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키조개구이와 모시칼국수 충남 서천맛집 선도리 웰빙해물칼국수
2010년 십이월 초입에 서해바다위로 지는 아름다운 일몰을 충남 서천군 비인 장포해변에서 할미섬위로 떨어지는 일몰을 바라보면 한해를 정리하고 찾아간곳이 바로 그옆에 자리잡은 선도리 비인해수욕장에 있는 조개구이와 모시액기스를 넣어 만든 웰빙해물칼국수 전문점 선도리식당이었다.
아름다운 해송이 서있는 옆에 자리잡은 선도리 웰빙해물칼국수 진열장 수조에는 서해바다에서 갓건져온 싱싱한 조개들이 마치 손님들을 반기는듯 물결에 흔들리고 있었다.
식당에 자리를 잡고 주문을 하니 불판에 불이 들어오고 양념을 버무린 커다란 키조개가 불위에 올려졌는데 먹기도 전에 그빛깔만으로도 입맛을 다시게 할정도로 먹음직스러웠다.
밑에서 타오르는 불길에 지글지글 익어가는 키조개 관자가 노릇노릇 익어가면서 윤기를 더해갈 때 양념을 잘뭍혀서 못먹는 술이지만 한산소곡주 한모금을 마시고 안주로 입에 넣으니 살살 녹는것이 환상적인 맛이었다.
솔직히 그귀에 먹은 가리비나 굴도 나름 맛깔스런 구이들이었는데도 처음에 먹은 키조개 관자구이에 비해서 맛이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였로 양념과 관자가 조화된 감칠맛나는 맛이었다.
키조개 관자구이외에도 가리비구이와 굴구이를 먹으면서 서비스로 나오는 홍합국물을 먹었는데 찬바람을 맞으며 일몰을 보고온 뒤였지만 맛이 있는 조개구이와 시원한 홍합국물로 훈훈한 기운을 느낄수 있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조개를 굽고 남은 불위에 올려진것이 이집에서 직접만들어 내는 서천의 특산물중 하나인 모시잎액기스가 들어간 모시해물칼국수가 가득 들어 있는 양은냄비였다.
한산모시잎에는 칼슘이 우유보다 48배가 많아 골다공증 예방에 좋으며 식이섬유도 풍부해 다이어트와 변비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말그대로 영양의 보물이 아닐수 없다.
모시잎해물칼국수는 국물도 시원하지만 면도 쫄깃쫄깃 한데 제일처음 먹었던 키조개관자구이 양념에 버무려서 먹으면 비빔칼국수를 먹는 일석이조의 맛을 느낄수 있으니 키조개구이를 먹고 조금은 남겨야 한다..^^~~
비인해수욕장은 모래사장의 해송이 분위기를 잡아주고 넓은 갯벌너머로 왼편에 할미섬이 오른편에는 쌍도가 보이는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곳이다.
선도리는 갯벌체험지로 유명한곳으로 이곳에서 갯벌체험을 하려면 조개잡이 도구가 있어야 되는데 선도리 마을사람들이 직접 운영하는 갯벌체험 프로그램에 따라 입장료만 내면 도구를 빌릴 수 있고 조개 잡는 요령과 주의사항 등 간단한 교육에 따라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충남 서천맛집
[선도리 웰빙해물칼국수] 키조개구이, 모시잎웰빙해물칼국수
충남서천군 비인면 선도리 341-20 / 041-952-3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