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닉네임: 김현철c인천
2. 연락처: 010-4644-4312
3. 판매자 주소(시군동까지만): 인천광역시 중구 중앙동(집)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포구(직장)
4. 제조사 및 모델명: 대우 누비라 스패건
5. 연식/주행거리/색상/배기량: 1999년 / 14만 / LF소나타 나이트 스카이 컬러(재도장) / 2000cc (레간자 2.0 엔진 미션 스왑)
6. 구매시기(년월까지 표기): 2018년 12월 12일
7. 판매가격(무조건 기재. 상담 없음): 280만원
8. 판매물건의 상태: 중
안녕하세요~
최근 클카 코리아 카페 덕분에 자동차 바꿈질의 맛을 급격하게 알아가고 있는..
(동시에 급격하게 통장 잔고는 곤두박질 치고 있는....ㅎㅎ) 인천에 살고 있는 김현철입니다.
작년 11월, 현 장터에 매물로 올렸던 저의 라세티 왜건 수동과 추가금을 드리고 맞 대차하여
12월 12일에 가지고 온 누비라 스패건을 판매합니다.
그냥 딱 보고 너무 이뻐서 대차 하자고 졸라서 가져온 놈 입니다.. 무릇.. 타고 다니는 놈은 이뻐야죠;;
약 1달 동안 700키로 정도 탄 것 같습니다.
자자 하나하나씩 아는대로 거짓없이 설명합니다.
물어보시기 전에 제 차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천천히 읽어 보시고 문의해주시면 서로 편할 것 같습니다 ~
<특징>
- 레간자 2.0 엔진, 수동 미션 스왑 (수동 5단) / 구변 완료
- LF 소나타 나이트 스카이 컬러로 재도장 (재도색 퀄리티는 A급이지만 스월마크는 많습니다)
- 전체적인 튠을 했지만 양카나 투머치한 튜닝과는 다르게 순정에서 느낌만 살짝 준 정도의 깔끔한 룩이 돋보임
- 다운스프링, 먼로 다운쇼바로 인한 낮은 차고, 17인치 휠, 딴딴한(하드)한 하체 + 그로 인해 발생하는 멋진 자세
- 1열 투스카니 직물시트 + 2열은 순정
- NF소나타 앞뒤 범퍼(이게 맞는다는게 신기하지만 순정과 거의 흡사하면서 좀 더 두터움)= 바디킷 + K5 머플러(듀얼 및 가변 배기)
+ 그로 인해 발생하는 멋진 자세
- 연비는 복합으로 인천 -> 서울 35KM 구간 출퇴근으로 7~10 사이 정도 나옵니다.
<장점>
- 바리안트, 투어링, 아반트,에스테이트 등과 가성비로 견줘도 될 ....
곧 죽어도 특이하고 잘생긴놈 좋아하는 저 같은 사람들이 환장할만한
매력적인 외관.. 외모.. 얼굴.. 몸매... 유니크함... 영타이머의 맛을 잘 보여주는 적당한 직선, 길쭉함.. 라운드 엣지 디자인...
(주관적인 바디 발란스 별점 10점 만점에 8점)
- 수입 왜건 대비 저렴하고 편리한 부품비, 정비의 용이성
- 낮은 차고로 인한 안정감 있는 코너링 (60~ 80km에서 슈욱~ 감아도 안정감 있게 잘~ 붙습니다)
- 깔끔한 실내 외
- 부식 없음 (거래를 판매자 단골 카센터에서 했습니다. 그 자리에서 리프트 띄워서 들어가서 확인하고 부식 없어서 가져왔습니다)
- 디스크 삼발이 세트 교환 (레간자 2.0LPG 용으로 교환/ 클러치 판이 좀 더 커서 좋다고해서)
- 써머스탯 교환
- 2주전 엔진오일(모빌1 골드 0w 30)교환, 리퀴몰리 세라텍 주입
<중요한 단점!>
- 이 부분들은 직접 보시고, 시동 걸어보시고 운전해보시고 평가해주세요!
- 아무래도 스왑한 놈이다 보니 엔진측에서 크진 않지만 약간 약간의 바로 잡아야 할 소소한 문제들이 있는거 같습니다.
- 다운 작업으로 인해 하체가 딴딴합니다.
적당히 물렁 물렁한 느낌을 좋아하신다면 승차감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이건 주관적이므로..)
- 2~3단 이상으로 주행 중, 브레이킹 상황을 만나 기어를 중립으로 뺏을 때 알피엠이 올라감
(1500RPM 정도 까지 올라갔다가 브레이킹을 하면 다시 정상으로 슥~ 내려감)
*센터에서는 센서쪽을 좀 건드리면 될 것 같다곤 합니다.
- 겉벨트에서 소리가 낫다 안낫다가 합니다.
*센터에서 확인결과 겉벨트는 갈지 얼마 되지 않은 80% 이상의 컨디션을 보이고 있어 텐셔너 문제도 아닌걸로 보이는데..
간헐적으로 크게 나는건 아니나 끼릭 끼릭(스륵스륵) 작은 소리가 났다가 사라졌다가 합니다.
*1월 9일 새벽, 지금 테스트 삼아 몰아보니
소음 없이 조용합니다 ..^^*
- 듀얼 머플러의 소음(?), 억제해놓은 가변배기
양카스럽지 않은 중저음의 소리가 납니다. 순정의 조용한 느낌을 원하신다면 좋지 않겠지만..
듀얼 머플러가 주는 뒷태의 뽀대 때문에.. 순정 1홀로 돌아가는건,, 비추합니다..
가변 배기가 되어 있는데 점검 보면서 제가 특정 RPM 이상에서 울리는 뿌아아앙~ 소리가 싫어서 일부러 케이블 타이로 묶어 놨습니다.
- 엔진이 조금 시끄러운 편?
ECU 각종 센서들이 약간 출력 셋팅 등으로 살짝 만져져 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센터 사장님이 삼발이 작업하면서 들여다 본 결과 타이밍 작업은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벨트 간격이 영점 기준에서 조금 느슨하거나 조금 타이트하게 조립 된 것 같다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추가로 드릴 말씀>
이 친구를 잘 아껴주실 수 있는, 차량 경험이 어느정도 있으시고
평소 잘 가시는 믿을 만한 주치의 센터가 있는 분이 가져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지파츠(폐차장 부품 통합 사이트)에서도
외판 및 내장 중고 부품이 널려 있고 관리 및 유지 하시기에 어려운 차량이 아닙니다.
누구나 하는 일이지만..
일단 우리가 좋아하는 연식 있고 간지나는..
중고차를 가져 오면 본인의 테이스트에 맞추기
위해 무조건 작게는 몇만원에서 백단위의 돈이 깨지곤 합니다..ㅠㅠ 그러니까 차를 사고 파는건 무조건 손해...죠ㅠㅠ
(그짓을 제가 하고 있네요..)
당장 크게 손 봐야 할 부분은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풀리스토어 컨디션만큼
하자가 아예 없는 상태는 아닙니다.
분명히 잘 가고 잘 섭니다.
기재했다시피 현재 이것 저것
컨디션 업글을 위해서 만져할 부분은 분명 존재합니다.
하지만 베이스가 되기에는 꽤 좋은 컨디션이며
넉~넉~ 잡아 100만원 이하 정도의 돈을 들으시면
입맛에 맞게 잘 타고 다니실수 있으시리라 사료됩니다.
먼저 문자 연락부터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