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필터 교환주기 - 3만 킬로
왜 3만킬로마다 교환하라고 하는지
왜 교환하지 않으면 안 되는지 아시나요?
연료필터는 연료라인내에 있는
각종 이물질을 걸러주고
그 중 가장 나쁜 물을 걸러주는데
이 물이 왜 생기냐하면...
기온때문에 자연스럽게
습기가 차 물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며
주유소 환경때문에 나타나는 경우도 많답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주유는
맑은날 오후에 하는것이 좋으며
주기적으로 수분제거제를 넣어주는게 좋답니다..
이 차량은 그랜드카니발 R엔진인데
언제 교환하엿는지 표기가 잘 되어있지 않은데
교환 할 시기는 지난것 같아 교환하기로 합니다..
연료필터 어셈블리로 교환 후
교환날짜를 적어놓습니다...^^
담부터 교환주기를 놓치면 안되기때문이죠...
참고로 R엔진 차량은
연료필터 교환 후 에어빼기를 해 주어야하는데
최소 4번 이상은 강제구동을 해 주는것이 좋답니다..
시동 거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연료라인에 에어가 차지 않아야 좋기 때문입니다..
오일팬에서 엔진오일 누유가 잇어
오일팬 탈착하여 면 접촉을 좋게하기위하여
클리닝 작업을 하고있습니다..
면과 면사이에 이물질이 있으면
또 오일이 샐수 있거던요...
사실 오일팬 작업에 잇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실링 작업입니다..
정말 미안한 말이지만
가스켓 실링은 일본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일이고
부끄러운 일이지만
제품 성능이 좋기 때문이죠...
또 하자도 없기때문에
사용을 하고 있는데
실링 할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이런건 국산품이 있어냐 하는건 아닌지라는
아쉬움에 마음이 무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