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이제 막 수능을 마친 고3입니다..
물론 저에겐 투표권이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노무현대통령께서 꼭!! 당선되기를 바라고 또 바라고 간절히 빌었습니다..
학교에서도 선생님들께서 한결같이 그러시더군요..
서민생활은 서민이 안다고..어려서부터 부유하게 자라온 사람보다는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난 노무현후보가 더 우리나라를 빛내지 않겠냐고 넌지시 말씀을 하셨습니다..
아들,딸 부모까지 100평이 넘는 빌라에 사는것보다 시골냄새가 향긋이 풍기고 고생한 흔적이 보이는 이마의 깊게 패인 주름살이 더욱더 저에겐 더 감동이였으며 더욱더 좋아보엿습니다.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 우려했었던 점은.. 20~30대층이 투표를 하지 않을까봐 전 무지 가슴 졸였습니다..
투표권이 없는 저로썬 투표를 너무너무 하고 싶었습니다..
정말 오늘 선거..사람 맘을 정말 졸이게 하더군요..
항상 재미없고 재수없고 짜증나는 이야기만 했던 뉴스를 전 오늘 풀코스로 보앗습니다..MBC KBS SBS를 돌려가면서..하다못해 드라마나 쇼프로 하단에 나오는 투표율까지도 유심히 보았습니다..
전 노무현대통령께서 되지 않을꺼라 약간의 생각은 가지고 있었지만..굳은 의지를 가지고 끝까지 지켜봤습니다..
그 노력의 결과 역시!! 노무현이였습니다!!
특히 전 광주에 사는데 광주의 노무현대통령의 지지도와 투표율을 보셨습니까?? 97%가 넘는거 같던데..전 같은 광주인으로써 엄청 놀랐습니다.
한사람만 지지하는것도 문제는 있어보이지만..노무현대통령을 정말 믿는다는거 아니겠습니까??
전국 투표율 광주가 1위를 차지 했습니다..ㅋㅋ
이것두 정말 기쁘더군요..
아무튼..전 제 닉네임과 이글 제목처럼 살맛나는 세상이 돌아왓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우린 해냇습니다!! 새로운 대한민국 노무현!!
이젠 아날로그가 아닌 디저털의 시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