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 수능영어 준비 제안
<단어 학습> 1. 낱개의 단어보다는 청크(의미덩어리)식의 단어 암기(이해)를 해야 한다. 2. 알고 있는 단어도 단어장의 1, 2번 뜻보다도, 3, 4번의 뜻도 집어보고 간다.
<듣기 학습> 3. 등하교길, 점심시간, 청소시간 들으면서, 따라 말하기(shadow speaking)를 한다. 4. 듣기도 표현을 모르면, 백번 들어도 모른다. 표현 공부를 해야 한다. 적극적 듣기학습.
<읽기 학습> 5. 청크(의미덩어리)식의 속독을 해서, 신속히 읽어야 한다. 6. 지문의 논리를 이해해야 한다. (주제, 요지, 제목, 빈칸, 연결사, 맥락 어휘, 순서, 요약 등)
* 수능영어의 지문은 아주 구조화된 에세이(주제를 가진 글)이다. 첫문장에서 큰방향 혹은 소재, 요지를 주는 경우가 많다. 영어는 두괄식이 기본 형태이기 때문이다. (관련 수능 문제 : 첫 문장 빈칸문제, 첫 문장 주고 글의 순서 파악, 첫 문장 아래 내용과 관계없는 문장 고르기 등)
* 그리고 signal words, 연결사를 쓴다. 첫 문장의 내용을 그대로 이어가면 순접 연결사, 흐름을 바꾸면 역접 연결사(however, but, despite)를 쓴다. 앞뒤 내용으로 연결사를 추론하기도 하구. 연결사로 앞뒤 내용을 추론하는 것이다.(관련 수능 문제 : 순접, 역접사 뒤 빈칸문제, 연결사 찾기 문제, 순서문제 등)
* 학생들이 간과하는 것이 마지막 문장. 마지막 문장으로 작가는 생각을 정리하거나, 중요한 예시하나를 더 언급해줍니다. 정답을 확신할 마지막 단서가 많이 등장하는 것이죠. (관련 수능 문제 : 마지막 빈칸문제, 순서문제 등)
cf. 어법은 맥락적 지식도 요구하지만, 어법 지식 자체를 요구하고 도표, 내용일치, 분위기(소설) 는 변별도 낮구, 기본 독해 능력만을 필요로 합니다.
|
-> 올해 칼럼을 통해, 여러분과 소통을 하려합니다. 같이 배워가며, 좋은 결과 내겠습니다.
Big John ✦ 아임 in 청크 리스닝 레벨 1 (중급수중 : 초등 상위권, 중학교) (사람in 2010) ✦ 아임 in 청크 리스닝 레벨 2 (고급수중 : 중등 상위권, 고등학교) (사람in 2010) ✦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에 ‘청크영어’ 앱 (2013) ✦ 2013 E 완성으로 수능완성하자! (오르비북스 2013) ✦ 색시한(색다르고 시원한) 수능 영문법 (오르비북스 2014) ✦ 색시한(색다르고 시원한) 수능영어 실전기출 1, 2권 (오르비북스 2014)
✔ 카페 : daum.cafe.net/gimflsat ✔ 메일 : only-jung-dw@daum.net ✔ 카톡 : onlyjd |
|
첫댓글 3월부터 당장 써 먹어야겠어요 ^^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잘 읽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