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합 볼때 달(남녀의 태어난 달)궁합은 꼭 봐야한다고 아줌씨들이 나누는 대화를 엿 들었다.
이곳 "남기고싶은글"22번째 <믿거나 말거나 궁합 안맞는 띠(남녀의 난 해)>에 대하여 간단히 설명한 글이 최대 클릭 숫자인 걸 보면 불확실한 앞날에 대한 궁금증과 더불어 화를 미리 피하고자 하는 사람의 맘은 같은가 봐.
그래서 선학재 오시는 손님들에게 써비스 차원에서 물론 아시겠지만 간단히 올린다.
불혼개폐살(不婚開閉煞) 즉 하늘이 인정하지 않는 결혼이란 뜻이다.띠(생년)는 앞의글 참조하시고 달(生月)에 대해 원진살 즉 상극달을 간단히 올린다.
1월=인(寅)ㅡㅡㅡ호랑이 즉 1월생(호랑이 달)은 8월생(닭 달)과 상극
2월=묘(卯)ㅡㅡㅡ토끼 2월생 7월생 "
3월=진(辰)ㅡㅡㅡ용 3월생 10월생 "
4월=사(巳)ㅡㅡㅡ뱀 4월생 9월생 "
5월=오(午)ㅡㅡㅡ말 5월생 12월생 "
6월=미(未)ㅡㅡㅡ양 6월생 11월생 " 이다.
7월=신(申)ㅡㅡㅡ원숭이 그러니까
8월=유(酉)ㅡㅡㅡ닭 1월생과 8월생은 피하는게 좋다는 얘기다.
9월=술(戌)ㅡㅡㅡ개
10월=해(亥)ㅡㅡㅡ돼지
11월=자(子)ㅡㅡㅡ쥐
12월=축(丑)ㅡㅡㅡ소
육갑을 알고
10간 12지지를 알면 짚어 나갈 수 있다.
그리고 매월 1일~7일 사이에 태어 났으면 상극달이라 하드래도 상극이 아니란다.이는 전달의 기운이 7일까지 계속된다고 보기 때문이란다.12지지중 첫째인 쥐띠가 11월인 것은 해가 길어지는 동지가 한해의 시작으로 치기 때문이다.
믿을 건 못되지만 알아서 나쁠 건 없지 않을까.병을 제대로 진찰하면 처방이 나오듯 뭔가 알면 피하는 방도도 있게 마련 아닐까.요즘 하도 이혼도 많고 결혼도 안하고 해도 애를 안 놓으니 내가 답답다.천불생 무록지인이니 시집 장가 가서 애 놓고 살면 복은 저절로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