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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 용인역 시민모임
 
 
 
카페 게시글
▣ GTX 소식 삼성-동탄 광역철도가 2016년 정상 개통되어야 하는 이유
아크로 추천 8 조회 1,028 13.06.04 20:47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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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13.06.05 00:55

    첫댓글 1. 중간역인 판교, 구성역은 다음주 정도면 확정될듯합니다. 용인역이란 명칭이 유력합니다.
    2. 중간역 노반 공사비용등 삼성-동탄 광역철도 용도로 6백억원 정도 소요되고 국토부, 철도공단과 LH공사가
    분담금 협의중입니다만 아직 좋은 소식이 없습니다.
    3. LH가 분담금 납부의지가 없다면 상응하는 조치가 필요할 것입니다. 저는 권리를 요구할수 있는 당사자가 안되어
    LH와 협상할 권한도 없고 대표성도 없습니다.
    4. 동탄2신도시 총연합회측의 반응이 좀 못미칩니다. 단지 특화, 건설사와의 협상 노력의 1/10만이라도
    광역철도에 노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시간이 50~60일에 불과합니다.

  • 13.06.05 16:40

    중간역을 확정하는 주체는 어디인가요?

  • 작성자 13.06.05 18:41

    중간역을 제안하는 것은 연구단계에서 교통전문가들이 하고, 지자체 협의를 거쳐 국토부가 최종 결정합니다.
    삼성-동탄 광역철도는 설계부터 하고 지자체 협의를 빼먹은 모양새인데 곧 결정됩니다.

  • 13.06.11 12:38

    동탄 LH 모두 GTX의 가장 수해 당사자들이 오히려 적극적인 참여를 하지 않는것은 좀 안타깝습니다.
    정보공개 과정에서 밝혀진바와 같이 국토부는 50억의 예산도 불용처리한 것은 명백한 직무유기로 보이며, 수서 동탄 예타를 통과하는 지랫대로 활용한 GTX 동시개통이 자의 든 타의든 유기되는것은 분명한 책임소재가 있어 보입니다.

  • 13.06.11 12:38

    지금까지 GTX는 선거시 표를 얻기위한 수단, 그리고 KTX 예타를 통과하기 위한 지랫대로 활용 즉 국가가 필요한 부분은 활용을 했으나, 실질적인 구축은 의도적을 지연하고, 국민을 우롱해 왔습니다.
    수서 동탄 동시개통은 지금.까지의 후진적 행정을 만회하는 최소한의 반성이자 성의입니다.
    이를 위한 최소한의 노력도 하지 않는다면 향후 전체 GTX에 대한 성의도 없다고 보아야 하며, 경기도민과 서울시민이 가만두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대국민 사기극이 되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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