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도 이곳에서 상담사의 꿈을 꾸고 대학원에 진학한 홍홍이 강성덕입니다.
참고로..전 대전대 일반대학원 심리학과 임상심리상담 전공입니다.
집이 가까운 곳을 찾다보니 충남대, 침신대, 한남대, 대전대, 건양대 이렇게 5곳이 있더군요.
임상심리상담을 전공 할수 있는 곳은 충남대, 침신대, 대전대, 건양대 이렇게 4곳이며
대전대는 학부는 산업광고심리학과이고, 대학원과 박사과정은 심리학 입니다.
물론 대전대도 상담학과는 특수대학원으로 있습니다.
저는 오늘 제가 몸담고 있는 전공을 소개하려 합니다.
상담을 하며 다른 이들을 돕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공부하면서 잘 안맞는 분도 있는 것으로 압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그래서 공부하다 보니 임상쪽이 더 저에게 맞는 것같고, 병원에서 근무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더군요.
물론 임상쪽에서도 상담은 이루어집니다. 대부분 심리검사를 하면서 병행되지요.
그래서 재미있게 할수 있는것 같아요.
저희 교수님은 박준호 교수님으로
성균관대학교에서 박사
전)순천향 대학교병원 임상심리수퍼바이저
임상심리 전문가
건강심리 전문가
중독심리 전문가
상담심리 전문가
현) 대전대학교 교수
일반대학원이다 보니 아침에 출근(?)하여 저녁에 퇴근(?)해야 하는 빡센 공부를 하셔야 하며 알바는 할수 없어요..ㅠㅠ
연구실 내에서의 분위기는 무척 따뜻합니다.
제가 학부때 사회복지를 하고 대학원에 상담학을 하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모르는 것이 많아 어려움이 있지만 할만합니다. 음..열심히 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ㅎㅎ
선생님은(저희는 교수님을 선생님이라 부릅니다)
이제것 제가 만나본 교수님 중에 인품과 역량 둘다 뛰어난 선생님을 처음 뵈었습니다. 존경이 절로 나옵니다.
그래서 은근 자랑 하고 싶기도 하고 관심 있으신 분들께 정보를 제공하고 싶어 이렇게 올립니다.
타 대학원 교수님분들도 저희 학교 학생과 교수님의 사이를 부러워 하십니다. 분위기 좋다고요. ^^
엄연히 말하면 상담대학원은 아니지만 좋은 선생님 밑에서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으신 분들이 관심 주셨으면 합니다.
2016년 전기 입학원서배부는 11월 2일~ 13일까지입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저도 대전에 있는 대학원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근데 지금 직장인이다 보니 일반대학원은 엄두가 안나네요~ 많은 도움 부탁드려요 ㅎㅎ
되도록이면 일반대학원 추천합니다. 가계의 어려움이나 사정으로 어쩔수 없는 상황인 경우 특수대학원으로 진학하시는데 배움의 마음가짐이 다르고요. 어차피 같은 등록금 내고요
학부전공이 같은 전공이 아니라면 선수과목도 들어야 하는데 그건 학부생 수업 들어야 하거든요 .
전 제 직업을 바꾸려고 하고 앞으로 50년 이상 할 수 있는 일을 하려는 직업이어서 모든것을 내려놓고 일반대학원 진학한 거에요.
심리학 한대서 돈 많이 버는 것도 아니고 대학원 전공 살릴거 아니면 굳이 대학원 할 필욘 없는것 같아요.
임상심리상담의 경우에는 임상인가요 상담심리인가요??ㅎㅎ 저도 교육과 출신인데 타전공도 지원가능한가보네요ㅠ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