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마일리지 가입하기
서대문구 민관협치(사무국장 김영기) 사무실에서는 7월 18일 협치경제산업분과 위원 15명이 모인 가운데 7월 정기 회의에 앞서 2050 탄소 중립을 위한 에너지 절약 의식교육이 있었다.
협치 기후산업분과 김선구 분과장의 강의로 40여분간 이루어진 이번 강의에서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을 위한 의식 전환 교육과
세대 에너지 절약사례 등을 발굴해 홍보하고 참석자들에게 3구 멀티탭을 제공, 협치 위원들이 3+1 실천으로 365일 절약을 생활화 할 수 있는 요령을 익히는데 중점을 뒀다.
김선구 기후환경분과장은 효과적인 실천 방법으로 냉장고 온도를 1,2도만 높여도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강조하고 에어컨 분전반 이용하기, HD TV를 절전모드로 변경하기 등 에너지 절약 방법은 많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김 분과장은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해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감축률에 따라 인센티브까지 받는 일거양득의 기회를 놓치지 말도록 당부했다.
에코마일리지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에너지(전기.수도.가스)를 절약하여 지구온난화의 주요 원인인 온실가스를 줄이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에너지 절약 우수자에 대하여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가입 방법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에 접속 후 회원가입 하면 된다. 6개월 단위로 연 2회 평가하며 최대 10만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게 된다.
서대문 거주자는 협치기후환경 김선구 분과장에게 연락해 절약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전화 010-6223-3160
첨부 마일리지 관련 리플릿 4부
정재순 서대문시니어기자
https://blog.naver.com/cjs2136
첫댓글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에너지 절약은 돈 벌기가 없어도 실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맞습니다^^
누구나 절약해야 하는 에너지~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시작입니다.
동참합시다^^
감사합니다 ^^
글 잘봤습니다~!
지구 환경 파괴를 막기 위해서 반드시 동참해야겠지요.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