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는 예수 그리스도의 보내심을 받아 구원의 복음을 전하는 일입니다. 그리고 전한 복음을 깨닫게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복음이란 ‘하나님께 인간에게 들려주시는 좋은 소식’이고, 구원의 복음이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주로 고백함으로써 죄에서 구원받고 영원한 삶을 살게 된다’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공생애 초기에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마가복음 1:15)고 하신 말씀은 복음 전파의 원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도를 해야하는 이유
1. 하나님의 명령이자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이므로
전도는 다른 누군가의 지시에 의해서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명하셨기 때문에 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승천하시기 전에 전도를 지상명령으로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복음을 전하는 일이 선택사항이 아니라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반드시 해야 하는 의무사항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데살로니가전서 2:4
하나님께서는 전도를 통해 잃어버린 영혼이 돌아오는 것을 기뻐하십니다. 전도의 열매를 많이 맺을 때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십니다.
2.예수 그리스도의 증인로서의 의무이므로
초대교회 열두 사도뿐만 아니라 우리에게도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이라는 자격이 주어졌으므로 우리는 세상에서 전도의 사명을 감당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내가 체험한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과 삶의 변화를 담대하게 다른 사람 앞에서 증거해야 합니다.
요한복음 4:28-30
3.영혼을 살리는 일이므로
예수님께서 하늘 나라의 영광 보좌를 떠나 낮고 천한 인간 세상에 오신 것은 죄인들을 구원하시기 위함이었습니다. 이 땅에 오신 예수님께서는 희생 제물이 되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심으로 구원 사역을 이루셨습니다.
목숨을 살리는 일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듯, 영을 살리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하고 시급한 일입니다. 또한 복음을 전하여 영원히 죽을 운명에서 건져 내어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는 것은 우리가 이웃을 위해 베풀 수 있는 최대의 사랑이기도 합니다.
로마서 5:18
4. 은혜 받은 자로서 빚을 갚는 것이므로
우리는 죄인임에도 불구하고 예수님의 대속의 은혜로 죄 사함을 받고 구원을 얻었습니다. 이것은 인간이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은혜이자 복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런 은혜를 ‘먼저’ 입고 구원받았다는 것 역시 놀라운 은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진 우리는 빚진 자로서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전도의 사명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로마서 1:14
5. 상급을 받는 일임과 동시에 화를 면하기 위한 것이므로
전도할 대 사용된 모든 것은 하나님께 영광이 될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는 복이 되어 돌아옵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늘의 상급으로 갚아 주십니다.
요한복음 15:16
첫댓글 1. 데살로니가전서 2장
4. 오직 하나님의 옳게 여기심을 입어 복음 전할 부탁을 받았으니 우리가 이와 같이 말함은 사람을 기쁘게 하려 함이 아니요 오직 우리 마음을 감찰하시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 함이라
2. 요한복음 4장
28. 여자가 물동이를 버려두고 동네에 들어가서 사람들에게 이르되
29. 나의 행한 모든 일을 내게 말한 사람을 와 보라 이는 그리스도가 아니냐 하니
30. 저희가 동네에서 나와 예수께로 오더라
3. 로마서 5장
18. 그런즉 한 범죄로 많은 사람이 정죄에 이른것 같이 의의 한 행동으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받아 생명에 이르렀느니라
4. 로마서 1장
14. 헬라인이나 야만이나 지혜 있는 자나 어리석은 자에게 다 내가 빚진 자라
5. 요한복음 15장
16.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