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행시기 | 개편사유 | 광역/시내버스 | 마을버스 |
‘19. 7. 1 | 광역교통 불편해소 | • 광역 심야버스 신설 (새벽1시, 2시) :서울역심야(구래역~풍경마을~풍년마을~서울역) :강남역심야(구래역~풍경마을~풍년마을~강남역) |
|
노선버스 주52시간 근로시간 단축 (300인 이상) | • 광역 노선변경 : 8000 (양곡택지지구 미경유) • 시내버스 33번 노선변경 : 양곡휴먼시아 1,2단지 경유 • 좌석버스 막차시간 조정 : 21, 22 (23:50→23:20) • 감차・감회 : 41개 노선, 383대 |
| |
‘19. 7. 27 | 김포 골드라인 개통 | • 광역 증차 : 7000(3대(2층버스)) • 좌석버스 증차 : 21(1대) • 시내버스 휴업 : 20 • 노선변경 : 2(김포공항 미경유) : 81(장기동내 경유구간 변경) : 맞춤형4(구래역~동진금속) : 83, 86-1, 공영학운 (구래역 경유) : 101/102(장기동내 경유구간 변경, 도로개선 후 구래역 경유) • 22번 마곡연장 운행 | • 노선분리 : 30번 : 30(용화사~반도2차) 30-1(한신더휴~초당마을) 30-2(호수마을~상록데시앙) • 폐선 : 32, 57, 59 • 노선변경 : 31(구래역) 55-1(풍무역),52(걸포북변역) 54(운양동 미경유) 50(우리병원 경유) • 노선변경・증차 : 1(2대) |
‘19. 8월 | 일산행 직선화 개편 | • 시내버스 33번 노선분리 : 33(양촌~일산), 33-1(풍무~일산) |
|
‘19. 하반기 | 광역교통 불편해소 | • 광역버스 노선신설 : 북부권G(통진~당산), 원도심G(풍무~영등포) • 광역버스 노선변경 : G6001(구래호반2차~풍년마을,김포고~당산역) • 통합・증차 : 맞춤형7(월곶~하성~김포보건소) |
|
‘20. 1. 1 | 50~299인업체 주52시간 적용 | • 미정(선진상운 주52시간 적용, 모니터링 후 보완개편) | • 도시형 교통모델 신설 : 김포골드라인 연계형(2대) : 김포도심 순환형(6대) |
‘20. 상반기 | 광역교통 불편해소 | • 광역버스 노선신설 : M버스(장기본동~여의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