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에 주님이 계십니다. 주님은 나의 주인이십니다. 오늘도 나는 주님을 나타내는 그릇으로 살아갑니다.”
-오늘의 말씀-
가장 귀중한 복음 훈련
04/24수(水)행 2:33-42, 요 16:8-9
“그의 말을 받아들인 사람들은 세례를 받았다”(행 2:41)
내가 주인으로 살면 변하지 않습니다. 오직 주님이 주인 될 때 변화됩니다. 주님과 함께 십자가에서 죽고, 주님과 함께 부활하여 그분이 나의 주인으로 오셨습니다. 이런 상태가 진정한 회개가 된 상태이고, 지옥에 갈 근본적인 죄가 해결된 것입니다. 이때 구원이 오고 내가 변하게 됩니다. 이런 상태가 예수 믿는 것입니다. “죄에 대하여 깨우친다고 함은 세상 사람들이 나를 믿지 않기 때문이요”(요 16:9). 그러므로 진정한 회개를 모르면 예수를 진정으로 믿는 것이 아니기에 구원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회개는 예수를 나의 주인으로 모시는 것입니다. 이것이 복음입니다. 누구든지 예수 믿지 않고 거부하면 가장 근본적인 죄가 아직 남아 있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는 예수의 삶밖에 없습니다.
예수를 주인으로 믿지 않는 것이 어떤 죄인지 생각해 보겠습니다.
▣창조의 질서를 어긴 죄입니다.
세상의 주인이 하나님이시라는 것은 불변의 진리입니다. 주님께서 모든 피조 세계를 창조하셨습니다. 창조질서에 순응할 때 복을 받고 능력을 받게 됩니다. 사랑의 주님이 우주를 다스리시니 소망이 있습니다. 세상이 악하지만, 그래도 악을 선용하시는 하나님이 우리의 주인 되십니다.
▣하나님의 가장 큰 사랑(독생자 십자가 죽음)을 거부한 죄입니다.
십자가 사랑을 거부한 죄는 예수님의 가장 큰 희생을 믿지 않는 죄입니다. 하나님은 자신에게 등을 돌린 인간을 위해 아들을 죽이기로 결단하셨습니다. 예수를 주인으로 섬기지 않는 것은 하나님의 큰 사랑을 거부한 것입니다. 이것을 회개해야 합니다.
▣우주의 왕이신 주님을 거부한 죄입니다.
주님은 우주의 왕이십니다. 그분의 왕 되심을 인정해야 합니다. 기도하지 않는 것은 예수를 왕으로 인정하지 않는 것입니다. 기도하지 않는 것은 예수를 왕으로 인정하지 않는 것입니다. 기도하는 것은 예수를 왕으로 인정하는 것입니다.
▣마귀의 역사를 조장하고 동참하고 있고, 지옥의 문을 열고 있는 죄입니다.
예수가 주인이 아닌 사람은 내가 주인으로 사는 것입니다. 이 사람은 사단의 지배를 받기에 결국 사단을 주인으로 섬기는 것입니다. 이것은 마귀의 영역을 넓히는 것입니다. 기도하여 주님을 주인으로 모실 때 지옥의 문이 닫힙니다. 그분은 왕이시고 주인이십니다. 이것이 가장 귀중한 복음입니다.
And..
교회에 나가면 구원받는다? 아닙니다. 예수를 주인으로 믿어야 구원받습니다. 절대로 양보해서는 안 되는 구원의 진리는 성령의 역사하심으로 회개하고 복음을 바로 깨달아 예수를 구주와 주로 믿는 것입니다. 예수를 바로 믿는 것은 예수님을 구주(그리스도)와 주로 믿는 것입니다. 구주는 우리의 죄를 해결하신 분이고, 주는 우리의 주인이십니다. 주님을 임금, 왕(Lord)과 주인(Master)으로 믿는 것입니다. 현대교회의 문제는 예수를 구주로는 믿지만 지금 살아계신 임금과 주로 믿지 않기에 형식적이고 율법적인 신앙이라는 것입니다.
예수를 내 인생의 구세주로 믿을 때, 내 인생을 책임지시는 하나님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회개 없이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예수를 오래 믿고 직책이 높아도 사람이 잘 변하지 않습니다. 예수 믿는 것, 복음을 믿는 전제는 회개입니다. 회개가 중요합니다. 성경은 분명히 회개하고 예수 믿어야 성령 받고 구원받는다고 말씀하십니다. 회개하지 않으면 종교 생활을 하는 것입니다. 회개는 죄 사함을 얻는 회개와 생명을 얻는 회개, 구원을 주는 회개가 있습니다. 진정한 회개는 구원과 직결됩니다. 회개가 되어야 죄 사함을 받게 됩니다. 회개는 주인을 바꾸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내가 주인으로 살았던 것을 회개하고 돌이켜 주님을 주인으로 모시는 것이 진정한 회개입니다.
죄는 두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근본적(원죄)인 죄와 열매의 죄입니다. 근본적인 죄는 기초적이고 뿌리의 죄입니다. 내 인생을 내 것이라 생각하고 내 마음대로 살았던 죄입니다. 열매의 죄는 옆에서 돕는 죄, 죄에 대한 열매입니다. 그런데 보통 회개하라면 열매의 죄만 고백합니다. 미움, 시기, 질투, 욕심 등 열매의 죄만 죄라고 생각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근본적인 죄는 지옥에 갈 죄입니다. 이 죄는 천사 장(계명성)이 하나님과 대적하여 심판을 받고 사단(마귀)이 된 죄입니다.
하나님은 마귀를 가두기 위해 지옥을 만드셨습니다. 그런데 인간이 죄를 지어 마귀와 함께 우산을 쓰고 있으니 어쩔 수 없이 지옥에 가는 것입니다. 루시엘이 루시퍼가 된 것은 하나님의 빛이 어둠이 된 것입니다. 이 죄는 아담이 마귀의 유혹으로 하나님처럼 되려고 선악과를 따 먹은 죄입니다. 이 죄를 해결하지 않으면 지옥으로 갈 수밖에 없는 유일한 죄입니다. 주인이 바뀌는 것이 회개입니다. 이 죄를 해결하실 분은 오직 예수입니다.
그분은 하나님이시면서 인간이 되어 십자가에서 죽고 부활하여 우리 속에 주인으로 오셨습니다. 우리가 스스로 주인 됨을 포기하고 회개할 때 예수가 주인으로 오셔서 근본적인 죄가 해결되고 구원을 받게 됩니다. 가장 중요한 복음, 내가 주인 된 자리에서 주님을 주인으로 모시는 우리 모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주인 삼은 모든 것 내려놓고
https://youtu.be/h2U16lmPZCI?si=NpEHl6LFd4Isdz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