잡고싶어요 서퍼인원별난이도 조정..
다음 희망안에 추가하겠습니다
@[테스트]뚜뚜 감사합니다 뚜뚜선생님
헤드셋 연결 해제 시 소리 안나는거 나만 그런게 아니었네
UI나 편의성 패치 진짜ㅜㅜ 불편한게 너무 많아요.. 넥슨이 의견 반영해서 꾸준히 패치해주면 좋겠네요..
엔피씨 통해서 특정물품 교환할때
교환가능한 최대치도 풀어줬음 좋겠습니다
스스랭 훈장으로 소울포인트 교환많이들 하는걸로 아는데
코인류도 1페이지에 전부 넣어준것도 아녀서 스스랭 코인 교환하려면 2페이지 넘겨서 훈장 선택 해야 하는 것도 일인데
1000씩 밖에 교환이 안되는점...
비슷한 사례로 이벤드 도핑들 한개씩 교환가능했으나 건의로 인해 풀어줬는데
이런 불편한 부분들 인지했을텐데
왜 계속 같은 방식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건지 의문
뚜뚜님 감사합니다.
화바타, 데모닉 장비 분해의 경우 기존에 있던 분해 시스템에 충분히 포함시킬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데모닉 장비는 왜 따로 분해를 만들었는지 이해가 불가능 하네요
몬카는 컨텐츠 개편에 포함시키는게 맞지 않을까요?
시드제한 해제나 1:1 거래시 갯수제한 해제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클경 획득량 제한 상향
장비 강화석 온 오프 기능 추가
룬 창고 아이템 이동시 한꺼번에 넣고 빼는 기능 추가와 룬창고 확장(현재34칸..눙물)
클럽 보스처치시 획득 가능한 포인트 상승(현재 천포인트 획득 가능)
탐험시간에 비해 획득하는 포인트 상승(최대시간임에도 획득포인트 적음)
네냐플 수업 포인트는 캐릭당으로 유지하고 신뢰도 룬계정 통합
속성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껴지며 속성이 다르면 할수있는 캐릭 선택폭이 좁아짐
룬심화포인트 개선 필요(현재 최대 10포인트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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