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235M은 CASA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작전요구성능, 신뢰성, 정비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된 터보프롭 항공기이며, 군사작전을 수행하기 위해 화물칸(Cargo Cabin)을 최대화하고 항공기 성능의 최대중량으로 최고도에서 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항공기의 후방램프(Door)는 전차, 엔진, 병력 등의 탑재/탑승을 용이하도록 유압장비가 설치되어 있고, 화물의 탑재 및 하역을 신속하게 할 수 있는 81인치의 받침판(Pallet)을 설치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또한 화물칸은 상황에 따라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장애물이 없는 완전한 원통형 구조로 설계되어 있어 무장병력은 48명, 환자 수송용 들것은 21개를 탑재할 수 있으며, 6000kg까지의 화물을 탑재할 수 있는 롤러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다.
CN-235M은 GE사의 CT7-9C 2축식 터보프롭 엔진을 장착하고 있다. 이 엔진의 최대출력은 1,750shp이나 한쪽 엔진 고장시 1,870shp까지 낼 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CT7-9C엔진에는 자동 역추진장치가 내장되어 있어 착륙 및 제동거리를 단축하였고, 동종의 엔진으로서는 연료소모가 가장 적다.
CN-235M 항공기는 1988년 생산한 이후 자체방어를 위한 무장장착 및 화력통제장비의 보완을 추진하고 있다. |
첫댓글 플레어는 언제봐도 멋지네요 ㅎ 내부구조중 통로가운데 또 좌석이 있는건 처음보네요.