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서일본 신칸센 전동차 N700S계 3000번대 [하카타 종합차량소 소속 H편성]
[미수집 편성] H4. H5 편성 / Last Update 241126
1. 차량개요
JR서일본의 N700S는 3000번대로 구분되며 JR도카이의 0번대와 동일한 사양을 가지고 있다.
당초 2020년부터 도입하는 것으로 발표되었으나 실제로는 2021년 초에 제작, 동년 3월 시각표 개정과 더불어 영업운전을 시작하였다.
2024년 10월 시점에 5개 편성의 제작이 완료되었으며 0번대와 공통으로 도카이도-산요신칸센 구간에서 운용 중에 있다. 앞으로 2027년까지 제작될 편성은 총 14편성이다.
2. 차량제원
데 뷔 : 2021년 3월
길이/폭/높이 : 27350(중간차 25000) / 3360 / 3600
편 성 : 16량 1편성 (14M 2T)
영업최고속도 : 도카이도 285km/h, 산요 300km/h
기동가속도 : 2.6km/h/s
편성정원 : 1323명 (그린샤 200명, 보통차 1123명)
궤 간 : 1435mm
전기방식 : 교류 25kV 60Hz
주전동기 : 삼상유도전동기
편성출력 : 17080kW
기 어 비 :
제어장치 : VVVF 인버터 제어(Sic 소자)
대 차 : 동력대차 TDT207X / 부수대차 TTR7005X (중앙체결식 브레이크 탑재 고속볼스터대차)
브레이크방식 : 회생브레이크 병용 전기지령식 공기브레이크
신호장치 : ATC-1 / ATC-NS
3. 운행노선
운행구간 : JR도카이 도카이도신칸센 도쿄 ~ 신오사카 / JR서일본 산요신칸센 신오사카~하카타
운행종별 : 운행구간 내 노조미 / 히카리 / 고다마
4. 차량기지 및 편성표
JR서일본 하카타 종합차량소 소속
16량 편성 4편성 64량 재적, 운용 중
5. 편성사진
H4
최종수정일 2024. 0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