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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니아게시판/Q&A 스크랩 (충남) 칠반이 캬브 버큠작업 및 리어 캘리퍼 오버홀.
이상한사람[복음] 추천 0 조회 661 13.03.30 22:12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제 어린 시절의 드림바이크

제 바이크 라이프의 동반자 칠반이 녀석 작업입니다.


작년 한해동안 원인 모를 캬브 오바이트에 일년 내네 고생을 했었는데요....

계속 엄한 곳만 잡고 뻘짓하다...얼마전 원인을 찾았습니다 =_=...






원인은 요 센서.....

96~97 srad는 다른 캬브차들과는 다르게 연료펌프가 달려있어...연료 펌프를 제어할 센서가(아마도?) 이녀석인데...

이 센서의 상태가 좋지 못해서 연료펌프가 계속적으로다가 휘발유를 공급하는 바람에 오바이트가 생긴것으로 추정되어

가지고 있던 여분 센서로 교체를 해봤습니다.

단박에 해결이 되더군요...=_=

오바이트 때문에 일옥에서 상태 겁나게 좋아 보이는 캬브를 주문했었는데 말이지요...

이 센서를 교체후 새로 구입한 캬브를 장착하니 시동성이 좋지 못하여 우선 시동성 작업부터 합니다.



좀만 기달려 형이 옷 입혀줄게 ㅠ_ㅠ



널부러진 그동안의 뻘짓의 잔해들....

이거 말고도 캬브가 하나 더 있습니다 =_=...



새로 구입한 캬브에서 교환할 챔버 가스켓과 리어캘리퍼 더스트실과 오일실입니다.



우선 시동성부터 잡고. 피곤한 관계로다가 동조는 다음으로 ㅇ_ㅇ



오늘 동조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버큠게이지를 꼽기전 우선 육안으로 버터플라이 벨브를 최대한 동일한 위치에 정렬 시켜놓고 버큠게이지를 꼽고 작업 시작.

3,4번 기통이 많이 틀어져 있어 3,4번부터 우선적으로다가 잡았습니다.



1,2번이 살짝 낮은 상태. 1,2번과 3,4번 사이에 있는 버터플라이 조절 나사를 돌려 최대한 맞췄습니다 ㅇ_ㅇ;;;;

이게 머리로는 이해하겠는데 말로 설명하려니깐 참으로 힘드네요.



동조를 잡은후 점화 플러그 교체



테스트용으로 사용하던 엑시브 플러그입니다.



교체할 이리듐 파워 찔리믄 피나오겠네용.

테스트용 플러그 전에 끼던것도 이리듐 파워인데 사실 많은 거리 주행하진 않았는데 작년 여름 부산에서 휘발유에 한번 흠뻑 젖은적이 있어서

교체 했습니다. 그 플러그는 카본좀 털어내고 다른 스래드로 테스트해봐야겠어요.



점화 플러그 교체후 에어필터 장착.



탱크 덮고!!!



시트 올리고 캐노피 덮어주고 테스트주행.

찐빠없고 잘나가주네여 ㅠ_ㅠ 감격

하지만 아직 끝이 아니에요.



동조후 영상.

안에 스래드 한대가 더 있는데 그놈이 상태가 훨씬 좋습니다.

올한해 더 타고 엔진 오버홀 다시 해야겠습니다.

이번 작업으로 캬브 동조라는것에 대해 많이 이해할수 있었습니다.


버큠을 잡고 작년 자작했던 번호판 다이가 너무 안쪽에 있어 심한 요철을 만나면 타이어에 번호판이 찍혀 자꾸 휘던 현상때문에

번호판 다이를 좀더 외부로 빼낸후 리어 캘리퍼 오버홀을 시작합니다.



뽀개니...어휴 더러워 ㅠㅠ;;;



심하게 고착되있던 캘리퍼 때문에 패드는 이모냥.

당연히 디스크 로터는 사망하셨습니다.

하지만 저에겐 전에 구입해둔 아라신 웨이브 로터가 있.....


쩔어있는 피스톤을 빼냅니다.

사실 전용툴이 없어도 되지만.

전용툴로 하면 그만큼 편해져요.



파츠 클리너와 wd를 이용하여 세척....




분노의 솔질...


그리고 파워 포기 =_=

그냥 중요한곳만 깔끔히 해줍니다.

남자는 자고로 곶....아 아닙니다 =_=...



그리고 피스톤 파워 삽입.

부드러운 삽입을 위해 구리스를 좀 발라줍니당.



구천일심...아닙니다 =_= 중간에 넣다가 한컷.

끝까지 깔끔히 들어가버렸어요.

하지만 중요한건 부렉끼 패드가 없어요.

주문한 패드가 오는 담주 작업 마무리 입니다

이제 남은건 클러치 디스크 교체와 대소기어 그리고 체인교체만 하면 출격입니다.

물론 아직 안왔어요 담주에 올듯하네요 ㅠㅠ


작년 11월 센터에 입고 아닌 입고를 시켜두고 긴 시간 잠자고 있던 칠반이 녀석 이제 얼마 안있으면 본연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움직일 때가 되었네요 ㅎㅎ

첫 주행하는 날이 기다려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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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3.03.30 22:40

    첫댓글 스래드가 잘 수리 되어서 다행입니다^^ 저도 이번에 뒷뷁기 오버홀을 했죠...ㅎ
    그래서 한동안 뒷뷁기 없이 몇달을 탔었다는...^^;;;

  • 작성자 13.03.30 23:36

    사실은 저도 뒷부렉끼 거의 사용을 안해요 ㅎㅎ
    빠른 시일내로 뵈요 ㅎ

  • 13.03.30 23:19

    캘리퍼 오버홀 하실때 더스트씰은 실리콘구리스, 오일씰은 브레이크액 뭍혀서 넣으셔야대염 @_@;

  • 작성자 13.03.30 23:37

    그렇군용 하지만 이미 박아뻐렸네유...ㅎㅎ 부렉끼 오일만 안새면되용

  • 13.03.31 09:14

    저도 2년식 알천 타고있는데 관리가 대단하시네요 멋집니다.^^

  • 작성자 13.04.01 13:25

    현상유지도 간신히 하고있습니다ㅜㅜ 잘못만진게 너무 많아서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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