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 암튼 오유 글을 보니 휴대폰 구입시 호갱님이 되는 사례들이 많네요... 그래서 짤막하나마 이렇게 글을 싸봅니다 %%% 제가 설명드리는 내용은 시일이 좀 지난 내용일수도있습니다 아마 댓글로 알아서 정정해주시리라 믿습니다 %%%%%%
1. 개통하고보니 다른곳이 더 싸요 or 맘에 안들어요 다른폰으로 갈아타고싶어요
간단합니다 14일이내에 개통철회 하시면 됩니다. 간혹 한번 개통된 단말기는 단순변심으로 개통철회가 불가능하다고 하는 양아치 대리점이 많습니다 계약서 뒷면 살펴보시고 해당내용 찾아서 보여주심 됩니다... ps. 엿맥이고싶다면 그대로 집으로 오셔서 고객센터 전화합니다 상담사 받으면 개통철회하려는데 대리점에서 안된다고 내쫒았다 하시고 고객만족센터 이관해달라합시다(일반상담사는 해당내용을 잘 인지하지못하며 권한도 없습니다) 고만족 연결되면 상황설명하시고 14일 이내라는점 강조하시고 억울하다 !! 를 강조하시면 됩니다 그럼 어찌되느냐? 대리점에서 정중한 사과와 함께 개통철회,대리점은 패널티를...마이쪙!!!
ps2(플레이스테이션 아닙니다).단말기가 맘에 안든다면 왠만하면 그 매장에서 다른 단말기로 재계약을 합시다(단 금액이 안맞으면 ㅂ2요 ^^)
사실 개통철회 몇번이야 대리점에 타격이 없습니다 다만 일정기간내 잦은 개통철회도 대리점에서 패널티를 먹게됩니다...(이거때문에도 잘 안해줍니다) 그럼 서로 윈윈하는방법은? 같은대리점에서 계약내용을 변경하는것이지요 일단 개통철회하는거보다야 마진이 거의없더라도 패널티카운트를 줄이는게 중요하니까요
2. 계약조건에 만족하고 개통했습니다 그런데 14일이 지나고 갑자기 다른단말기가 맘에듭니다
그냥 사용하세요 -_-; 14일 이후에 가능한 개통철회는 계약내용 위반 외 특정한 사유(사망,구치,입대,장기출국 등)으로만 가능하며 계약내용위반 외 다른 사유들은 거의 계약기간 내 해지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_- 즉,단말기대금 다 물어내고 사용한 요금 다 내고 해지하는거지요
3. 계약시에 월 요금 35000원 단말기대금 15000원이 나온다고했는데 실제로는 5만원이 넘었어요!!
당연히 넘습니다 매니져가 말해준 금액은 VAT미포함 금액입니다 그리고 가입비분납,유심 신규구매시 그에따른 요금이 추가 청구될수있구요 그럼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월35요금제 + 단말기 15,000원이고 KT기준 가입비 분납,유심재구매시? 35000(기본료)+15000(단말기할부)+8000(가입비분납1/3)+11000(유심)+3500(VAT)=79500원이 첫달 요금입니다 2달에는 유심빼시면 되고 3달지나고 4달부터는 가입비분납도 빼심 됩니다
4. 계약시 안내받은 내용하고 실제 내용하고 달라요!!(할부금,월요금제,3면제등등) (욕설이 많습니다 어린이 노약자 임산부는 정신건강을 위해 박카스!!) 사실 이부분은 간단하면서도 처리하기가 귀찮고 짜증나고 울화가 치밉니다 아 갑자기 또 짜증잏 ㄱ다훅더ㅣ훋거ㅏㅓㅗㅠㅈ듀랒덜ㄹㅈ더ㅏㅣㄹ드재 일단 모든내용에 대한 증거가 필요합니다 우선 계약서가 제일 중요하구요 (일부 개 썅 양아치 대리점은 호갱님들한테 빨대꼽고 계약서를 안줍니다 그래야만 이 호갱님이 나중에 고만족을 통해 테클을 걸어도 빠져나갈 구멍이 생기거든요) 그럼 이 쓰레기 양아치들....빅엿 냠냠 최단기간 루트를 소개해볼까합니다
1)계약서를 준비합시다(못받았다면 가서 달라고 바락바락 우깁니다) 만약 개통점에서 계약서가 없다하면? 그자리서 핸드폰 쓰레기통에 넣고 다른전화로 SK 전화겁니다 그리고 한마디 합니다 '명의도용당했습니다' 그럼 게임 set...사실 모든 계약서는 각 통신사 전산에 저장이됩니다 KT기준으로 인증 후 클릭 2번만으로 불러올수있습니다 (이거 말해도 되나....내가 인실좆당하나...?)
2)계약시 안내받은 내용을 정확하게 기억합시다 예를들면 개통점에 기본료얼마+단말기 할부금얼마+등등 해서=매달청구요금! 혹은 할부원금 얼마고 이걸 24/36 이렇게 들어갈꺼다!! 그리고 계약서 내용과 동일한지 하나하나 따져봅시다 어디가 틀린건지 어디서 부터 잘못됐는지 알아야합니다...
3)두가지가 준비됐다면 고만족을 찾읍시다!!
자 이제 빅엿은 완성되었습니다 이걸 배달해줄 배달부가 필요합니다 114 누릅시다 00000연타해서 아무 상담사나 연결합시다 그리고 한마디합니다 '개통시 계약내용이랑 달라서 그러는데요 고객만족센터 연결해주세요' 네 일반 상담사는 이런일 못합니다 정책도 모를뿐더러 알아도 권한이 없습니다 그럼 상담사가 정확한 내용이 뭔지 물어볼껍니다 그럼 짜증내지 말고 자세하게 설명해줍시다 왜냐면 고만족 이관시 원인파악이 되고 상담사의 권한밖의 일인지 확인후 넘겨야합니다 어차피 입만아프게 말하는거 아닙니다 상담사가 그내용 그대로 컨트롤+v 해서 고만족으로 넘겨줍니다 그럼 보통 빠르면 1시간내 늦어도 다음날에는 고만족 상담사가 전화합니다
여기서 어느센터의 이름이 뭔지 받아둡시다 그리고 입이 아프지만 장황하게 설명을 합니다... 그럼 일단 70%는 끝났습니다 나머지는 상담사 몫입니다 해당대리점에 개통내용을 확인하고 계약서 내용을 살펴보며 꼼꼼히 따집니다 더불어 해당대리점이 그런 이력이 있는지도 봅니다 상담사는 중립이지만 그래서 우리가 유리합니다 사실상 대리점이 아니라고 잡아떼면 그만이지만 우리는 을 이 아닌 일단 고객입니다 박박 우겨줍시다 어차피 사실이니까요
사실 이부분쯤에서 대부분 대리점에 전화합니다 실수가있었던거같다고 철회해주겠다고 가져오라합니다 재수없지요?? 끝까지 지들 호갱님 빨때 꼽는건 인정안합니다.
그럼 상담사도 어쩔수없습니다 고객말을 들어야합니다 그 이후는 어떻게 처리될지는 사실 미지수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우리가 이깁니다 왜냐? 빨때꼽는애들 특징을 보면 대부분 단말기 대금이 출고가를 넘어섭니다 ㅋㅋ
뭐 크게 이정도로 나눴는데 상황대처 잘 하셧으면 좋겠구요
마지막으로 개통시 알아두면 유리한 팁들을 몇가지 설명해드릴께요
1. 개통시 항상 철저하게 계산해볼것 우선 기본 청구요금 계산법은 이렇습니다 기본료+할부+부가세+서비스(컬러링등등)= 매달 기본료
2. 첫째달 요금도 정확하게 파악할것 위에 계산식에서 가입비 분납시 분납금 얼마+유심비 얼마+번호이동시 이전 통신사 사용금액
3. 개통시 서류는 꼭 챙기고 꼼꼼히 살펴볼것 뭐 말 더 할꺼있나요??? 단 그건 알아두세요 매니져가 매달 청구단말기대금 11000원이랬는데 실제 받아보니까 25000원이더라.... 아래 잘 보시면 요금+단말할인으로 15000이 기재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중요**** 될수있으면 1일날 계약하자 이게 가장중요합니다 월중에 개통하게되면 기본료가 일할계산되는만큼 단말기할인률도 일할계산됩니다 ㅡ,.ㅡ;; 즉 30000원 요금제에 매달 30000원 단말기할인받기로하고 15일날 계약하면 요금기본료가 만오천원이 되는대신 할인률도 반토막 나고 사용량도 반토막납니다 ㅡ,.ㅡ; (여기서 만오처넌 빠지고 만오처넌 더해지면 똑같이 3만원 아니냐!! 라고 하는 셀프병신인증하시는 분들은 없겠죠??? -_-;; 엄밀히 말씀드리지만 기본료와 단말기 할인금액은 제가 임의로 정한겁니다 잘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ㅡ,.ㅡ;;)
아 한시간동안 버닝해서 썻는데 정말 별거없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천은 구걸이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