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반 변성과 관련된 비만
날짜:
2023년 1월 10일
원천:
몬트리올대학교
요약:
연구원들은 과체중이 사람들의 면역 체계 세포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눈에 파괴적일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과학 저널에 발표된 캐나다 연구는 연령 관련 황반 변성(AMD)을 유발할 수 있는 새로운 분자 메커니즘을 설명합니다.
몬트리올에 있는 Hôpital Maisonneuve-Rosement의 연구는 비만과 같은 삶의 스트레스 요인이 어떻게 면역 체계 세포를 재프로그래밍하고 노화에 따라 눈에 파괴적인지를 보여줍니다.
"우리는 왜 유전적 소인이 있는 일부 사람들은 AMD에 걸리고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지 알고 싶었습니다.
"AMD의 원인이 되는 유전자를 이해하는 데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감수성 유전자의 변이와 돌연변이는 질병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뿐이지 질병을 유발하지는 않습니다."라고 Sapieha는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관찰은 환경 및 생활 방식과 같은 다른 요인이 질병 발병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더 잘 이해해야 함을 시사합니다."
AMD는 전 세계적으로 돌이킬 수 없는 실명의 주요 원인이며 2020년에 약 1억 9600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눈 뒤쪽에 지방 침착물이 축적되고 눈의 신경 세포가 죽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성 AMD,
및 시력 생성 조직의 가장 민감한 부분인 황반에서 발생하는 병든 혈관을 특징으로 하는 습성 AMD.
병원체와의 접촉
AMD가 있는 사람의 눈에 있는 면역 체계가 조절 장애가 있고 공격적이 된다는 것은 이미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면역 세포는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지만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와 같은 병원균과 접촉하면 눈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동시에, 신체가 비만의 과도한 지방과 같은 스트레스 요인에 노출될 때 면역 세포도 활성화되어 과체중은 흡연 후 AMD 발병의 가장 큰 비유전적 위험 요소가 됩니다.
연구에서 Sapieha와 Hata는 비만을 모델로 사용하여 평생 동안 신체가 경험하는 스트레스 요인을 가속화하고 과장했습니다.
그들은 일시적인 비만이나 비만 이력이 면역 세포 내 DNA 구조의 지속적인 변화로 이어져 염증 분자 생성에 더 취약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우리의 연구 결과는 AMD를 유발하는 면역 세포의 생물학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미래에 보다 맞춤화된 치료법을 개발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라고 현재 일본 교토 대학의 안과 교수인 Hata는 말했습니다.
연구원들은 그들의 발견이 다른 과학자들로 하여금 비만 관련 질병을 넘어 알츠하이머병과 다발성 경화증을 포함한 증가된 신경염증을 특징으로 하는 다른 질병으로 그들의 관심을 넓히도록 이끌기를 희망합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
카페 게시글
건강정보
황반 변성과 관련된 비만
아름이
추천 0
조회 22
23.01.14 14:16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