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경
1942년 시작된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은 전세계 빈곤과 불평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속가능한 해결책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옥스팜코리아는 기금모금활동과 캠페인을 통해 가난의 구조적 문제를 바꾸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옥스팜코리아는 ‘가난이 없는 공정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옥스팜의 사명에 함께 할 뛰어난 역량과 열정을 가진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를 찾고 있습니다.
2. 채용 인원
퍼포먼스 마케팅 담당: 0명(경력 1년~3년)
3. 업무개요 및 주요업무
옥스팜의 디지털 마케팅을 원활하게 운영하는 역할로, 옥스팜 모금 캠페인의 온라인 광고 운영과 데이터 분석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온라인 광고 운영: 효율적인 광고 집행
• 매체/크리에이티브/타겟오디언스 기획, 실행, 관리
• 대시보드 업데이트
• 매체별 광고 계정 관리
• 대행사 커뮤니케이션
성과 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도출: 캠페인 퍼널 분석을 통한 개선점 도출
• 광고, 랜딩페이지 퍼포먼스 분석
• 각종 광고, 분석 트래킹 코드 운영
• 캠페인 운영 전반에 관한 개선 피드백 제공
그 외 옥스팜 디지털 마케팅 활동과 관련된 운영 업무 지원
4. 필요 및 우대요건
• 디지털 마케팅 경력 1년 이상
• NGO/NPO 조직, 국제구호, 개발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 다양한 온라인 광고 매체(SA, DA, Social Media) 집행 경험
• GA, Tag manager, Data studio 등 Google 분석 툴 사용 능력
• 정확하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 CMS(WordPress, Drupal 등) 및 웹 저작툴(Instapage, 아임웹, WIX 등) 사용 경험자 우대
• 영어 가능자 우대
5. 접수기간 및 전형절차
• 서류접수기간: 2020년 11월 15일
• 접수방법: 인사담당자 이메일 (recruitingkorea@oxfam.or.kr)로 접수
• 제출서류: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자유양식, 주민번호와 상세주소는 반드시 삭제 요망
– 개인정보제공 동의 서류: 기관 양식(하단 링크에서 다운로드)
• 전형절차
– 서류심사(서류전형 합격자는 개별통지) → HR 및 실무진 인터뷰 → 경영진 인터뷰
– 프리젠테이션 등의 직무테스트는 필요 시 사전 안내 후 인터뷰와 함께 진행될 수 있습니다.
–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6. 기타
• 급여: 옥스팜 내부 규정 및 협의에 따름
• 관련 문의는 인사담당자 이메일(recruitingkorea@oxfam.or.kr)을 통해 접수 및 답변 드립니다.
• 자세한 사항: http://www.bit.ly/385IHb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