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FC가 아니라 VFS(Vancouver Flim School)를 말씀하시는 것 같네요. VFS는 간단히 말해서 영화전문학교라고 할 수가 있어요.
보통 미국의 유명 영화학교에 입학할 때 경력이 필요한데 VFS 졸업생 들은 Pre-School 개념으로 VFS을 졸업하면 미국의 유명 영화학교에 입학시 많이 유리한 것으로 알려져있죠.
그 뿐만 아니라 2년 이상 배워야하는 과정을 10개월 정도에 집중적으로 실무를 위주로 공부해서 마치고 바로 현장에 투입되어서 일할 수 있을 정도로 교육하는 것이 VFS의 특징이예요.
영화관련으로도 Foundation부터 Producing, 기기, 애이메이션, 특수 효과 등 여러가지 분야가 있어요. 인지도는 상당히 높은 것에 비해서 다만 학비가 상대적으로 상당히 비싼 편인 것으로 알고있어요.
따라서 영화쪽을 공부하고 싶다면 우선 정확히 영어에서도 어떤 분야를 공부하고 싶은지를 먼저 정해야할 것 같네요. 그런 다음에 본인의 영어실력과 입학조건을 감안해서 연수를 먼저 할지 아니면 연수를 하지않고 바로 지원을 할지 전체적인 계획을 정하고 준비하면 좋을 듯 하네요.
그리고 토론토와 밴쿠버간 교통은 현실적으로 항공편이 가장 일반적인데 주말과 주중 또 시즌에 따라서 비용차이가 커요. 비행기로는 4-5시간 정도 걸린다고 보시면 되고 Air Canada를 이용할 경우에는 7-800-1000불 이상 할 때도 있고 가장 저렴하게 타실려면 요즘은 West Jet이 저렴한 것 같아요. 새벽 시간을 이용하면 300-400불 정도면 가능하지않을까 생각되는데.. 정확한 비용은 날짜에 따라서 달라질거예요.
참고하시고 단순한 연수가 아니므로 구체적으로 원하는 분야와 비용 그리고 입학조건등 잘 감안해서 알아보시고 또 VFS외에도 다른 영화관련 학교들도 있으니 폭 넓게 알아보시면 좋지않을까 생각되네요. 캐나다 경우는 일반 학교들도 공립이 많아서 미국 등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훨씬 저렴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