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티샥 술을 좋아하는 애주가들은 위스키 이름으로 알고있죠ㅠ.ㅠ
레벨에서 나온 커티샥 크기에 비해 킷트도 잘 맞는 편이고요 비슷한 크기에 다른 프라범선에 비해
작업하기가 쉬운편입니다.
길이 : 91.4Cm 높이 : 55.9Cm 입니다.
약 2달간 (퇴근후 저녁시간에 짬짬이 )작업을 했는데 본체조립은 15일정도 그리고 리깅(끈묶기)이 한달반정도 걸렸습니다.
미숙하지만 범선하나 마무리 해서 사진 몆장 올려봅니다.
(마지막 사진은 가토와 크기 비교 해놓은 사진입니다)
커티샥도 대형작품인데 가토옆에 붙여놓으니 좀 작아보이네요.
첫댓글 악!!!! 선이...선이....;;;; 대단한 인내력과 내공의 소유자 이시군요~~~~멋진 작품인데요!! 잠수함과 같은 스케일 인가요??
가토는 1/72구요 커티샥은 1/96입니다. 선은 아무생각없이 하다보면 끝이 보입니다.
얼~~~~~ 할말없습니다. 감탄 감탄
흐미.. 리깅선의 압박이 엄청납니다. 대공사를 하셨군요. 크~ 정말 멋지네요.
저도 커티샥을 만든적이 있는데 리딩하다보니 기둥이 휘어버리더라구요.. 그것을 어떻게 하셨는지... 알고싶네요..
딱히 방법이라고는 할 건 없고 한줄 한줄 할때마다 기둥 잘 봐가면서 하는 수 밖에는 없는것 같습니다. 그것때문에 시간 많이 잡아먹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실은 검정색 흰색 그리고 약간 사막색 비슷한색 3가지 들어있구요 흰색실이 거의 외부에 들어가다보니 흰색이 많이 보입니다. 검정색은 제일 안쪽에 들어가서 잘안보이구요 사막색은 흰색과 섞여서 잘 안보이는것 같습니다.
커티샥이라는건 앞에 잠수함 말하는 것인가요? 법선의 실로 만듣 것이 은근히 멋잇게 느껴지네요^^
멋있게 잘 만드셨습니다. 이제 먼지 안붙게 보관 잘 하셔야 하는데....
쿨럭;;;; 리깅에 대략 덜덜덜 입니다.ㅠ ㅠ
헐.... 리깅이 한달 ㄷㄷㄷ;;; 대단 하시네요 *_*
도르레까지 꼼꼼하게 리깅을 하셨군요. 대단하십니다. 돛의 도색도 마치 실제 천 같이 실감나게 하셨네요. 멋있습니다.
저두 이킷 소장중인데 uss 컨스티튜션은 만들다가 리깅 50%정도 완료중이고.. 손을 못데고있네요 돗은 원래 들어있던 플라스틱에 웨더링 하신거죠? 아니면 범선쪽 카페보면 플라스틱에 천대고 풀먹여서 자작하시는 분들도 많아서요 혹시 자작하신건지.. 사진상으로는 잘 모르겠네요.. 잠수함도 무지하게 크네요...
원래 들어있던 프라스틱 웨더링 한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