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장례식장의 종합만족도는 68.1점으로 나타났고 조사 대상자 가운데 상주의 만족도는 70.3점, 조문객의 만족도는 65.8점으로 상주의 만족도가 보다 높았다.
병원장례식장에 대한 전체적인 체감만족도는 69.1점, 각 요소별 만족도는 67점을 획득했다.
각 항목별 만족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은 '운영 및 직원관리' 항목으로 72.4점을 획득한데 반해 '비용'(63.6점)이나 '시설'(64.1점) 항목의 경우 시민의 만족도가 비교적 떨어졌다.
병원장례식장 개선을 위한 시민의견으로는 △'주차요금을 받는 것이 부담스럽다' '음식값·주차요금이 비싸다' 등 비용관련 의견(145명) △음식서비스의 개선이 필요하다(80명) 등 비용과 서비스에 관한 요구사항이 많았다.
이번 조사와 관련 서울시는 "병원의 종합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편의시설 및 환경 개선에 보다 노력을 기울여 시민들의 체감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며 "특히 진료시간의 적정성이나 진료대기시간 항목은 중요도에 비해 만족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나 개선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