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
올해부터 유진선생님 강의 들으며 공부하고 있는 일반행정 직렬 목표 재시생입니다!
작년 국가직 85, 지방직 80이며 올해 국가직은 6번, 9번, 14번, 19번을 틀려 80점입니다.
저는 타과목이 부족해 백일기도는 전을 제외하고 구매해서 풀었지만
전체 회차가 아니라, 띄엄띄엄 풀었고 틈틈이 부족 부분을 채웠습니다. (띄엄띄엄 풀더라도 강의는 반드시 들었습니다.)
제가 수행한 선생님 커리큘럼으로는 알고리즘 시리즈(강의 들음), 독해 플러스 절반정도, 기출코드 절반정도(강의 안 들음)입니다.
예상코드도 교재는 구매했으나, 타과목을 잡느라 국어를 소홀하면서 백기시즌에는 그러면 안 되는데도 관리과목으로 가져갔던 거 같습니다.
제가 메가공무원스파르타 다니면서 모의고사를 칠 때는 유진 선생님을 포함해 어느 선생님 모의고사든 85점이 고정으로 나왔었고,
주로 틀리는 건 한자(아무리 해도 안 외워져서 내팽겨쳤습니다..)나 논리추론, 문법 가끔이었는데
제가 지방직은 대구를 응시하는 입장이라 현재 약 55:1의 경쟁률이기 때문에 80점대로는 안주할 수가 없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원래 국어-한국사-영어-행정학-행정법 순으로 풀다가 시험장에 가서 국어 2번부터 조금 막히길래 바로 다른 과목으로 넘어가서 평소 훈련한 시간대에 맞지 않게 과목을 배치하고 그래서 시간 분배를 잘못하면서 다시 국어로 돌아갔을 때 시간이 부족한 상황이라 급하게 풀기도 했었네요..
혀초리도 달게 받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저 또한 선생님 커리를 타면서 선생님께서 권장하는대로 했다면 이 점수가 제 점수가 아니라는 걸 압니다…
부끄럽고 회피하고싶지만 현실직시가 선행돼야 주제파악이 된다는 걸 알기에 도움을 받아 방향을 잡고싶습니다..!
혼자 생각하니까 전부 다 하고싶고… 양이 계속 늘 것만 같아서 ㅜㅜ… (시험치고나서 바로 교보로 달려가 다시푸는 독해 알고리즘 책도 구매하긴 했습니다..)
냉철하고 이성적인 판단이 불가한 상황입니다…!
• 전업수험생이며 7시 30분~10시20분까지 공부하고 있고 기상은 6시 30분에 하고 있습니다.
제 성적상 5시 30분 기상으로 당기고 착석을 6시 30분으로 하되 (독서실까지 편도 30분입니다)
운동병행하며 밤 11시까지 공부하는 걸 계획하고있습니다.
국어공부엔 일일 2시간 ~ 2시간 30분을 배치할 계획입니다.
혹, 권장시간이 있다면 그에 맞추려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4월 <다시 푸는 독해알고리즘>으로 독해알고리즘은 재수강, 기출코드 처음부터 들었던 부분까지는 리뷰 + 미진도 부분은 마저 수강
백일기도는 20회 정도 하신 듯하니...
기 시즌부터 풀었던 건 틀린 문제 위주로 다시 보시고 안 푼 회차는 주2회씩만 강의 들으시면서 채워가세요. (워크북도 하세요)
5월 4월 말까지 추가 누적한 영역별 정답률에서 비문학 독해와 문학 독해가 85% 이하라면 승을 진행하세요. 역시 들었던 회차는 복습하시고 안 들으신 회차는 채워나가세요. 그러면서 마무리 출제코드로 전 범위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85% 이상이라면 결을 진행하시고 기출플러스를 병행하세요.
6월 화제의 모의고사 수강하시면서 워크북 잘 따라오시고 알고리즘 전체 마무리 회독합니다.
독해플러스와 예상코드까지는 일 2시간~2시간 30분으로는 하기 어려우실 것 같으니 내려 놓고
위에 정해 드린 것을 밀도 높여서 꼼꼼하게 하세요.
감사합니다! 제가 답 입력을 하지 않은 회차가 있었어서 추가로 입력하니 이렇습니다!
알려주신대로 해보겠습니다! 제가 독해 알고리즘 할 때 정말 열심히 했어서 펜터치도 점점 맞아가고
일전에 안 보이던 게 보이고 그걸 인강에서 말씀하시는 걸 듣고 희열을 느끼기더 했었는데
그때 방심하지 않고 더 정진했더라면 하는 후회가 남네요…
백기하면서도 아 이게 아닌데 했지만 이미 했다는 자만과 쌓인 공부들에 애써 흐린 눈했던 시간들이 스쳐요
그래도 틀은 남아있어서 제자리 점수를 유지나마 할 수 있던 거 같아요…ㅜㅜ 이 또한 선생님 덕분입니다
저같은 사람이 또 있어서 다시푸는 독해알고리즘이 출간되었구나 싶어요
후회는 이 상담글로 마치고, 기회는 현재에 있으니 다시 잘 잡아가보겠습니다!
+ 혹시 제 상황에서 화제의 모의고사를 인강 올라오는 진도에 맞게 나가는 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한번 더 여쭤보고싶습니다!
@촉촉해요 저 감동 받았어요ㅜㅜ 독알 트레이닝 지겨워하시지만 진짜 그 과정 없이 독해 안정화는 불가능하거든요ㅜㅜ
근데 지금 실강 들으시는 것도 아닌데 백일기도 30회 진행 상태면 계획 짜드린 대로 먼저 하고 화모 나가시는 게 더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